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갤러리 832' 스카이 풀(자료=나이트프랭크) 분양에 나선 고급 주거시설 내 견본주택이 예술 갤러리·소셜클럽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부동산 컨설팅 그룹 나이트프랭크는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더 갤러리 832’ 의 홍보 라운지 ‘더 갤러리 832 라운지’를 준공 때까지 프라이빗 소셜클럽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이트프랭크에 따르면 ‘더 갤러리 832 라운지’는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예비 입주민들을 위한 사교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 같은 홍보 라운지를 통해 단지에 조성될 근린생활시설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수요자들을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나이트프랭크 측 분양 관계자는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는 예비 입주민들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영국 살롱 문화를 경험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에 나선 고급 주거시설들의 견본주택을 이 같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는 지난해에도 있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고급 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 내 복합 문화공간인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를 개관하기도 했다. 또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문을 연 ‘아티드’ 견본주택 역시 국내 유명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 예술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강남 럭셔리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수요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를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최근 견본주택이 다양한 장르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이유 역시 수요자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고급 오피스텔 차별화 전략…견본주택,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변신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17 13:38 의견 0
'더 갤러리 832' 스카이 풀(자료=나이트프랭크)

분양에 나선 고급 주거시설 내 견본주택이 예술 갤러리·소셜클럽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부동산 컨설팅 그룹 나이트프랭크는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더 갤러리 832’ 의 홍보 라운지 ‘더 갤러리 832 라운지’를 준공 때까지 프라이빗 소셜클럽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이트프랭크에 따르면 ‘더 갤러리 832 라운지’는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예비 입주민들을 위한 사교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 같은 홍보 라운지를 통해 단지에 조성될 근린생활시설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수요자들을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나이트프랭크 측 분양 관계자는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는 예비 입주민들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영국 살롱 문화를 경험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에 나선 고급 주거시설들의 견본주택을 이 같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는 지난해에도 있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고급 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 내 복합 문화공간인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를 개관하기도 했다.

또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문을 연 ‘아티드’ 견본주택 역시 국내 유명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 예술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강남 럭셔리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수요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를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최근 견본주택이 다양한 장르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이유 역시 수요자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