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지마켓글로벌)
■ G마켓·옥션, 신세계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신규가입 혜택 확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신세계 통합 멤버십 출범을 앞두고 고객 유치를 위한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신세계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의 신규 및 재가입 고객 전원에게 1년 기간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은 1년 기간제로 연회비는 3만원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연회비(3만원) 한 번으로 2년 동안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의 ‘스마일클럽’ 탭을 클릭하면 바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즉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회비 페이백 혜택도 그대로 적용된다.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가입 즉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페이백 해준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SSG 머니로 1:1 전환해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 통합 멤버십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스마일클럽은 기존 할인규모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가적인 혜택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배송 1만5000원 이상 무제한 무료배송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스마일캐시 1% 적립 ▲스타벅스 월 2회 음료 사이즈업 무료 ▲스마일클럽 단독 스타벅스 상품 전용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권 등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통합 멤버십 공식 출범일인 12일부터는 SSG닷컴에서도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쓱배송/새벽배송 등 장보기 상품 구매 시 최대 5% 적립 ▲장보기 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 1장, 5% 할인 쿠폰 3장 매월 지급 등이 대표적이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G마켓과 SSG닷컴이 만나 처음 선보이는 신세계 통합 서비스로 가입 즉시 VIP급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며 “통합 멤버십 출범은 이커머스 리딩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발이자, 궁극적으로는 신세계 유니버스를 가속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쿠팡)
■ 쿠팡,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상품 할인…최대 60% 할인
쿠팡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쿠키 트래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상시 운영될 ‘쿠키 트래블 기획전’은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마켓 ‘쿠팡 트래블’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키즈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키즈펜션, 키즈체험, 테마파크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자녀를 둔 가정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상품으로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쿠키 트래블 단독 특가로 기존 3만2000원에서 36% 할인된 1만9500원에 판매한다. 쿠팡에서 단독 판매하는 경주월드 패밀리권 종일 자유권은 10% 할인된 가격인 5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쿠팡 와우 회원의 경우 정상가 6만원의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권을 60% 할인된 2만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장성 쿠팡 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체험 활동을 자유롭게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자녀를 둔 많은 가족 고객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