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 소식지'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넥슨)
■ 넥슨, ‘서든어택’에 대규모 콘텐츠 추가하는 ‘2022 시즌2: 버스터’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2022 시즌2: 버스터’를 7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2022 시즌2: 버스터’는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각종 미션을 완료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의 레벨을 올리면 시즌2 전용 보상인 ‘루시(Lucy)’ 캐릭터와 ‘버스터’ 무기 영구제, 그리고 신규 돌격소총 ‘NA-34 버스터’ 등을 얻을 수 있다. ‘
또한 ‘서든패스’ 특정 레벨을 달성한 선착순 1만 명에게 500SP를, ‘챌린지패스’ 만렙을 달성한 선착순 1만 명에게는 1000SP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자료=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PC·모바일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은 7일 배틀그라운 PC와 모바일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마쳤다. ‘어썰트 아레나’는 에란겔과 리빅의 주요 지점 중 한 곳에서 랜덤으로 팀 데스 매치를 진행하는 모드다.
이용자들은 해당 모드에서 기존과 달리 익숙한 지형에서 팀 데스 매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4인으로 구성된 2개의 팀이 맞붙게 되며, 기존의 팀 데스 매치와 동일하게 10분 간 4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상대팀 보다 더 높은 킬 수를 기록하면 승리한다. 어썰트 아레나는 비랭킹 모드인 일반 모드의 아레나 탭에서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던 ‘메트로 로얄:재회’ 모드도 재오픈했다. ‘메트로 로얄: 재회’는 전투 시작 전 장비를 선택하고 아이템들을 파밍할 수 있는 모드이다. 지정된 복귀 지점에 무사히 도착 시 승리하며, 전투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판매해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METRO CASH를 획득할 수 있다.
PC 버전에서는 오는 13일 라이브서버에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사녹 맵이 최초의 모습으로 복원됐다. 또 신규 총기인 ‘ACE32’도 출시한다. ‘ACE32’는 7.62mm탄을 사용하는 돌격소총(AR)으로 비교적 낮은 반동으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헤이븐, ▲사녹이 오픈되며,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그중 태이고는 경쟁전 고정 맵으로 유지된다.
이 외에도 ▲에란겔 내 PGC 2021 우승팀 NewHappy 명예의 전당 추가, ▲훈련장 훈련 도우미 내 ACE32 추가, ▲아케이드 모드 팀 데스매치 내 ACE32 스폰 키트 추가, ▲기절 상태의 캐릭터 추락 시 추락하는 듯한 애니메이션 추가 등을 진행했으며, ▲에란겔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