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5일 경기도 포천에 포천물류센터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장한 포천물류센터는 기존 평택물류센터의 보조센터이던 파주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한 것으로 수도권 북부권역의 농협하나로마트에 생활물자를 집배송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중장기적으로 권역 내 3기 신도시(고양 창릉, 남양주 왕숙 등) 개발로 인한 물동량 증가에 적극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포천물류센터는 DAS(Digital Assorting System) 도입으로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피킹 오류를 사전 예방하여 검수 시간을 단축하고 물류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 맞춰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올해 2월 횡성저온물류센터에 이어 포천물류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물류기능 강화를 통해 빠른 배송서비스와 폭넓은 상품 구색을 갖춰 농협하나로마트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 25일 경기 수원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및 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전국한우조합장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년도 협의회 운영결과 보고 ▲한우 수급동향 보고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가입에 따른 축산업 영향 분석 ▲수원축협 한우컨설팅 우수사례 발표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최근 사육두수 증가 및 공급과잉 등으로 한우 가격 하락폭 확대가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적정가격 유지에 힘쓰고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농협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지금] 포천물류센터 개장·축산경제, 올해 전국한우조합장협의회 제1차 회의 개최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4.27 15:26 의견 0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5일 경기도 포천에 포천물류센터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장한 포천물류센터는 기존 평택물류센터의 보조센터이던 파주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한 것으로 수도권 북부권역의 농협하나로마트에 생활물자를 집배송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중장기적으로 권역 내 3기 신도시(고양 창릉, 남양주 왕숙 등) 개발로 인한 물동량 증가에 적극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포천물류센터는 DAS(Digital Assorting System) 도입으로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피킹 오류를 사전 예방하여 검수 시간을 단축하고 물류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 맞춰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올해 2월 횡성저온물류센터에 이어 포천물류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물류기능 강화를 통해 빠른 배송서비스와 폭넓은 상품 구색을 갖춰 농협하나로마트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 25일 경기 수원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및 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전국한우조합장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년도 협의회 운영결과 보고 ▲한우 수급동향 보고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가입에 따른 축산업 영향 분석 ▲수원축협 한우컨설팅 우수사례 발표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최근 사육두수 증가 및 공급과잉 등으로 한우 가격 하락폭 확대가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적정가격 유지에 힘쓰고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농협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