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 'KB D-Square'에서 허유심 KB국민은행 디지털콘텐츠센터장(왼쪽 두 번째)과 하윤 KB국민은행 고객경험디자인센터장(오른쪽 첫 번째) 및 부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에 고객 관점의 금융 디지털화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시킨 ‘KB D-Square’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 D-Square라는 명칭에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부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객의 금융생활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가치 있는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KB D-Square에는 고객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재설계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경험디자인센터’와 금융거래 및 투자·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센터’가 들어왔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가의 과학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산학협력 연구실과 협업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업무 공간은 스마트오피스로 설계하고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고객리서치실과 사용자 관찰룸, 창의적인 발상과 애자일한 업무 추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룸, 유연한 활용이 가능한 화상 회의실 등 특화 공간도 마련했다. 양종회 KB금융지주 부회장은 “다양한 토론과 실험이 가능한 KB D-Square에서는 직원과 외부 연구자, 고객이 함께 새롭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다”며 “기존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은 No.1 금융 플랫폼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작품공모전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10명 등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5월 25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배포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디지털 플랫폼 공간 KB D-Square 오픈·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 실시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3.28 16:29 의견 0
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 'KB D-Square'에서 허유심 KB국민은행 디지털콘텐츠센터장(왼쪽 두 번째)과 하윤 KB국민은행 고객경험디자인센터장(오른쪽 첫 번째) 및 부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관 10층에 고객 관점의 금융 디지털화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시킨 ‘KB D-Square’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 D-Square라는 명칭에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부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객의 금융생활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가치 있는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KB D-Square에는 고객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재설계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경험디자인센터’와 금융거래 및 투자·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센터’가 들어왔다.

또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가의 과학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산학협력 연구실과 협업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업무 공간은 스마트오피스로 설계하고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고객리서치실과 사용자 관찰룸, 창의적인 발상과 애자일한 업무 추진을 위한 디자인 씽킹룸, 유연한 활용이 가능한 화상 회의실 등 특화 공간도 마련했다.

양종회 KB금융지주 부회장은 “다양한 토론과 실험이 가능한 KB D-Square에서는 직원과 외부 연구자, 고객이 함께 새롭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다”며 “기존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은 No.1 금융 플랫폼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작품공모전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10명 등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5월 25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배포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