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가 올해 동반성장 활동 최우수 협력사로 대성정밀을 선정하고 상금과 직원들에게 커피차 등을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화) ㈜한화는 동반성장 활동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찾아가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는 매해 1년간의 동반성장 활동 실적을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포상해왔다. 올해는 14곳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우수 협력사에는 소정의 동반성장몰 포인트, 상패, 방역물품 등이 제공된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쇼핑몰이다. 우수 협력사에 커피차를 보내주는 '찾아가는 감사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동반성장을 위해 한 해 동안 함께 뛰어준 파트너 기업에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잠깐의 휴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올해 동반성장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된 이현욱 대성정밀㈜(경북 구미 소재) 대표는 "그동안 한화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한화와 같이 지속성장할 수 있었다"며 "우리 회사도 2·3차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화시스템, 최첨단 AESA레이다로 세계시장 공략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왼쪽부터), 루카 피콜로 레오나르도 항공시스템 담당 부사장, 마르코 갈레토 레오나르도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힌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최첨단 AESA레이다로 글로벌 방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이탈리아 대표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와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레오나르도의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항공기 기체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동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과 레오나르도는 AESA레이다 개발에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융합해 기술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ESA레이다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 및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레이다로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래 전투기의 핵심 장비다. 레이다 전면부에 장착된 1000여개의 작은 송수신 통합 모듈을 전자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빠른 빔 조향이 가능해 ▲넓은 영역 탐지 ▲다중 임무 수행 ▲다중 표적과 동시 교전을 할 수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일부 선진국만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AESA레이다의 수출 기회를 창출해 세계에 대한민국 방산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선진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수출 제품군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UAE)에 약 1조3000억원 규모의 천궁-II(중거리지대공유도무기체계) 다기능 레이다를 수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2019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성능개량 ▲올해 4월 필리핀 초계함에 국산 전투체계 수출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시장에 국내 방산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레오나르도는 항공우주·방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다국적 기업으로 회전익·고정익 항공기 및 항공기용 레이다·항전 장비를 포함해 항공기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 방산업체다.

㈜한화, 동반성장 우수 협력사 14곳 선정·한화시스템, 글로벌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와 수출협력 MOU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3 15:40 의견 0
㈜한화가 올해 동반성장 활동 최우수 협력사로 대성정밀을 선정하고 상금과 직원들에게 커피차 등을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화)

㈜한화는 동반성장 활동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찾아가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는 매해 1년간의 동반성장 활동 실적을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포상해왔다. 올해는 14곳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우수 협력사에는 소정의 동반성장몰 포인트, 상패, 방역물품 등이 제공된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쇼핑몰이다.

우수 협력사에 커피차를 보내주는 '찾아가는 감사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동반성장을 위해 한 해 동안 함께 뛰어준 파트너 기업에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잠깐의 휴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올해 동반성장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된 이현욱 대성정밀㈜(경북 구미 소재) 대표는 "그동안 한화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한화와 같이 지속성장할 수 있었다"며 "우리 회사도 2·3차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화시스템, 최첨단 AESA레이다로 세계시장 공략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왼쪽부터), 루카 피콜로 레오나르도 항공시스템 담당 부사장, 마르코 갈레토 레오나르도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힌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최첨단 AESA레이다로 글로벌 방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이탈리아 대표 방산기업 레오나르도와 '항공기용 AESA레이다 해외 수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AESA레이다 안테나 장치와 레오나르도의 신호처리기·전원공급기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항공기 기체에 적용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동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과 레오나르도는 AESA레이다 개발에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융합해 기술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ESA레이다는 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 및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최첨단 레이다로 공중과 지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래 전투기의 핵심 장비다. 레이다 전면부에 장착된 1000여개의 작은 송수신 통합 모듈을 전자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빠른 빔 조향이 가능해 ▲넓은 영역 탐지 ▲다중 임무 수행 ▲다중 표적과 동시 교전을 할 수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일부 선진국만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AESA레이다의 수출 기회를 창출해 세계에 대한민국 방산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선진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수출 제품군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UAE)에 약 1조3000억원 규모의 천궁-II(중거리지대공유도무기체계) 다기능 레이다를 수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2019년 필리핀 호위함 전투체계 성능개량 ▲올해 4월 필리핀 초계함에 국산 전투체계 수출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시장에 국내 방산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레오나르도는 항공우주·방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아 다국적 기업으로 회전익·고정익 항공기 및 항공기용 레이다·항전 장비를 포함해 항공기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글로벌 방산업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