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영국 정부가 다음달부터 코로나19 백신 기본 접종을 마친 여행객이 영국에 입국할 때 코로나19 검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4일(현지시간) 외신들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한 병원 방문 중 코로나19 여행 규제를 완화한다는 내용의 방송 인터뷰를 가졌다고 보도했다.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입국 2일 이내에 코로나19 검사를 안 해도 된다는 내용이다. 동시에 자가격리와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도 면제된다. 백신 미접종자는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입국 전 검사와 입국 후 2일 이내 PCR 검사는 받아야 한다.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백신접종 완료자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다. 한편 앞서 영국은 이달 초 백신 접종자에겐 입국전 코로나19 검사도 없앴다. 존슨 총리는 “영국이 사업가와 여행객들에게 열린 나라임을 보여주고 싶다”며 “다른 나라보다 오미크론 변이를 빠르게 지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접종 완료자 입국 검사 해제..백신 두 번만 맞으면 된다

김미라 기자 승인 2022.01.25 17:30 의견 0
(사진=픽사베이)

영국 정부가 다음달부터 코로나19 백신 기본 접종을 마친 여행객이 영국에 입국할 때 코로나19 검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4일(현지시간) 외신들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한 병원 방문 중 코로나19 여행 규제를 완화한다는 내용의 방송 인터뷰를 가졌다고 보도했다.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입국 2일 이내에 코로나19 검사를 안 해도 된다는 내용이다. 동시에 자가격리와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도 면제된다.

백신 미접종자는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입국 전 검사와 입국 후 2일 이내 PCR 검사는 받아야 한다.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백신접종 완료자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다.

한편 앞서 영국은 이달 초 백신 접종자에겐 입국전 코로나19 검사도 없앴다.

존슨 총리는 “영국이 사업가와 여행객들에게 열린 나라임을 보여주고 싶다”며 “다른 나라보다 오미크론 변이를 빠르게 지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