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농협몰이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28일부터 3월 4일까지 5일간 '삼겹살데이 맞이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돼지고기, 쌈 채소, 제철과일 등 40여가지 우리 농축산물을 최대 20%(1만원 한도)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농협몰 내 장보기를 통해서 삼겹살(1인 600g 한정)을 최대 33%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장보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온라인 주문을 통해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맛있는 우리 돼지고기와 농산물로 봄철 기운을 돋우고 우리 농가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신보 소속 직원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은 지난 25일 비대면으로 개최된 '2022년 제1차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심의회'에서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점검했다.

농신보는 지난해 8월 ‘농신보 ESG 경영 추진 출범식’을 개최하고 ▲환경을 고려한 녹색성장 지원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포용성장 지원 ▲지속성장을 위한 지배구조 재정립 등의 과제를 중심으로 핵심성과지표(KPI)를 수립했으며 ESG실무협의회를 통해 평가 결과 A등급의 성과를 이뤄왔다.

특히 농신보는 녹색성장 지원을 위해 여유자금의 5.1%규모로 ESG 기업에 투자했으며 재기지원보증은 전기 대비 24.3% 증가한 106억원을 지원해 포용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했다. 또 직원 1인당 9시간 이상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등 ESG 경영목표 이행을 위해 역량을 결집했다.

농신보 이방현 상무는 “성과평가 시스템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농신보의 ESG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노력했다”며 “체계적인 ESG경영으로 농어촌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신보 최고 의결기구인 신용보증심의회는 정부와 농협중앙회 등 유관기관 소속 당연직 위원 8명과 농·축·수산업과 산림업계 대표로 구성된 임기직 위원 4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금운용계획, 결산 승인 등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