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 소식지'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NC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M',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16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의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LEGACY: 위대한 유산’은 오는 23일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니지M 최초로 두 개의 클래스(Class, 직업)를 리부트(Reboot)한다. 대표 전투 클래스인 ‘기사’와 ‘다크엘프’의 성능을 상향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기사 클래스는 스턴, 반격, 방어 효과를 높여 전장의 선봉장 컨셉을 강화한다. 이용자는 스턴을 차징해 단계에 따라 스킬 효과를 높이는 ‘차징 스턴’ 등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반격 매커니즘이 개선되고 크리티컬 카운터를 추가로 발동하는 ‘카운터 배리어’ 와 사용 시 스턴을 해제하는 ‘클리어(베테랑), 공포를 해제하는 ‘클리어(마스터)’ 등 개선된 기존 스킬도 활용 가능하다.

다크엘프 클래스 이용자는 암살자 컨셉을 강화하고 사냥 효율을 높인 신규 스킬 3종을 구사할 수 있다.

다크엘프 클래스의 신규 스킬은 반투명 은신 효과를 부여하고 선공 몬스터에게 인식되지 않는 ‘쉐도우 하이딩’이다. 또 적 후방으로 이동하며 확률적으로 귀환 불가한 홀드 효과를 부여하는 ‘쉐도우 대시(데스티니)’와 지속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주변 몬스터에게 광역 중독 효과를 부여하는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등이다.

리니지M은 자유로운 거래 시장 구축을 위한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과 끊김 없는 플레이를 위한 ‘퍼플ON 스트리밍’ 기능 등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맵 ‘곰발바닥 섬 럼블’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맵 ‘곰발바닥 섬 럼블’을 추가하고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미솔로지: 절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 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된 신규 맵 ‘곰발바닥 섬 럼블’은 8 대 8 팀전 서바이벌 럼블 맵이다. 곰 발바닥 섬이 침수되며 마을의 해수면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이용자들은 총 3개 층으로 나뉜 마을 공간에서 물에 빠지지 않고 생존 경쟁을 펼친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활동 범위가 좁아지는 만큼 플레이에 제약이 뒤따른다.

이용자들은 생존 구역을 돌아다니며 생성되는 아이템과 보급품을 통해 다른 런너들의 생존을 방해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까지 많이 살아 남은 팀이 승리를 차지한다.

이 맵은 수면이 상승해 물에 빠진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게 되는 만큼 재빠르게 물에서 벗어나는 것이 관건이다.

신규 맵 업데이트와 함께 ‘미솔로지 7대 주선 : 절제’ 이벤트가 오는 30일부터 시작된다. 이 외에도 공원 내 신규 레전더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벨플라워 캡슐 기계가 추가 되고 신규 레전더리 아이템 세트인 신규 퍼스널 뽑기판이 상점에 추가됐다.

(자료=크래프톤)

■ 5민랩,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 대규모 리뉴얼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 구축을 위해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는 5민랩이 자체 개발한 실시간 PvP 액션 게임이다. 3분 이내의 짧은 플레이 타임과 시원한 타격감, 간편한 조작을 특징으로 한다. 멀티플랫폼 타이틀로 모바일과 PC(Steam) 상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5민랩이 자체 퍼블리싱을 시작하면서 공개하는 첫 업데이트다. 게임 시스템 개편을 통해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핵심이다. 또 레전드(캐릭터) 성장 시스템과 시즌 체험 레전드가 추가된다. 여기에 경쟁전의 추가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게임 시스템에서 개편된 부분은 랜덤 뽑기 형식이었던 레전드 획득 방식을 게임내 재화를 통해 선택해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한 것이다.

레전드 숙련도, 재능 획득, 경험치 등의 성장 시스템을 추가하여, 꾸준히 플레이 한 이용자에 지급되는 보상을 확대하고 성장의 재미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레전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 시즌 모든 이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4명의 시즌 체험 레전드를 추가했다. 시즌 체험 레전드는 획득 후 8주간 이용 가능하며 시즌 체험 기간이 종료되어도 강화 수치는 유지된다. 시즌제로 운영되어 목표의식과 집중력을 요하는 경쟁전은 내달 12일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 스매시 패스 챕터1 "충격! 강철마신 제페타!!”가 시작된다. 다양한 공구를 무기로 사용하는 25번째 신규 레전드 제페타를 스매시 패스 구매로 얻을 수 있다. 인기 캐릭터 피터, 신디, 카이저의 스포츠 스킨 3종과 새로운 점령 맵도 공개했다.

5민랩 박문형 대표는 “자체 퍼블리싱을 시작하면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리뉴얼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게임 시스템 개편 외에도 이용자와의 소통 창구를 확장하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게임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