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VLIVE) 방탄소년단 지민이 직접 디자인하고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한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가 ‘0.1초 품절 대란’을 일으킨 후 인증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자료=위버스샵) 방탄소년단 굿즈 공식 판매처 위버스샵은 지난 18일 오전 11시 지민이 디자인한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시작과 동시에 구매페이지가 열리기 전에 준비한 굿즈가 매진됐다. 한국과 미국, 일본의 위버스샵 서버까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SNS상에서는 지민의 굿즈 관련 키워드가 21개 이상 트렌드되는 광경이 펼쳐졌다. 이른바 '0.1초 품절 대란' '13대첩'이다. (자료=NetBase Quid) 또한 미국 실리콘 밸리 시장 정보플랫폼 'NetBase Quid'의 이번주 트렌드 인사이트(This Week’s Trending Insight) 보고서에 따르면, 의류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 부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지민'(JIMIN)이 올라 놀라운 세계 화제성을 입증했다. (자료=BTS VLIVE) 이에 지민의 생일과 데뷔일로 의미가 큰 숫자 ‘13’이 새겨진 후드와 귀걸이로 이른바 ‘13대첩’이라 불리는 품절 대란 속에 승리를 거머쥔 자들의 인증 후기가 속속 올라오기도 했다. 지민의 섬세한 디테일과 착용 핏 그리고 팬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글귀, 그림 등에 감동받은 글들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자료=BTS VLIVE) 한편, 메이킹 로그를 통해 “여러분과 같이 즐기고 싶어 만든 제품”이라고 소감을 밝힌 지민의 디자인 제품들을 구하고자 하는 전세계 팬들의 열망에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 2차 판매가 성사됐다. (자료=BTS VLIVE) 지난 25일 마찬가지로 위버스샵을 통해 ‘아티스트 메이드 콜렉션(ARTIST-MADE COLLECTION)’ 2차 판매를 시작했다. (자료=BTS VLIVE) 지민이 디자인한 후디(With You Hoody)와 귀걸이(Red Carving Earring)는 모든 멤버중 가장 빠른 품절을 기록해 미처 구매하지 못한 팬들의 발을 구르게 했다. 또한 위버스샵 글로벌은 물론 미국에서도 멤버별 굿즈중 가장 빨리 전 품목 품절을 기록해 글로벌 잇보이(IT BOY) 지민의 전세계 막강한 인기를 또 다시 증명했다. (자료=트위터) 이에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0위와 12위에 'weverse'가 트렌딩되고 'with jimin'이 멤버 중 유일하게 올랐으며, 'Jimin Hoodie'와 'Jimin With You Hoody'까지 트렌딩됐다. (자료=BTS VLIVE) 팬들은 “오늘도 실패라니 믿을 수 없다”, “너무 슬퍼요 나도 지민이 만든 굿즈 갖고 싶어”, “3차 판매는 언제하나요?” 같은 반응을 보이며 구매 실패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반대로 구매에 성공한 팬들은 “드디어 13대첩에서 승리했다”, “지민과 커플 맨후맨과 귀걸이로 다닐 수 있어 행복해요” 같은 글을 남겼다. 한편, 3차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과연 지민이 디자인한 제품을 소장할 기회가 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13대첩’ 희비…승리 인증 vs “오늘도 실패”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1.27 10:11 의견 2
(자료=BTS VLIVE)

방탄소년단 지민이 직접 디자인하고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한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가 ‘0.1초 품절 대란’을 일으킨 후 인증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자료=위버스샵)

방탄소년단 굿즈 공식 판매처 위버스샵은 지난 18일 오전 11시 지민이 디자인한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시작과 동시에 구매페이지가 열리기 전에 준비한 굿즈가 매진됐다. 한국과 미국, 일본의 위버스샵 서버까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SNS상에서는 지민의 굿즈 관련 키워드가 21개 이상 트렌드되는 광경이 펼쳐졌다. 이른바 '0.1초 품절 대란' '13대첩'이다.

(자료=NetBase Quid)

또한 미국 실리콘 밸리 시장 정보플랫폼 'NetBase Quid'의 이번주 트렌드 인사이트(This Week’s Trending Insight) 보고서에 따르면, 의류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 부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지민'(JIMIN)이 올라 놀라운 세계 화제성을 입증했다.

(자료=BTS VLIVE)

이에 지민의 생일과 데뷔일로 의미가 큰 숫자 ‘13’이 새겨진 후드와 귀걸이로 이른바 ‘13대첩’이라 불리는 품절 대란 속에 승리를 거머쥔 자들의 인증 후기가 속속 올라오기도 했다. 지민의 섬세한 디테일과 착용 핏 그리고 팬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글귀, 그림 등에 감동받은 글들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자료=BTS VLIVE)

한편, 메이킹 로그를 통해 “여러분과 같이 즐기고 싶어 만든 제품”이라고 소감을 밝힌 지민의 디자인 제품들을 구하고자 하는 전세계 팬들의 열망에 후드 티셔츠와 귀걸이 2차 판매가 성사됐다.

(자료=BTS VLIVE)

지난 25일 마찬가지로 위버스샵을 통해 ‘아티스트 메이드 콜렉션(ARTIST-MADE COLLECTION)’ 2차 판매를 시작했다.

(자료=BTS VLIVE)

지민이 디자인한 후디(With You Hoody)와 귀걸이(Red Carving Earring)는 모든 멤버중 가장 빠른 품절을 기록해 미처 구매하지 못한 팬들의 발을 구르게 했다. 또한 위버스샵 글로벌은 물론 미국에서도 멤버별 굿즈중 가장 빨리 전 품목 품절을 기록해 글로벌 잇보이(IT BOY) 지민의 전세계 막강한 인기를 또 다시 증명했다.

(자료=트위터)

이에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0위와 12위에 'weverse'가 트렌딩되고 'with jimin'이 멤버 중 유일하게 올랐으며, 'Jimin Hoodie'와 'Jimin With You Hoody'까지 트렌딩됐다.

(자료=BTS VLIVE)

팬들은 “오늘도 실패라니 믿을 수 없다”, “너무 슬퍼요 나도 지민이 만든 굿즈 갖고 싶어”, “3차 판매는 언제하나요?” 같은 반응을 보이며 구매 실패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반대로 구매에 성공한 팬들은 “드디어 13대첩에서 승리했다”, “지민과 커플 맨후맨과 귀걸이로 다닐 수 있어 행복해요” 같은 글을 남겼다.

한편, 3차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과연 지민이 디자인한 제품을 소장할 기회가 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