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연합뉴스)

IBK기업은행은 2022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5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상‧하반기 공채보다 50명 증가한 규모이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아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글로벌 분야로 나뉜다.

이번 채용부터 유연하고 폭넓은 인재 선발을 위해 금융전문과 글로벌 분야를 통합했으며 과거 5개 지역으로 모집했던 지역인재를 ‘영남권’, ‘충청‧강원권‘, ’호남‧제주권’의 3권역으로 구분해 채용한다.

장애인 및 보훈 의무고용비율을 지속 달성하고 있는 기업은행은 이번에도 보훈 별도전형과 장애인 가점제도를 통해 사회포용적 채용 강화 기조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기업은행 측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신뢰를 위한 윤리의식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인성도 중요한 평가요소로 반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 및 디지털 본부부서 업무, IBK창공 컨설팅 등 다양한 직무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도 대규모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5월 중 게시될 예정이다.

채용관련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와 채용공고를 통해 1이날 오후 5시부터 확인이 가능하며 선배행원의 취업 노하우와 채용정보 등을 담은 안내 영상은 기업은행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중 네트워크채널(MCN)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2022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다.

모집 분야는 ▲비즈니스 ▲사업지원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등 전 직군에 걸쳐 인턴, 신입, 경력직까지 세 자릿수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대규모 채용은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실무면접, 최종면접 순서로 이뤄진다. 지원을 희망하면 이달 21일 오전 12시까지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인재 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는 15일까지 메타버스 오피스 투어도 개최한다. 실제 샌드박스 오피스를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 젭 내에서 채용담당자 Q&A 세션이 투어 기간 내 매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오는 12일 토요일에는 이필성 대표의 지원자 대상 회사 소개가 오후 4시부터 채용 Q&A 세션에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나보희 샌드박스 인사팀장은 “크리에이터가 가진 상상력을 존경하고 애정하는 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깊은 열정을 가지고 스스로 개척하고 리드할 수 있는 분이라면 이번 공개 채용에 꼭 지원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샌드박스는 2019년과 2020년도에 2년 연속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한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고용 창출 실적, 채용 취약 계층의 고용률,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비율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