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 이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무용 PC의 취약점을 진단해주는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는 업무용 PC 문제점부터 네트워크와 와이파이 성능 취약점까지 정확히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PC와 네트워크 등 업무환경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크고 작은 취약점을 사전 인지해 정보유출 등의 사고를 예방하고 경각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랜섬웨어의 주요 원인인 원격데스크 취약점 ▲가짜 금융사이트 등 피싱 위험 ▲사용자 몰래 설치되었거나 알 수 없는 프로세스 ▲개인정보 유출 위험요소 ▲방화벽 설정 등 52가지 핵심 항목에 대한 검사 등 PC의 취약점을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고 진단결과 보고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문제점이 진단된 경우 이를 원격으로 해결해주는 1대 1 원격점검 조치 서비스도 업무용 PC 1대에 한해 무상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진단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것은 최근 파일 암호화와 데이터 탈취를 동시에 수행하는 랜섬웨어 공격 등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위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1분기에만 국내에서는 총 70종의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서비스를 활용해 중소기업이 악성코드, 랜섬웨어 감염과 정보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용자 인증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소규모 기업의 업무환경에서 보안이 취약한 부분을 진단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피스 업무환경 무료 진단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점검 항목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업무환경 보안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CNS, 52개 AI 비즈니스 사례 모아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 제작 LG CNS D&A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이 AI 사업분야를 52개로 세분화한 ‘AI 주기율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DX(디지털전환)전문기업 LG CNS가 고객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AI 서비스 for X’ 사업에 나서며 ‘AI 주기율표’를 본격 도입했다. AI 서비스 for X는 AI를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을 ‘X’로 정의하고 다양한 산업 영역별로 AI 성공사례와 적용된 솔루션, 플랫폼 등을 사전에 검증했다. 성공사례, 솔루션, 플랫폼 등을 고객별 최적의 조합으로 그룹 지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통해 고객들의 업무에 AI를 빠르게 적용하고 DX 고객경험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LG CNS는 ▲언어AI ▲시각AI ▲데이터AI ▲복합AI ▲AI 학습용 데이터 준비 5개 영역에 해당되는 52개 AI 비즈니스 사례로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를 제작했다. AI 주기율표에는 ▲소셜 수요 예측 ▲작업자 이상행동 감지 ▲법인카드 이상 사용 감지 ▲챗봇 ▲AI 무인시험감독관 등 고객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가 포함됐다. 고객은 AI 주기율표를 통해 AI 적용 분야를 찾아내고 의사 결정자가 판단하는 중요성과 시급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우선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투자비용과 리스크를 고려한 ROI(투자 수익률) 평가를 통한 상세 전략도 수립 가능하다. LG CNS는 이미 다양한 고객사로부터 검증된 AI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상담 영역에서는 신한카드,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등 메이저 금융사들의 AI컨택센터와 챗봇을 구축하며 AI 성능을 검증받았고 현재는 현대자동차의 AI 컨택센터를 구축 중이다. 제조, 물류현장에서 AI로 제품 품질을 측정하고 불량을 검출하는 품질검사 영역은 롯데글로벌로지스, LG에너지솔루션 등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업무자동화, 사기거래 탐지, 보험심사 자동화 AI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농협중앙회 등의 구축 성공사례를 보유했다. 마케팅, 수율 극대화, 공급망 최적화 등은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LG계열사 들로부터 검증받은 AI 패키지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고객사 비즈니스와 IT 환경에 맞게 구축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다. LG CNS는 어떤 업무에 AI를 적용해야 하는지, 어떤 AI 기술을 활용해야 하는지를 찾아내는 등 기업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분석하는데 ‘AI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AI 디스커버리로 고객과 함께 약 2달간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AI 과제 발굴과 전략을 수립한다. LG CNS는 ‘AI 기술’과 LG CNS가 30년 이상 집대성한 ‘소프트웨어 방법론’을 결합해 AI를 고객에 적용하는 엔진인 ‘소프트웨어 with AI’도 만들었다. AI로 구축된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유기적 연관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AI 챗봇은 기존의 콜센터 시스템과, 품질 검사 비전AI는 생산라인 시스템과, 상품 인식 비전AI는 택배 물류 검수 시스템과, 예측 분석 AI는 보험 심사 시스템과 연동되는 식이다. LG CNS는 기업고객의 AI 시스템 구축시 설계, 개발, 유지보수까지 전 사이클에 대한 표준과 구축방법을 제공해 AI 서비스 for X를 실현하는 엔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AI 신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어AI로 가상상담원의 목소리와 멘트를 구현하고, 비전AI로 아나운서 등 실제 인물을 가상화해 금융사 무인점포 AI뱅커 서비스에 멀티모달 기술을 적용한다. 은행 점포를 메타버스로 가상화해 소비자의 아바타가 가상점포를 돌아다니며 계좌를 개설하고 대출 상담을 받는 등의 ‘메타버스 컨택센터(MVCC)’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LG CNS는 최근 ‘언어 AI LAB’을 신설하고 기존에 운영하던 ‘비전 AI LAB’, ‘데이터 AI LAB’, ‘AI 엔지니어링 LAB’과 함께 4대 AI 연구소(LAB) 세팅을 완료했다. ▲언어 ▲시각 ▲데이터 ▲시스템 구축 등으로 연구 분야를 세분화해 AI 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AI·데이터 전문가도 약 800명이 포진돼있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LG CNS가 수행한 AI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기업고객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체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유플, 중소기업 등에 PC 취약점 진단서비스 무료 제공·LG CNS, 고객맞춤형 AI사업 본격화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4 17:49 의견 0
모델이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 이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무용 PC의 취약점을 진단해주는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오피스 업무환경 진단 서비스는 업무용 PC 문제점부터 네트워크와 와이파이 성능 취약점까지 정확히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PC와 네트워크 등 업무환경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크고 작은 취약점을 사전 인지해 정보유출 등의 사고를 예방하고 경각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랜섬웨어의 주요 원인인 원격데스크 취약점 ▲가짜 금융사이트 등 피싱 위험 ▲사용자 몰래 설치되었거나 알 수 없는 프로세스 ▲개인정보 유출 위험요소 ▲방화벽 설정 등 52가지 핵심 항목에 대한 검사 등 PC의 취약점을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고 진단결과 보고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문제점이 진단된 경우 이를 원격으로 해결해주는 1대 1 원격점검 조치 서비스도 업무용 PC 1대에 한해 무상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진단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것은 최근 파일 암호화와 데이터 탈취를 동시에 수행하는 랜섬웨어 공격 등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위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1분기에만 국내에서는 총 70종의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서비스를 활용해 중소기업이 악성코드, 랜섬웨어 감염과 정보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용자 인증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소규모 기업의 업무환경에서 보안이 취약한 부분을 진단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피스 업무환경 무료 진단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점검 항목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중소기업 업무환경 보안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CNS, 52개 AI 비즈니스 사례 모아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 제작

LG CNS D&A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이 AI 사업분야를 52개로 세분화한 ‘AI 주기율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DX(디지털전환)전문기업 LG CNS가 고객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AI 서비스 for X’ 사업에 나서며 ‘AI 주기율표’를 본격 도입했다.

AI 서비스 for X는 AI를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을 ‘X’로 정의하고 다양한 산업 영역별로 AI 성공사례와 적용된 솔루션, 플랫폼 등을 사전에 검증했다. 성공사례, 솔루션, 플랫폼 등을 고객별 최적의 조합으로 그룹 지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통해 고객들의 업무에 AI를 빠르게 적용하고 DX 고객경험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LG CNS는 ▲언어AI ▲시각AI ▲데이터AI ▲복합AI ▲AI 학습용 데이터 준비 5개 영역에 해당되는 52개 AI 비즈니스 사례로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를 제작했다. AI 주기율표에는 ▲소셜 수요 예측 ▲작업자 이상행동 감지 ▲법인카드 이상 사용 감지 ▲챗봇 ▲AI 무인시험감독관 등 고객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가 포함됐다.

고객은 AI 주기율표를 통해 AI 적용 분야를 찾아내고 의사 결정자가 판단하는 중요성과 시급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우선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투자비용과 리스크를 고려한 ROI(투자 수익률) 평가를 통한 상세 전략도 수립 가능하다.

LG CNS는 이미 다양한 고객사로부터 검증된 AI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상담 영역에서는 신한카드,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등 메이저 금융사들의 AI컨택센터와 챗봇을 구축하며 AI 성능을 검증받았고 현재는 현대자동차의 AI 컨택센터를 구축 중이다. 제조, 물류현장에서 AI로 제품 품질을 측정하고 불량을 검출하는 품질검사 영역은 롯데글로벌로지스, LG에너지솔루션 등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업무자동화, 사기거래 탐지, 보험심사 자동화 AI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농협중앙회 등의 구축 성공사례를 보유했다. 마케팅, 수율 극대화, 공급망 최적화 등은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LG계열사 들로부터 검증받은 AI 패키지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고객사 비즈니스와 IT 환경에 맞게 구축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다.

LG CNS는 어떤 업무에 AI를 적용해야 하는지, 어떤 AI 기술을 활용해야 하는지를 찾아내는 등 기업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분석하는데 ‘AI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AI 디스커버리로 고객과 함께 약 2달간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AI 과제 발굴과 전략을 수립한다.

LG CNS는 ‘AI 기술’과 LG CNS가 30년 이상 집대성한 ‘소프트웨어 방법론’을 결합해 AI를 고객에 적용하는 엔진인 ‘소프트웨어 with AI’도 만들었다.

AI로 구축된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유기적 연관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AI 챗봇은 기존의 콜센터 시스템과, 품질 검사 비전AI는 생산라인 시스템과, 상품 인식 비전AI는 택배 물류 검수 시스템과, 예측 분석 AI는 보험 심사 시스템과 연동되는 식이다.

LG CNS는 기업고객의 AI 시스템 구축시 설계, 개발, 유지보수까지 전 사이클에 대한 표준과 구축방법을 제공해 AI 서비스 for X를 실현하는 엔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AI 신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어AI로 가상상담원의 목소리와 멘트를 구현하고, 비전AI로 아나운서 등 실제 인물을 가상화해 금융사 무인점포 AI뱅커 서비스에 멀티모달 기술을 적용한다. 은행 점포를 메타버스로 가상화해 소비자의 아바타가 가상점포를 돌아다니며 계좌를 개설하고 대출 상담을 받는 등의 ‘메타버스 컨택센터(MVCC)’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LG CNS는 최근 ‘언어 AI LAB’을 신설하고 기존에 운영하던 ‘비전 AI LAB’, ‘데이터 AI LAB’, ‘AI 엔지니어링 LAB’과 함께 4대 AI 연구소(LAB) 세팅을 완료했다. ▲언어 ▲시각 ▲데이터 ▲시스템 구축 등으로 연구 분야를 세분화해 AI 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AI·데이터 전문가도 약 800명이 포진돼있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LG CNS가 수행한 AI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기업고객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체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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