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캠핑 카페 글락에서 LG 룸앤TV 신제품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신제품(모델명: 27TQ600SW)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룸앤TV는 LG전자가 ‘내 방과 어울리는 TV 모니터’ 콘셉트로 내놓은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다.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스마트 TV 기능을 더한 LG 룸앤TV(모델명: 27TN600S)는 어디에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캠핑족들로부터 필수 제품으로 인기를 얻으며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 룸앤TV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들은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웨보스)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 TV, 유튜브 등 국내외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서비스를 비롯 LG 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AirPlay 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더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시야각이 탁월한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다. 제품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워졌다.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우러진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캠핑족들을 위한 우드 색상을 적용한 모델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날 오후 7시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통해 LG 룸앤TV 신제품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구입 고객들에게는 LG 룸앤TV 전용 가방을 무상 제공한다. LG 룸앤TV는 6월 중 온라인 채널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출하가는 42만9000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캠핑족, 1인 가구, 세컨드 TV 수요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한 LG 룸앤TV를 앞세워 TV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TV 시장, OLED 24.7% 늘고 LCD 5% 줄고...프리미엄 시장 재편 가속도 LG 올레드 에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인 LG 올레드 TV가 역대 1분기 출하량 기록을 새롭게 썼다. 세계 시장 수요 위축에도 LG 올레드 TV는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의 고객 가치를 인정받으며 차세대 프리미엄 TV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92만4600대를 기록했다. 역대급 성장을 기록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7% 더 늘어난 수치이며 역대 1분기 출하량 가운데 최대치다. 1분기 전 세계에 판매된 LG 올레드 TV의 평균판매단가(ASP)는 1615.6달러(약 204만원)다. 같은 기간 판매된 LCD TV ASP인 485.1달러(약 61만원)의 3배 이상으로 프리미엄 지위를 단단히 지켜냈다.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619만3600대를 기록했다. LG전자의 1분기 TV 시장점유율은 금액 기준으로 17.7%를 기록했다. 전체 올레드 TV 시장은 1분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7% 늘어난 148만6000대 규모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전 세계 LCD TV 출하량이 5% 줄어든 것과는 대조적이다. LG전자는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62.2%를 차지했다. 올해로 사업 10년차에 접어든 올레드 TV 명가이자 차세대 TV 시장의 압도적 리더로서 위상을 확실히 했다. 올레드 T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속 성장이 전망된다. 옴디아는 올해 올레드 TV 출하량이 800만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올레드 TV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21곳으로 늘어났다.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아가는 만큼 시장 확대에는 더욱 속도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분기 전세계 TV 출하량은 4906만9800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18만4700대가 줄었다. 세계 TV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점유율은 금액 기준 50.6%로 과반을 차지했다. 점유율 25.9%로 뒤를 이은 중국과의 격차는 두 배에 달했다.

LG전자, 연결성∙디자인 강화한 LG 룸앤TV 신제품 선봬·LG 올레드 TV, 1분기 출하량 역대 최대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4 10:13 의견 0

모델들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캠핑 카페 글락에서 LG 룸앤TV 신제품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신제품(모델명: 27TQ600SW)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룸앤TV는 LG전자가 ‘내 방과 어울리는 TV 모니터’ 콘셉트로 내놓은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다.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스마트 TV 기능을 더한 LG 룸앤TV(모델명: 27TN600S)는 어디에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캠핑족들로부터 필수 제품으로 인기를 얻으며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 룸앤TV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들은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웨보스)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 TV, 유튜브 등 국내외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서비스를 비롯 LG 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AirPlay 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더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시야각이 탁월한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다.

제품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워졌다.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우러진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캠핑족들을 위한 우드 색상을 적용한 모델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날 오후 7시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통해 LG 룸앤TV 신제품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구입 고객들에게는 LG 룸앤TV 전용 가방을 무상 제공한다. LG 룸앤TV는 6월 중 온라인 채널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출하가는 42만9000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캠핑족, 1인 가구, 세컨드 TV 수요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한 LG 룸앤TV를 앞세워 TV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TV 시장, OLED 24.7% 늘고 LCD 5% 줄고...프리미엄 시장 재편 가속도

LG 올레드 에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인 LG 올레드 TV가 역대 1분기 출하량 기록을 새롭게 썼다. 세계 시장 수요 위축에도 LG 올레드 TV는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의 고객 가치를 인정받으며 차세대 프리미엄 TV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92만4600대를 기록했다. 역대급 성장을 기록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7% 더 늘어난 수치이며 역대 1분기 출하량 가운데 최대치다.

1분기 전 세계에 판매된 LG 올레드 TV의 평균판매단가(ASP)는 1615.6달러(약 204만원)다. 같은 기간 판매된 LCD TV ASP인 485.1달러(약 61만원)의 3배 이상으로 프리미엄 지위를 단단히 지켜냈다.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619만3600대를 기록했다. LG전자의 1분기 TV 시장점유율은 금액 기준으로 17.7%를 기록했다.

전체 올레드 TV 시장은 1분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7% 늘어난 148만6000대 규모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전 세계 LCD TV 출하량이 5% 줄어든 것과는 대조적이다.

LG전자는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62.2%를 차지했다. 올해로 사업 10년차에 접어든 올레드 TV 명가이자 차세대 TV 시장의 압도적 리더로서 위상을 확실히 했다.

올레드 T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속 성장이 전망된다. 옴디아는 올해 올레드 TV 출하량이 800만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올레드 TV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21곳으로 늘어났다.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아가는 만큼 시장 확대에는 더욱 속도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분기 전세계 TV 출하량은 4906만9800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18만4700대가 줄었다.

세계 TV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점유율은 금액 기준 50.6%로 과반을 차지했다. 점유율 25.9%로 뒤를 이은 중국과의 격차는 두 배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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