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X신세계라이브쇼핑, 해외여행 패키지 이벤트 실시 최근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 면제로 인해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여행사 모두투어에서는 지난 10일 유럽 패키지 상품이 1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올해 해외여행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라이브쇼핑 채널에서 판매되는 해당 여행사들의 해외여행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면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방송 일정은 ‘괌’ 패키지가 4월 16일 저녁 9시 25분, ‘하와이’ 패키지는 17일 저녁 6시 24분이다패키지에는 항공편과 함께, 호텔 숙박권 등이 포함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방송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15%의 할인율을 제공하는 ‘골드멤버십’ 혜택을 부여한다.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썸머니와 온라인 제휴캐시도 증정한다. 방송 회차 별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6, 17일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온라인몰 에스티로더 특정 상품 대상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4월 16일 방송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는 해외여행에 도움이 되는 트래블키트, 파우치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댓글로 응모하는 ‘장바구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16~17일 2일간,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댓글에 ‘참여완료’를 남기면 응모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온라인몰, 오프라인점에서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썸머니 및 제휴캐시를 쇼핑지원금으로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본격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해외여행 패키지와 면세 쇼핑의 혜택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오래 기다려온 여행인 만큼 이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이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여행, 쇼핑에 나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편의점과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트의 절묘한 만남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에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카페’와 낙원상가의 ‘솟솟상회’ 등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유명해졌으며, 코오롱스포츠의 온라인몰에서도 솟솟굿즈(GOODS)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먼저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10종을 농협/현대/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는 일상 속 기분 좋은 순간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인스타 릴스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제공하는 AR필터를 활용해 에너지가 넘치는 기분 좋은 일상을 촬영(15초~30초)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필수 해시태그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 #에너지솟솟) 이벤트 기간은 19일(화)부터 5월 22일까지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터박스 하드쿨러(VENTURE COOLERS 25L), 실타프(AEROLITE SILTARP) 등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 및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협업 상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이달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손잡고 색다른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이종 협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록수 로고와 솟솟으로 레트로와 MZ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이번 협업이 새로운 조합에 반응하는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호텔앤리조트, SSG닷컴 통해 블랙데이 프로모션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가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이해 이날부터 20일까지 일주일동안 조선호텔 중식 밀키트 7종을 최대 20% 할인하고 리뷰 작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텔 레스토랑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SSG닷컴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데이에 빠질 수 없는 대표 메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가 담겨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 냉동 2가지로 즐길 수 있는 ‘조선호텔 삼선짬뽕’과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조선호텔 프리미엄 중식 볶음밥 4종(삼선 볶음밥, 광동식 볶음밥, XO 새우 볶음밥, 이베리코 목살 김치볶음밥)’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날 수 있다. 총 7종의 중식 밀키트 제품 중 선택하여 구매 후 프리미엄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조선호텔앤리조트 외식통합상품권’ 1인 2매를 증정한다. 외식통합상품권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모든 식음업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리테일팀 오세창 팀장은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식 메뉴들로 한상을 차리고 소소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SSG닷컴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면서 “조선호텔 유니짜장, 삼선짬뽕을 비롯한 다양한 중식 밀키트를 맛보고 이벤트에도 응모해 당첨의 기회를 잡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신세계] 면세점X라이브쇼핑·이마트24X코오롱·조선호텔XSSG닷컴 “지금은 협업시대”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4.14 16:52 | 최종 수정 2022.04.14 16:57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X신세계라이브쇼핑, 해외여행 패키지 이벤트 실시

최근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 면제로 인해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여행사 모두투어에서는 지난 10일 유럽 패키지 상품이 1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올해 해외여행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라이브쇼핑 채널에서 판매되는 해당 여행사들의 해외여행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면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방송 일정은 ‘괌’ 패키지가 4월 16일 저녁 9시 25분, ‘하와이’ 패키지는 17일 저녁 6시 24분이다패키지에는 항공편과 함께, 호텔 숙박권 등이 포함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방송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15%의 할인율을 제공하는 ‘골드멤버십’ 혜택을 부여한다.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썸머니와 온라인 제휴캐시도 증정한다.

방송 회차 별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6, 17일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온라인몰 에스티로더 특정 상품 대상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4월 16일 방송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는 해외여행에 도움이 되는 트래블키트, 파우치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댓글로 응모하는 ‘장바구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16~17일 2일간,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댓글에 ‘참여완료’를 남기면 응모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온라인몰, 오프라인점에서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썸머니 및 제휴캐시를 쇼핑지원금으로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본격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해외여행 패키지와 면세 쇼핑의 혜택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오래 기다려온 여행인 만큼 이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이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여행, 쇼핑에 나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편의점과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트의 절묘한 만남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에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카페’와 낙원상가의 ‘솟솟상회’ 등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유명해졌으며, 코오롱스포츠의 온라인몰에서도 솟솟굿즈(GOODS)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먼저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10종을 농협/현대/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는 일상 속 기분 좋은 순간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인스타 릴스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제공하는 AR필터를 활용해 에너지가 넘치는 기분 좋은 일상을 촬영(15초~30초)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필수 해시태그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 #에너지솟솟)

이벤트 기간은 19일(화)부터 5월 22일까지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터박스 하드쿨러(VENTURE COOLERS 25L), 실타프(AEROLITE SILTARP) 등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 및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협업 상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이달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손잡고 색다른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이종 협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록수 로고와 솟솟으로 레트로와 MZ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이번 협업이 새로운 조합에 반응하는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호텔앤리조트, SSG닷컴 통해 블랙데이 프로모션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가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이해 이날부터 20일까지 일주일동안 조선호텔 중식 밀키트 7종을 최대 20% 할인하고 리뷰 작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텔 레스토랑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SSG닷컴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데이에 빠질 수 없는 대표 메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가 담겨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 냉동 2가지로 즐길 수 있는 ‘조선호텔 삼선짬뽕’과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조선호텔 프리미엄 중식 볶음밥 4종(삼선 볶음밥, 광동식 볶음밥, XO 새우 볶음밥, 이베리코 목살 김치볶음밥)’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날 수 있다.

총 7종의 중식 밀키트 제품 중 선택하여 구매 후 프리미엄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조선호텔앤리조트 외식통합상품권’ 1인 2매를 증정한다. 외식통합상품권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모든 식음업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리테일팀 오세창 팀장은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식 메뉴들로 한상을 차리고 소소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SSG닷컴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면서 “조선호텔 유니짜장, 삼선짬뽕을 비롯한 다양한 중식 밀키트를 맛보고 이벤트에도 응모해 당첨의 기회를 잡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