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앞두고 국내 다수 기업이 다양한 관련 행사 진행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사진=포스코건설) ■ 포스코건설, 어린이날 맞아 아동 선물 및 놀이동산 나들이 포스코건설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가 함께 인천 지역아동센터 30개소의 지역 아동 약 1000명에게 문구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을 갖지 못했던 아이들을 직접 만나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준비된 영상 편지도 보여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그룹홈협의회와 인천 내 19개 그룹홈 아동 1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맞이 동물원, 놀이동산 봄 소풍을 기획 중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부터 인천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ESG경영을 기반으로 미래 세대인 아동에게 환경교육, 생태체험, 동물교감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자료=카카오) ■ ‘카카오같이가치’,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모금 캠페인 진행 카카오(대표이사 남궁훈)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올해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을 맞아 뜻깊은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동 권리 보장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모금 캠페인은 오는 31일까지 실시된다. 캠페인에는 사단법인 트루,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사)녹색교육센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등의 단체가 참여해 모금함을 개설했다. ▲폐장난감을 분해하고 조각들로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환경 교육 ‘장난감학교 쓸모’ 진행 ▲교육 격차를 해소를 위한 인재양성 사업 및 아동 지원 ▲실외 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의 다양한 문제 해소를 위한 숲 교육 지원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예방 백신 접종 지원 등을 주제로 모금을 진행한다. 카카오같이가치 관계자는 “모든 아동의 인권 존중과 복지 증진을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넥슨) ■ 넥슨, 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올해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과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넥슨 대표 캐릭터를 박물관 곳곳에서 만난다. 관람객은 박물관 3층에 위치한 핑크빈과 수시로 깜짝 등장하는 다오, 배찌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은 지하 1층에서 출력해 플로피 디스크 모양 케이스와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스페셜 플레이 그라운드도 운영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스페셜 플레이 그라운드에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과 카트라이더 레이싱카 대결, 브릭 등 다양한 놀거리로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 선착순 150명에게 선물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날 당일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카트라이더 레이싱카, 스티커, 간식 등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어린이날 맞은 산업계, 다양한 행사 마련…모금부터 선물보따리까지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03 14:49 의견 0

어린이날을 앞두고 국내 다수 기업이 다양한 관련 행사 진행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사진=포스코건설)

■ 포스코건설, 어린이날 맞아 아동 선물 및 놀이동산 나들이

포스코건설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가 함께 인천 지역아동센터 30개소의 지역 아동 약 1000명에게 문구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을 갖지 못했던 아이들을 직접 만나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준비된 영상 편지도 보여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그룹홈협의회와 인천 내 19개 그룹홈 아동 1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맞이 동물원, 놀이동산 봄 소풍을 기획 중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부터 인천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ESG경영을 기반으로 미래 세대인 아동에게 환경교육, 생태체험, 동물교감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자료=카카오)

■ ‘카카오같이가치’,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모금 캠페인 진행

카카오(대표이사 남궁훈)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올해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을 맞아 뜻깊은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동 권리 보장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모금 캠페인은 오는 31일까지 실시된다.

캠페인에는 사단법인 트루,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사)녹색교육센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등의 단체가 참여해 모금함을 개설했다. ▲폐장난감을 분해하고 조각들로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환경 교육 ‘장난감학교 쓸모’ 진행 ▲교육 격차를 해소를 위한 인재양성 사업 및 아동 지원 ▲실외 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의 다양한 문제 해소를 위한 숲 교육 지원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예방 백신 접종 지원 등을 주제로 모금을 진행한다.

카카오같이가치 관계자는 “모든 아동의 인권 존중과 복지 증진을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넥슨)

■ 넥슨, 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올해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과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넥슨 대표 캐릭터를 박물관 곳곳에서 만난다. 관람객은 박물관 3층에 위치한 핑크빈과 수시로 깜짝 등장하는 다오, 배찌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은 지하 1층에서 출력해 플로피 디스크 모양 케이스와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스페셜 플레이 그라운드도 운영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스페셜 플레이 그라운드에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과 카트라이더 레이싱카 대결, 브릭 등 다양한 놀거리로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 선착순 150명에게 선물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날 당일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카트라이더 레이싱카, 스티커, 간식 등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