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21일까지 온라인 축산물 전문 쇼핑몰인 라이블리 사업자몰 특가 행사관에서 안심, 등심, 채끝 등 전 품목 1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10% 할인쿠폰은 행사 상품 상세화면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고 신규 가입한 사업자몰 회원에게는 WELCOME 2만원 쿠폰(3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과 함께 라이블리 PB상품 20% 할인쿠폰(최대금액 50만원 한도)을 지급한다.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라이블리 사업자몰은 변화하는 축산물 유통 트렌드에 발 맞춰 축산 소상공인들이 신속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매유통망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축산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 라이블리 사업자몰은 농협경제지주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축산 쇼핑몰로 정육점 및 식당 사업자를 대상으로 축협 및 조합공동사업법인, 우수 도매업체들이 한우, 육우, 한돈, 식자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은 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농업인의 디지털 농업기술에 대한 이해와 현장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농업인 스마트 DT과정(1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의 농·축협 조합원 27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농업의 미래와 농식품 소비 트랜드(안성교육원 김기홍 교수) ▲스마트팜, 블록체인 기술 등 디지털농업 이해(농촌진흥청 한길수 박사) ▲농협형 스마트팜 시범사업 현장학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둘째날 편성된 현장학습 과정은 농협중앙회와 동천안농협이 함께 조성한 농협형 스마트팜인 ‘스마트농업 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시설과 운용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인석 농협안성교육원장은 “교육에 참여하신 농업인들께서 농업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농·축협 조합원을 대상으로 하는 ‘농업인 스마트DT 교육’은 올해 총 5회 실시될 예정이며 농·축협 대의원을 위한 ‘대의원 스마트DT 교육’도 3회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