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7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중소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에어메이드'가 자사 상품을 선보인다. 방송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오후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7일 방송에서는 겨울철 인기 가전인 가습기 2개 모델을 소개한다. 지난해 4만대 이상 판매한 9리터급 대용량 제품(AMH-9000)과 올해 새롭게 출시한 4.2리터급 제품(AMH-7000)이다.

두 제품 모두 가열식과 초음파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따뜻한 가습, 시원한 가습이 모두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는 ‘하트라이브’에서 소개하는 가습기 제품 외에도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등 에어메이드에서 선보이는 다른 생활가전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개척을 도우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며 “새해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 개척을 돕고 온라인쇼핑몰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1일 ‘마켓플레이스 플랫폼(MPP)’을 재구축하고 온라인 파트너사의 입점 및 정산 절차를 간소화한다.

입점서류 검토 및 입점 관련 각종 승인 절차 등 9단계 입점 절차를 4단계로 간소화하고, 정산주기도 기존 월 1회 정산에서 월 2회로 앞당긴다. 또 1:1 문의 창구 등을 추가해 입점사가 직접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돼 전문적인 피드백으로 고객 편의도 높일 수 있게 됐다.

입점을 원하는 기업은 입점 신청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가입을 하고 입점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카드 청구할인 판촉혜택 지원, 포털사이트 등 외부광고 지원, 쇼핑몰 기획전 참여,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처음처럼,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제품 ‘처음처럼’ 모델 ‘제니’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제니가 홈술부터 파티까지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처음처럼을 즐기는 모습을 연출했다. ‘좋아요’와 ‘해시태그’를 이용해 소셜미디어 형식을 차용하여 MZ 세대에게 익숙하고 친근하게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또 ‘좋아하다’와 ‘~처럼’을 뜻하는 ‘like’를 중의적으로 사용해 이번 광고의 핵심 메시지‘좋아요 처음처럼’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모델과 ‘처음처럼’의 이미지가 서로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광고를 제작했다”라며 “추가 광고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롯데칠성 유튜브 공식 계정에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4일 공개된 처음처럼 신규 광고는 공개 2주 만에 조회수250만 회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지난해 ‘처음처럼’은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목넘김을 부드럽게 해 ‘처음처럼’의 대표 속성인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이에 맞춰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 했다. 또 다양한 재미와 소비를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맛과 재미를 더한 ‘처음처럼X빠삐코’를 한정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