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 단체사진(사진=넷마블)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가 학생과 청년 등을 중심으로 젊은 사회공헌을 내세웠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게임아카데미 7기에 함께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기간 동안 끝까지 잘 완수해 미래 게임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게임아카데미 2기를 수료한 이강민 학생은 “게임 제작은 협업하는 일이 많기에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을 개발할 때 생각하는 것보다 시간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간 내 완성할 수 있도록 업무 배분에 신경 써야 한다”는 조언을 전했다. 게임아카데미 7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카카오게임즈는 23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지난 21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진행된 '금호행복데이'는 디지털 서포터즈 14명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까지 참여한 행사다. 디지털 서포터즈의 아이디어 기획 능력 및 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금호행복데이'에서는 ▲SNS 구매 인증 ▲’인생네컷’ 사진찍기 ▲경품 돌림판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 지급이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부터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성남시 내의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상공인을 위해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해준 디지털 서포터즈와 동참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게임아카데미, 카카오게임즈는 디지털서포터즈…젊은 사회공헌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23 15:50 의견 0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 단체사진(사진=넷마블)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가 학생과 청년 등을 중심으로 젊은 사회공헌을 내세웠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게임아카데미 7기에 함께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기간 동안 끝까지 잘 완수해 미래 게임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게임아카데미 2기를 수료한 이강민 학생은 “게임 제작은 협업하는 일이 많기에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을 개발할 때 생각하는 것보다 시간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간 내 완성할 수 있도록 업무 배분에 신경 써야 한다”는 조언을 전했다.

게임아카데미 7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카카오게임즈는 23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지난 21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진행된 '금호행복데이'는 디지털 서포터즈 14명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까지 참여한 행사다.

디지털 서포터즈의 아이디어 기획 능력 및 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금호행복데이'에서는 ▲SNS 구매 인증 ▲’인생네컷’ 사진찍기 ▲경품 돌림판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 지급이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부터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성남시 내의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상공인을 위해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해준 디지털 서포터즈와 동참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