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해외여행 회복세에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에 따른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다.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 중 모바일 이용객 비율은 약 80%로, 이번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1년 기준 롯데인터넷면세점 한국어 사이트 매출 중 카카오페이 결제 비중이 37%를 차지하고 있어, 이번 협약내용에 따라 양사가 더욱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면세점과 카카오페이는 Δ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홍보 활동 Δ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Δ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코로나 시대 이후를 대비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고객들의 면세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쇼핑) ■ 롯데아울렛, 봄맞이 축제 '블루밍 타임빌라스' 진행 롯데아울렛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8일부터 24일까지 봄맞이 축제 '블루밍 타임빌라스'(Blooming TIMEVILLAS)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완연해진 봄 날씨와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야외 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데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주말인 1~3일 롯데백화점의 스포츠, 골프 등과 같은 야외 활동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품목에 따라 20~70%대로 크게 증가했다. 롯데아울렛은 바라산을 배경으로한 잔디광장 산책로에 약 2만2000송이의 튤립을 심어 '튤립 꽃길'을 조성했다. 튤립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주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한다. 오는 5월1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벨리곰' 전시를 타임빌라스에서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측은 "잔디광장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과 2m 미만의 다양한 벨리곰 인형들을 설치할 예정"이라면서 "스티커, 그립톡, 인형 등 벨리곰의 다양한 굿즈들을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함께 운영하며 구매 고객 대상 벨리곰 엽서와 풍선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데카트론' 매장 오픈…전문점 영역 확대 롯데마트는 글로벌 멀티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 매장을 오픈하며 전문점 영역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데카트론은 스포츠 용품을 직접 디자인·생산·유통해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전세계 60개국에서 약 1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프랑스의 멀티 스포츠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데카트론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이날 제타플렉스 잠실점 3층에 데카트론 서울 1호점의 문을 연다고 전했다. 약 2430㎡(700여평) 규모로 구기종목, 라켓 스포츠, 승마 등 40개 이상의 스포츠 종목에 연관된 8000여개의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며, 종목별 체험존을 운영해 고객 경험의 기회도 넓힐 예정이다. 또 자전거 수리가 가능한 자체 기술자를 배치하는 등 제품 A/S를 비롯해 다양한 부문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보경 롯데마트 김보경 패션&하비(Hobby) 부문장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스포츠 멀티 브랜드인 데카트론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데카트론을 롯데마트의 스포츠 카테고리 킬러 매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맞손…롯데마트, 전문점 영역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07 09:01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해외여행 회복세에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에 따른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다.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 중 모바일 이용객 비율은 약 80%로, 이번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1년 기준 롯데인터넷면세점 한국어 사이트 매출 중 카카오페이 결제 비중이 37%를 차지하고 있어, 이번 협약내용에 따라 양사가 더욱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면세점과 카카오페이는 Δ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홍보 활동 Δ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Δ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코로나 시대 이후를 대비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고객들의 면세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쇼핑)


■ 롯데아울렛, 봄맞이 축제 '블루밍 타임빌라스' 진행

롯데아울렛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8일부터 24일까지 봄맞이 축제 '블루밍 타임빌라스'(Blooming TIMEVILLAS)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완연해진 봄 날씨와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야외 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데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주말인 1~3일 롯데백화점의 스포츠, 골프 등과 같은 야외 활동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품목에 따라 20~70%대로 크게 증가했다.

롯데아울렛은 바라산을 배경으로한 잔디광장 산책로에 약 2만2000송이의 튤립을 심어 '튤립 꽃길'을 조성했다. 튤립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주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한다.

오는 5월1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벨리곰' 전시를 타임빌라스에서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측은 "잔디광장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과 2m 미만의 다양한 벨리곰 인형들을 설치할 예정"이라면서 "스티커, 그립톡, 인형 등 벨리곰의 다양한 굿즈들을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함께 운영하며 구매 고객 대상 벨리곰 엽서와 풍선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데카트론' 매장 오픈…전문점 영역 확대

롯데마트는 글로벌 멀티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 매장을 오픈하며 전문점 영역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데카트론은 스포츠 용품을 직접 디자인·생산·유통해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전세계 60개국에서 약 1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프랑스의 멀티 스포츠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데카트론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이날 제타플렉스 잠실점 3층에 데카트론 서울 1호점의 문을 연다고 전했다.

약 2430㎡(700여평) 규모로 구기종목, 라켓 스포츠, 승마 등 40개 이상의 스포츠 종목에 연관된 8000여개의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며, 종목별 체험존을 운영해 고객 경험의 기회도 넓힐 예정이다.

또 자전거 수리가 가능한 자체 기술자를 배치하는 등 제품 A/S를 비롯해 다양한 부문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보경 롯데마트 김보경 패션&하비(Hobby) 부문장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스포츠 멀티 브랜드인 데카트론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데카트론을 롯데마트의 스포츠 카테고리 킬러 매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