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유니트 전후(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리모델링 고객을 위해 최적화 유니트를 적용한 리모델링 소비자 전용 견본주택을 상설 전시하면서 리모델링 최강자를 목표로 도약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기존의 구조물을 사용하는 리모델링 특징을 반영하여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 디자인’을 개발하고 강남 신사동 ‘더삽갤러리’에 전용 견본주택을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신설된 견본주택에서는 기존 30평형대의 주거공간이 리모델링 후 40평형대로 확장된 공간을 볼 수 있다.넓은 거실, 대면형 주방, 유리난간 기능 창호, 우물천장 및 특화조명, 현관 창고와 다용도실 수납 등으로 확장감 외에도 개방감 있는 여유로운 공간에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마감이 적용된 아파트를 직접 경험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리모델링 견본주택 세대내부 전경(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2014년부터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꾸려 현재까지 총 25개 단지, 약 4.6조 원에 달하는 수주고를 올렸다. 누적시장점유율에서는 업계 1위다. 포스코건설은 이 같은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1기 신도시 단지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초부터 '1기 신도시 수주 추진반'을 새롭게 신설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개포더샵 트리에'가 포스코건설의 첫 리모델링 준공단지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포스코건설은 이 같은 준공 경험에 힘입어 서울지역의 수주 확대와 부산, 창원 등 지방광역시를 중심으로 우량사업지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리모델링 사업은 신축이나 재건축과 달리 설계, 인허가,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며 “포스코건설은 최근 준공한 개포 트리에의 시공 경험과 현재 시공 중인 송파 성지, 둔촌 현대1차 등 수 많은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금번 리모델링 최적화 평면 개발 및 견본주택 상시 전시를 통해 더 나은 주거문화 실현을 위한 기업시민으로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리모델링 최강자 도약 시동…1기 신도시 공략 중점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24 10:43 의견 0
리모델링 유니트 전후(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리모델링 고객을 위해 최적화 유니트를 적용한 리모델링 소비자 전용 견본주택을 상설 전시하면서 리모델링 최강자를 목표로 도약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기존의 구조물을 사용하는 리모델링 특징을 반영하여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 디자인’을 개발하고 강남 신사동 ‘더삽갤러리’에 전용 견본주택을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신설된 견본주택에서는 기존 30평형대의 주거공간이 리모델링 후 40평형대로 확장된 공간을 볼 수 있다.넓은 거실, 대면형 주방, 유리난간 기능 창호, 우물천장 및 특화조명, 현관 창고와 다용도실 수납 등으로 확장감 외에도 개방감 있는 여유로운 공간에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마감이 적용된 아파트를 직접 경험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리모델링 견본주택 세대내부 전경(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2014년부터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꾸려 현재까지 총 25개 단지, 약 4.6조 원에 달하는 수주고를 올렸다. 누적시장점유율에서는 업계 1위다.

포스코건설은 이 같은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1기 신도시 단지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초부터 '1기 신도시 수주 추진반'을 새롭게 신설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개포더샵 트리에'가 포스코건설의 첫 리모델링 준공단지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포스코건설은 이 같은 준공 경험에 힘입어 서울지역의 수주 확대와 부산, 창원 등 지방광역시를 중심으로 우량사업지에도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리모델링 사업은 신축이나 재건축과 달리 설계, 인허가,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며 “포스코건설은 최근 준공한 개포 트리에의 시공 경험과 현재 시공 중인 송파 성지, 둔촌 현대1차 등 수 많은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금번 리모델링 최적화 평면 개발 및 견본주택 상시 전시를 통해 더 나은 주거문화 실현을 위한 기업시민으로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