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커플템 내걸고 달콤한 유혹 이마트24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 매력적인 커플 아이템(이하 커플템)을 내걸고 밸런타인데이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14일(월)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5명, 1인 2대), 조말론 향수 (15명, 1인 2개),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 (20명, 1인 2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20명, 1인 1개)를 선물한다. 이마트24에서 240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으고 활성화되는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이성에게 선물하는 날로 인식돼 있는 만큼,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플템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내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경품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가격대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이 선정됐다. 한 번쯤 생각해 봤던 커플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차별화 상품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 이탈리아 입덧캔디 등 맛·품질 집중해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3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캔디 행사상품을 운영한다. 특히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올해는 맛과 품질에 집중한 인기 상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지난 해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상품을 선보여 왔던 반면, 올해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검증된 맛과 품질, 아이디어 상품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세계 칠레와인 1위 디아블로 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지난 해 선보였던 ‘빌라엠 젤리’에 이어 또 한 번 보수적인 와인 업계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상품이다.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이하 디아블로 초콜릿)은 스틱타입(다크초코스틱 밀크크림)과 한 입 크기의 쇼콜라 초콜릿 2개(티라미슈 마카다미아 쇼콜라)가 들어있는 2가지 타입으로 가격은 각 1200원, 800원이다. 두 상품 모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고려한 맛의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으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였다. 특히 ‘마카다미아 쇼콜라’는 진한 티라미슈 초콜릿 안에 통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고급 쇼콜라 초콜릿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초콜릿 향이 특징이다. 상품 출시 전 품평회에서 임직원의 극찬을 받아 밸런타인데이 주력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레몬/오렌지/아몬드오렌지 캔디/왕딸기 마쉬멜로우)도 판매한다. ‘페를레 디 솔레’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가 많이 찾는 입덧 캔디로 유명한 인기 상품이다. 가격은 각 7900원. 이탈리아 인기 초콜릿 위토스 4종(밀크/이탈리아골든/잔두이오토믹스/헤이즐넛, 12000~19900원)과 소용량 상품인 위토스 셀렉션 2종(라떼/헤이즐넛 각 1500원)도 운영한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차별화 상품을 세트로 기획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12월 손바닥 크기의 황금색 코인 모양 초콜릿(2천원)을 도입해 판매한 결과 초콜릿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인 초콜릿 5개를 세트로 기획해 판매하게 됐다.(1만원) 가상화폐 열풍에 황금 코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2월 7일까지 130여개 중점 추천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카드(우리/KB국민/NH농협/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1일 1인 1회)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을 결제 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 관계자는 “스윗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로 기획 단계부터 와인과 즐기기 좋은 달콤한 상품으로 개발된 디아블로 초콜릿 출시를 비롯해,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고객 호응도가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판매하면서 연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커플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건 만큼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LG 86인치 TV 경품에 안주 할인 이마트24가 겨울 스포츠 행사 개막에 맞춰 함께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아 LG나노셀TV 86인치, 스탠바이미 등 TV 경품 이벤트와 안주류 할인 등 먹거리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달 4일~20일까지 ‘최신맥주’, ‘버드와이저’, ‘호가든’, ‘구스아일랜드’, ‘스텔라’ 등 인기 캔맥주(500ml)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나노셀TV 86인치’(1명), ‘LG 스탠바이미’ (2명), ‘LG 룸앤티비’(12명)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마른 안주류 상품(육포, 건어물, 견과류, 건과류 등 안주류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행사카드(우리/삼성/현대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만원 한도)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집관(집에서 관람)할 때 맥주와 가벼운 안주를 즐긴다는 것에 착안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관람하면서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최신 대형 TV 구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86인치 TV를 경품으로 내걸어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번 스포츠 경기는 대한민국과 비교적 적은 시차(1시간)로 진행돼 집에서 TV로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쟁여 놓고 응원하면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냉동 간식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아임이 가메골왕만두3종’, ‘냉동대패삼겹살(300g)’, ‘아임이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급속냉동닭가슴살(1kg)을 행사카드(우리/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한 캘리포니아 와인 2종 9900원 판매를 비롯해 한 달간 주류, 안주류,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과자류, 아이스크림 등 1500여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주말 집관족을 위해 2월 토~일요일 주말에만 카카오페이로 이달의 와인 결제 시 10%를 포인트로 페이백하고, 4캔 11000원 캔맥주 결제 시에도 1천포인트를 페이백 하는 등 주말 한정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축제가 개막하면서 집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며 경기를 관람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포츠 경기 집관에 꼭 필요한 최신 TV를 경품으로 내걸고 주류, 안주류, 간식류 등 할인 혜택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 GS25, 밸런타인데이 ‘월리, 최고심, 오늘의 짤’ 등 세대 별 캐릭터가 반긴다. GS25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대 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초콜릿이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로나19로 잊힌 평범한 일상을 되찾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월리와 함께 달콤한 행복을 찾아요’라는 콘셉트로 2022년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준비한다. 먼저, GS25는 유명 캐릭터 ‘월리’를 중심으로 이모티콘 ‘최고심’, ‘오늘의 짤’, 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인기 웹툰 ‘호랑이형님’의 캐릭터 ‘무케’ 등 유명 캐릭터 및 사진 업체 ‘인생네컷’과 손잡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들을 선보인다. 월리 기획상품은 선물세트 3종(4,000~12,000원)과 리유저블세트 4종(10,000~20,000원)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3종에는 스티커, 핸디톡, 포토카드 달력 등의 월리 굿즈들이 동봉되며, 리유저블세트 4종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해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과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인생네컷’ 컬래버 상품들은 X세대와 MZ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세대 별 맞춤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미 이모티콘으로 10~2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최고심’ 5종(6,000~29,500원)과 B급 감성으로 30~4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오늘의 짤’ 5종(6,000~29,500원), X세대 추억을 되살리는 ‘꿈돌이’ 3종(6,000~12,000원), 최근 MZ세대가 즐기는 인기 웹툰의 캐릭터 ‘무케’ 2종(6,000~9,000원), ‘인생네컷’ 2종(6,000~10,000원)들이 재미난 디자인의 상품 케이스와 캐릭터 별 굿즈, 사진 인화권, 탁상액자 등을 동봉해 판매된다. GS25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세계에서 초콜릿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브랜드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를 비롯해 온라인 직구로 구한다는 뉴질랜드 ‘휘태커스’ 초콜릿까지 판매를 진행한다. (6,500~98,000원) GS25는 컬래버와 프리미엄 트렌드를 이번 밸런타인데이 상품에 반영해 세대 별 고객의 구매 의욕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초콜릿, 젤리, 스낵 등에 대해서도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GS Pay로 밸런타인데이 세트 152종 결제 시 GS&POINT 50% 페이백 행사와 BC카드 및 KB국민카드로 로쉐 2종(T-3, T-5) 결제 시 2+2 증정 행사, GS25 전용앱 ‘나만의냉장고’ QR코드 스캐닝 후 결제 시 로쉐 9종에 대해 30%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2월 한 달간 로아카, 몰티져스, 킨더초콜릿, 키세스, 하리보 젤리 등 유명 상품을 포함한 80여 종에 대한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일부 품목 ~2/16일까지)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초콜릿 인기상품 7종 50%, 월리 세트 2종 30%, 모바일상품권 3종 10% 등 할인 기획전과 ‘나만의냉장고’ 원플러스콘 행사를 통해 7일부터 11일까지 월리 선물세트 2종 50% 할인, 14일 로쉐T-8 50% 할인행사를 한정수량 진행한다. 이관배 GS25 가공식품팀 MD는 “22년 밸런타인데이는 세대 별 감성 캐릭터 반영, 프리미엄 초콜릿 라인업 확대, 온ž오프라인 파격 행사를 중심으로 고객의 가치소비에 집중했다”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이 담긴 따뜻한 선물을 전달하면서 올 한 해 모두가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점포 오픈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서비스하는 ‘해긴(HAEGIN)’과 손잡고 2월 3일 가상현실 편의점을 오픈한다.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게임유저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유저들이 미션수행이나 미니게임, 출석체크 등을 통하여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를 사용해 쇼핑, 캠핑, 낚시, 인테리어, 펫키우기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직접 꾸미고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를 만드는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지난 해 4월 출시 이후 전 세계 7000만 건 이상 누적 다운로드 및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대만과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큰 인기를 바탕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카이아섬 광장에 실제 매장과 동일한 모습으로 실감나게 구성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한다.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로 전주비빔밥, 세븐카페,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13가지 상품을 구매해 먹고 마시는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 첫 방문 시에는 아르바이트생 ‘김쏘옥’이 ‘브니 코스튬’을 무료로 증정하며, 광장 내에서 세븐일레븐 캐릭터 ‘브니’와 ‘바바라’도 만날 수 있다. 게임에서 체험한 상품과 서비스는 세븐앱 링크를 통해서 곧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3월에는 브니가 제안하는 배달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세븐일레븐 카드 게임도 곧 출시 예정이다. 최병용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팀 책임은 “약 3개월이 넘는 기간 모든 담당자들이 해당 게임을 직접 사용하며 고심 끝에 준비한 컨텐츠인 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세븐일레븐을 보다 재미있게 경험하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24시] 이마트24·GS25 밸런타인데이 격돌-가상현실 편의점 연 세븐일레븐

심영범 기자 승인 2022.02.03 17:23 의견 0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커플템 내걸고 달콤한 유혹

이마트24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 매력적인 커플 아이템(이하 커플템)을 내걸고 밸런타인데이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14일(월)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5명, 1인 2대), 조말론 향수 (15명, 1인 2개),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 (20명, 1인 2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20명, 1인 1개)를 선물한다.

이마트24에서 240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으고 활성화되는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이성에게 선물하는 날로 인식돼 있는 만큼,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플템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내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경품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가격대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이 선정됐다.

한 번쯤 생각해 봤던 커플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차별화 상품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 이탈리아 입덧캔디 등 맛·품질 집중해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3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캔디 행사상품을 운영한다. 특히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올해는 맛과 품질에 집중한 인기 상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지난 해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상품을 선보여 왔던 반면, 올해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검증된 맛과 품질, 아이디어 상품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세계 칠레와인 1위 디아블로 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지난 해 선보였던 ‘빌라엠 젤리’에 이어 또 한 번 보수적인 와인 업계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상품이다.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이하 디아블로 초콜릿)은 스틱타입(다크초코스틱 밀크크림)과 한 입 크기의 쇼콜라 초콜릿 2개(티라미슈 마카다미아 쇼콜라)가 들어있는 2가지 타입으로 가격은 각 1200원, 800원이다.

두 상품 모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고려한 맛의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으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였다.

특히 ‘마카다미아 쇼콜라’는 진한 티라미슈 초콜릿 안에 통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고급 쇼콜라 초콜릿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초콜릿 향이 특징이다. 상품 출시 전 품평회에서 임직원의 극찬을 받아 밸런타인데이 주력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레몬/오렌지/아몬드오렌지 캔디/왕딸기 마쉬멜로우)도 판매한다. ‘페를레 디 솔레’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가 많이 찾는 입덧 캔디로 유명한 인기 상품이다. 가격은 각 7900원.

이탈리아 인기 초콜릿 위토스 4종(밀크/이탈리아골든/잔두이오토믹스/헤이즐넛, 12000~19900원)과 소용량 상품인 위토스 셀렉션 2종(라떼/헤이즐넛 각 1500원)도 운영한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차별화 상품을 세트로 기획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12월 손바닥 크기의 황금색 코인 모양 초콜릿(2천원)을 도입해 판매한 결과 초콜릿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인 초콜릿 5개를 세트로 기획해 판매하게 됐다.(1만원) 가상화폐 열풍에 황금 코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2월 7일까지 130여개 중점 추천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카드(우리/KB국민/NH농협/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1일 1인 1회)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을 결제 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 관계자는 “스윗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로 기획 단계부터 와인과 즐기기 좋은 달콤한 상품으로 개발된 디아블로 초콜릿 출시를 비롯해,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고객 호응도가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판매하면서 연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커플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건 만큼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LG 86인치 TV 경품에 안주 할인

이마트24가 겨울 스포츠 행사 개막에 맞춰 함께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아 LG나노셀TV 86인치, 스탠바이미 등 TV 경품 이벤트와 안주류 할인 등 먹거리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달 4일~20일까지 ‘최신맥주’, ‘버드와이저’, ‘호가든’, ‘구스아일랜드’, ‘스텔라’ 등 인기 캔맥주(500ml)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나노셀TV 86인치’(1명), ‘LG 스탠바이미’ (2명), ‘LG 룸앤티비’(12명)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마른 안주류 상품(육포, 건어물, 견과류, 건과류 등 안주류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행사카드(우리/삼성/현대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만원 한도)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집관(집에서 관람)할 때 맥주와 가벼운 안주를 즐긴다는 것에 착안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관람하면서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최신 대형 TV 구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86인치 TV를 경품으로 내걸어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번 스포츠 경기는 대한민국과 비교적 적은 시차(1시간)로 진행돼 집에서 TV로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쟁여 놓고 응원하면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냉동 간식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아임이 가메골왕만두3종’, ‘냉동대패삼겹살(300g)’, ‘아임이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급속냉동닭가슴살(1kg)을 행사카드(우리/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한 캘리포니아 와인 2종 9900원 판매를 비롯해 한 달간 주류, 안주류,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과자류, 아이스크림 등 1500여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주말 집관족을 위해 2월 토~일요일 주말에만 카카오페이로 이달의 와인 결제 시 10%를 포인트로 페이백하고, 4캔 11000원 캔맥주 결제 시에도 1천포인트를 페이백 하는 등 주말 한정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축제가 개막하면서 집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며 경기를 관람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포츠 경기 집관에 꼭 필요한 최신 TV를 경품으로 내걸고 주류, 안주류, 간식류 등 할인 혜택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 GS25, 밸런타인데이 ‘월리, 최고심, 오늘의 짤’ 등 세대 별 캐릭터가 반긴다.

GS25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대 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초콜릿이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로나19로 잊힌 평범한 일상을 되찾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월리와 함께 달콤한 행복을 찾아요’라는 콘셉트로 2022년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준비한다.

먼저, GS25는 유명 캐릭터 ‘월리’를 중심으로 이모티콘 ‘최고심’, ‘오늘의 짤’, 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인기 웹툰 ‘호랑이형님’의 캐릭터 ‘무케’ 등 유명 캐릭터 및 사진 업체 ‘인생네컷’과 손잡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들을 선보인다.

월리 기획상품은 선물세트 3종(4,000~12,000원)과 리유저블세트 4종(10,000~20,000원)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3종에는 스티커, 핸디톡, 포토카드 달력 등의 월리 굿즈들이 동봉되며, 리유저블세트 4종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해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과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인생네컷’ 컬래버 상품들은 X세대와 MZ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세대 별 맞춤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미 이모티콘으로 10~2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최고심’ 5종(6,000~29,500원)과 B급 감성으로 30~4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오늘의 짤’ 5종(6,000~29,500원), X세대 추억을 되살리는 ‘꿈돌이’ 3종(6,000~12,000원), 최근 MZ세대가 즐기는 인기 웹툰의 캐릭터 ‘무케’ 2종(6,000~9,000원), ‘인생네컷’ 2종(6,000~10,000원)들이 재미난 디자인의 상품 케이스와 캐릭터 별 굿즈, 사진 인화권, 탁상액자 등을 동봉해 판매된다.

GS25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도 확대한다. 세계에서 초콜릿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브랜드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를 비롯해 온라인 직구로 구한다는 뉴질랜드 ‘휘태커스’ 초콜릿까지 판매를 진행한다. (6,500~98,000원)

GS25는 컬래버와 프리미엄 트렌드를 이번 밸런타인데이 상품에 반영해 세대 별 고객의 구매 의욕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초콜릿, 젤리, 스낵 등에 대해서도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GS Pay로 밸런타인데이 세트 152종 결제 시 GS&POINT 50% 페이백 행사와 BC카드 및 KB국민카드로 로쉐 2종(T-3, T-5) 결제 시 2+2 증정 행사, GS25 전용앱 ‘나만의냉장고’ QR코드 스캐닝 후 결제 시 로쉐 9종에 대해 30% 할인이 진행된다. 또한, 2월 한 달간 로아카, 몰티져스, 킨더초콜릿, 키세스, 하리보 젤리 등 유명 상품을 포함한 80여 종에 대한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일부 품목 ~2/16일까지)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초콜릿 인기상품 7종 50%, 월리 세트 2종 30%, 모바일상품권 3종 10% 등 할인 기획전과 ‘나만의냉장고’ 원플러스콘 행사를 통해 7일부터 11일까지 월리 선물세트 2종 50% 할인, 14일 로쉐T-8 50% 할인행사를 한정수량 진행한다.

이관배 GS25 가공식품팀 MD는 “22년 밸런타인데이는 세대 별 감성 캐릭터 반영, 프리미엄 초콜릿 라인업 확대, 온ž오프라인 파격 행사를 중심으로 고객의 가치소비에 집중했다”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이 담긴 따뜻한 선물을 전달하면서 올 한 해 모두가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점포 오픈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서비스하는 ‘해긴(HAEGIN)’과 손잡고 2월 3일 가상현실 편의점을 오픈한다.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게임유저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유저들이 미션수행이나 미니게임, 출석체크 등을 통하여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를 사용해 쇼핑, 캠핑, 낚시, 인테리어, 펫키우기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직접 꾸미고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를 만드는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지난 해 4월 출시 이후 전 세계 7000만 건 이상 누적 다운로드 및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대만과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큰 인기를 바탕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카이아섬 광장에 실제 매장과 동일한 모습으로 실감나게 구성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한다.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로 전주비빔밥, 세븐카페,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13가지 상품을 구매해 먹고 마시는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 첫 방문 시에는 아르바이트생 ‘김쏘옥’이 ‘브니 코스튬’을 무료로 증정하며, 광장 내에서 세븐일레븐 캐릭터 ‘브니’와 ‘바바라’도 만날 수 있다. 게임에서 체험한 상품과 서비스는 세븐앱 링크를 통해서 곧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3월에는 브니가 제안하는 배달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세븐일레븐 카드 게임도 곧 출시 예정이다.

최병용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팀 책임은 “약 3개월이 넘는 기간 모든 담당자들이 해당 게임을 직접 사용하며 고심 끝에 준비한 컨텐츠인 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세븐일레븐을 보다 재미있게 경험하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