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칠성음료) ■ 밀키스, 지난해 중국에 2500만캔 수출하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2500만캔(250mL 환산 기준) 수출하며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로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최근 매콤한 음식과 궁합이 좋다는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더해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캔을 수출하며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 다양한 맛 출시 ▲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2015년에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를 파악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망고맛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솜사탕맛의 ‘밀키스 핑크소다’ 출시하며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 점이 주효했다. 또한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해외명 틱톡)’, ‘샤오홍슈’ 등을 활용한 소비자 체험단 운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사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으로 신뢰를 높인 것도 비결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의 중국 수출을 전년대비 약 40% 증가한 3500만캔 달성을 목표로 잡고 현지 식자재 전문유통업체 협업을 통한 밀키스 입점 확대, 해산물 뷔페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제휴 강화,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협업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코스트코 상해점에 이어 소주점(蘇州, 쑤저우)의 판매처 확대와 함께 알리바바 그룹 계열의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허마X회원점(盒马X会员店)' 입점에도 주력하며 중국 시장 내 밀키스의 고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는 지난해 중국시장 최대 판매 달성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전년대비 1100% 증가한 233만캔, 홍콩에는 33% 성장한 735만캔이 판매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중국, 러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밀키스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새해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전 진행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증가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최근 젊은층 사이에 ‘얼리케어 신드롬(Early-Care Syndrome)’이 불고 있다.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뀐다는 의미로 면역증진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기식 시장은 5조 454억 원 규모로, 2016년 3조 5563억원 대비 5년 만에 약 42% 성장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의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4분기 매출 또한 1분기 대비 약 82.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 해외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엘디에프바이)’를 런칭하고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엔 연말 할인전에 힘입어 전월 대비 매출이 약 2배 상승했다. LDF BUY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엔 새해맞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블랙모어스, 지엔씨, 네추럴라이프 등 글로벌 브랜드의 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치약, 마누카꿀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9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LDF BUY 판매 상품은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직접 상품 소싱을 하기 때문에 호주, 미국의 유명 건강기능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출국 과정 없이 평균 7일 이내 받아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면세점은 고객들이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건기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 종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중국 홀린 밀키스-건기식 저렴하게 내놓는 롯데면세점

심영범 기자 승인 2022.01.10 14:53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칠성음료)

■ 밀키스, 지난해 중국에 2500만캔 수출하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2500만캔(250mL 환산 기준) 수출하며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로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최근 매콤한 음식과 궁합이 좋다는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더해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캔을 수출하며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 다양한 맛 출시 ▲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2015년에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를 파악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망고맛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솜사탕맛의 ‘밀키스 핑크소다’ 출시하며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 점이 주효했다.

또한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해외명 틱톡)’, ‘샤오홍슈’ 등을 활용한 소비자 체험단 운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사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으로 신뢰를 높인 것도 비결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의 중국 수출을 전년대비 약 40% 증가한 3500만캔 달성을 목표로 잡고 현지 식자재 전문유통업체 협업을 통한 밀키스 입점 확대, 해산물 뷔페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제휴 강화,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협업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코스트코 상해점에 이어 소주점(蘇州, 쑤저우)의 판매처 확대와 함께 알리바바 그룹 계열의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허마X회원점(盒马X会员店)' 입점에도 주력하며 중국 시장 내 밀키스의 고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는 지난해 중국시장 최대 판매 달성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전년대비 1100% 증가한 233만캔, 홍콩에는 33% 성장한 735만캔이 판매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중국, 러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밀키스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새해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전 진행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증가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최근 젊은층 사이에 ‘얼리케어 신드롬(Early-Care Syndrome)’이 불고 있다.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바뀐다는 의미로 면역증진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기식 시장은 5조 454억 원 규모로, 2016년 3조 5563억원 대비 5년 만에 약 42% 성장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의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4분기 매출 또한 1분기 대비 약 82.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 해외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엘디에프바이)’를 런칭하고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엔 연말 할인전에 힘입어 전월 대비 매출이 약 2배 상승했다.

LDF BUY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엔 새해맞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블랙모어스, 지엔씨, 네추럴라이프 등 글로벌 브랜드의 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치약, 마누카꿀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9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LDF BUY 판매 상품은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직접 상품 소싱을 하기 때문에 호주, 미국의 유명 건강기능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출국 과정 없이 평균 7일 이내 받아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면세점은 고객들이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건기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 종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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