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산미디어)

화산미디어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2 v.17: 보안의 새로운 원칙,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안전하게’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산미디어가 매년 발간하는 ‘시큐리티 가이드’는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에서 반드시 점검해야 하는 보안 요소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올해 출간된 ‘시큐리티 가이드 2022’는 485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복잡해지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심층 분석하고 이상적이면서 현실적인 대안을 제안한다.

특히 복잡하고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보안 정책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평소와 같은 업무·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도 어디서나 안전하게 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안 적용 방법을 소개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면서도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시큐리티 가이드는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보안 원칙 ‘누구나, 어디서나, 쉽고, 안전하게’를 구현할 수 있는 보안 전략과 개념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사이버 위협 동향과 지능형 방어 기술을 설명한다. 점점 더 큰 피해를 입히고 있는 랜섬웨어와 국가기반 공격 동향을 집중 해부하며 위협을 낮추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안 기술과 적용 방법을 상세히 분석한다.

3부에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어디서나 일하기(WFA) 위한 보안 전략과 클라우드 및 운영기슬(OT)·)사물인터넷(IoT) 보안 위협 동향과 보호 방법을 살펴본다.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반드시 점검해야 할 보안 사항, 제로 트러스트 보안 원칙의 개념과 이를 구체화하는 보안 기술을 소개한다.

더불어 지난해 불거진 아파트 월패드 해킹사고나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랜섬웨어 등으로 인해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OT·IoT 보안 문제와 해법을 상세히 기술해 OT·IoT 보안위협으로부터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4부에서는 보안 분야별 시장 동향과 분석, 전망을 소개한다.

아울러 이번 시큐리티 가이드에는 각 분야별 주목할만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자세히 안내하고 이를 활용한 성공사례, 전문가 기고를 수록해 보안 현장에서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정용달 화산미디어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보안 위협도 한층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맞서는 보안 전략은 복잡하거나 높은 전문 지식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과 자동화, 보안내재화를 통해 보안에 신경쓰지 않아도 보호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큐리티 가이드 2022 v.17을 통해 가장 이상적이면서 현실적인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