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온) ■ 롯데온-디올,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롯데온은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를 체결하고 신제품 선출시,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을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매월 디올 뷰티 데이 행사를 진행해 롯데온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신상품 선출시 및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디올 뷰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롯데온에서 단독 선출시하며, 프로모션 기간에는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선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해 디올 뷰티와 함께 ‘프리미엄 선물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롯데온에서 디올 뷰티 상품을 구매할 경우 모든 상품에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과 디올 뷰티는 판매 데이터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디올 뷰티는 온앤더뷰티의 디올 전용 브랜드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롯데온을 통한 고객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롯데온은 뷰티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세밀한 타깃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프리미엄 뷰티를 대표하는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디올 뷰티와 업무 협약을 통해 단독 상품, 통합 마케팅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디올에서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가장 먼저 롯데온에서 소개하고, 5월에는 프리미엄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百, 여름학기 문화센터 접수 진행…이색 프로그램 대폭 강화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많은 것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기획했다. 특히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평범하지 않고 특색 있는 문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하이킹’,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외부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대폭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 관련 매장을 운영하는 ‘’허그어웨일’과 함께 생활 속 쓰레기를 쉽고 재미있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강좌를 선보이며, 이외에도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을 테마로 이색적인 피크닉을 체험 할 수 있는 ‘선셋 요트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6월 16일에 여름 밤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강좌로, ‘치즈플로’ 오너쉐프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을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조지아 대사관에서 주관하여 수강생들에게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며, 최근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로 떠오르는 조지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아의 와인과 브랜디 4종을 시음하면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나 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적인 강좌 들도 준비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평범한 일상을 넘어 특색 있는 문화 체험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며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공연’, ‘노래’, ‘댄스’ 등 대면 강좌 강화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엔데믹에 따른 고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대면 강좌를 강화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여름학기에는 진행이 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극장’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부터 신나는 ‘버블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직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성인 고객 대상의 노래 및 댄스 강좌의 경우에는 강사의 세심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1:1, 소수정예 강좌부터 다수의 인원이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까지 고객 취향에 따른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정의 달인 5월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이벤트 특강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매장 동일 상품을 합리적인 참여비로 체험할 수 있는 ‘생화 카네이션 DIY 화분 만들기’ 강좌에서는 직접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극장판 엉덩이 탐정: 수플레 섬의 비밀’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 활용 만들기’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점 공통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유아 여름 운동회’는 창의적인 놀이중심의 유아동 무용전문 교육 브랜드인 ‘트윈클발레’와 함께 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트윈클발레’ 최고 스타 강사와 함께하는 온 가족 발레 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 읽기 클래스도 준비했다. 특별 제작 소프트 페이퍼 북을 가지고 찢고 즐기며 체험하는 독서 교실 ‘BB 그림책’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수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도 제안한다.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이 6월 17일 개강할 예정이다. 북큐레이터협회 회장 김미정 박사의 ‘제대로 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북 큐레이션 온라인 특강’은 5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신나는 공연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온, 디올과 파트너십…롯데百 문화센터, 이색 프로그램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25 14:52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온)


■ 롯데온-디올,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롯데온은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를 체결하고 신제품 선출시,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을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매월 디올 뷰티 데이 행사를 진행해 롯데온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신상품 선출시 및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디올 뷰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롯데온에서 단독 선출시하며, 프로모션 기간에는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선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해 디올 뷰티와 함께 ‘프리미엄 선물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롯데온에서 디올 뷰티 상품을 구매할 경우 모든 상품에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과 디올 뷰티는 판매 데이터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디올 뷰티는 온앤더뷰티의 디올 전용 브랜드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롯데온을 통한 고객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롯데온은 뷰티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세밀한 타깃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프리미엄 뷰티를 대표하는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디올 뷰티와 업무 협약을 통해 단독 상품, 통합 마케팅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디올에서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가장 먼저 롯데온에서 소개하고, 5월에는 프리미엄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百, 여름학기 문화센터 접수 진행…이색 프로그램 대폭 강화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많은 것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기획했다.

특히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평범하지 않고 특색 있는 문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하이킹’,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외부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대폭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 관련 매장을 운영하는 ‘’허그어웨일’과 함께 생활 속 쓰레기를 쉽고 재미있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강좌를 선보이며, 이외에도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을 테마로 이색적인 피크닉을 체험 할 수 있는 ‘선셋 요트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6월 16일에 여름 밤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강좌로, ‘치즈플로’ 오너쉐프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을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조지아 대사관에서 주관하여 수강생들에게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며, 최근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로 떠오르는 조지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아의 와인과 브랜디 4종을 시음하면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나 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적인 강좌 들도 준비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평범한 일상을 넘어 특색 있는 문화 체험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며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공연’, ‘노래’, ‘댄스’ 등 대면 강좌 강화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엔데믹에 따른 고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대면 강좌를 강화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여름학기에는 진행이 불가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극장’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부터 신나는 ‘버블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직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성인 고객 대상의 노래 및 댄스 강좌의 경우에는 강사의 세심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1:1, 소수정예 강좌부터 다수의 인원이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까지 고객 취향에 따른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정의 달인 5월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이벤트 특강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매장 동일 상품을 합리적인 참여비로 체험할 수 있는 ‘생화 카네이션 DIY 화분 만들기’ 강좌에서는 직접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극장판 엉덩이 탐정: 수플레 섬의 비밀’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 활용 만들기’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점 공통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유아 여름 운동회’는 창의적인 놀이중심의 유아동 무용전문 교육 브랜드인 ‘트윈클발레’와 함께 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트윈클발레’ 최고 스타 강사와 함께하는 온 가족 발레 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 읽기 클래스도 준비했다. 특별 제작 소프트 페이퍼 북을 가지고 찢고 즐기며 체험하는 독서 교실 ‘BB 그림책’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수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도 제안한다.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이 6월 17일 개강할 예정이다. 북큐레이터협회 회장 김미정 박사의 ‘제대로 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북 큐레이션 온라인 특강’은 5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신나는 공연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