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밀리에 BI 이미지컷(사진=신동아건설)

건설업계에 브랜드 리뉴얼 바람이 불고 있다.

신동아건설(대표이사 진현기)이 자사 주택브랜드 파밀리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과 주택시장 내 수주경쟁력 확보를 위해 14년 만에 파밀리에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신동아건설은 ‘파밀리에’ 브랜드의 심볼, 워드마크, 컬러를 모두 변경하고 변화한 가족의 의미를 재해석하여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에 나섰다.

새로 정립한 파밀리에 브랜드 슬로건은 ‘Refined Serenity(섬세히 다듬어진 편안함)’이다. 기존의 ‘가족의 참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가족문화공간’에서 ‘가족의 평온한 시간을 섬세히 담아내는 품격있는 공간’으로 그 의미를 확장했다는 게 신동아건설의 설명이다.

브랜드 심볼도 새로 개발했다. 심볼 디자인은 건축물의 가장 안정적인 형태인 아치(Arch)와 FAMILIE의 약어인 ‘FAM’을 모티브로 형상화했다. 신동아건설에 따르면 해당 심볼 디자인은 파밀리에 아파트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 견고함을 통해 ‘가족의 일상이 가치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워드마크는 가독성과 시인성을 고려해 개발했으며 기존 국‧영문 병행표기에서 영문 단독표기로 변경했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메인 컬러는 파밀리에 어반그린(Urban Green)이다. 서브컬러는 베이지, 그레이, 블랙을 활용했다.

신동아건설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타운하우스 등 모든 주거상품에 파밀리에 브랜드를 통합 적용할 방침이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경험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상품 발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새 브랜드는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신진주역세권 타운하우스 등 올해 분양예정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기 착공한 현장에 대해서도 적용방안을 검토중이다.

현대테라타워 리뉴얼 BI(자료=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로 비주거 통합브랜드 확장 진출

현대엔지니어링은 자사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현대 테라타워’를 비주거 상품 통합 브랜드로 확장 진출한다.

‘현대 테라타워’는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년만인 지난해 신규 로고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담아 새롭게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이어 올해는 ‘새로운 가치와 열린 플랫폼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복합문화공간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브랜드 비전과 함께 ‘비주거 상품 통합 브랜드’로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 테라타워’를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에서 ‘비주거 복합시설’, ‘오피스 빌딩’ 등 비주거 상품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로 새롭게 확장,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 확장을 통해서 오랜 기간 쌓아온 시공 노하우 및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비주거 상품’을 선보이며 건축, 상품, 분양 관리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꾀하며 수요자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의 브랜드 확장은 2022년 상반기에 분양 예정인 ‘은평뉴타운 복합시설’을 첫 시작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호텔, 업무시설,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서울 서북권역 대표 랜드마크 ‘현대 테라타워 은평’을 통해 ‘비주거 상품’ 통합 브랜드로서 시장 선점을 확고히 해 나가며 올해도 수주 및 분양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 확장과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