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B tv의 SK텔레콤 오픈 2022 중계에 적용될 ‘플러스바’ 미디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가 골프의 재미를 더욱 높인다.’ SK텔레콤이 다음달 2일 제주 핀크스GC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2’ 남자 골프 대회에 AI 기반 미디어와 로봇 기술을 적용해 시청자들과 현장을 찾는 갤러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SK텔레콤 오픈은 최경주, 배상문, 함정우 프로와 같은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한 국내 대표 메이저 골프 대회다. 특히 매년 SKT가 보유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노하우를 접목해 AI 하이라이트, 메타버스 생중계와 같은 새로운 중계 트렌드를 선도하며 스포츠와 ICT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모범 사례로도 평가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SKT의 AI 기반 미디어와 로봇 기술이 새롭게 더해져 SK텔레콤 오픈을 즐기는 골프 매니아들에게 한층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대회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등과 협력해 SK브로드밴드 B tv에 플러스바 서비스를 적용해 TV 중계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러스바는 실시간 연동형 양방향 데이터 서비스로 중계 화면을 보며 리모콘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스포츠 생중계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B tv에 가입한 480만 가구는 JTBC골프채널에서 대회를 시청하며 ‘출전선수 정보, 실시간 순위, 조 편성 현황’ 등 중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부가 정보들을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SKT가 자체 개발한 AI 하이라이트 편집기술을 활용해 내가 관심 있는 선수들의 플레이 모습을 ‘선수별 몰아보기’ 영상으로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SKT는 플러스바 서비스를 하반기 국내 주요 골프 대회 중계에 적용하고 추후 다양한 스포츠 종목으로도 확대해 팬들의 재미와 볼거리를 충족하는 새로운 중계 트렌드를 선도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대회에 처음 선보인 메타버스 생중계와, 슈퍼노바, AI 잡음제거 기술 등도 한층 더 고도화돼 골프 매니아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 SKT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 ‘핀크스GC 랜드’를 새롭게 마련해 아바타로 골프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중계를 즐기는 색다른 재미도 제공한다. 이프랜드 핀크스GC 랜드는 퍼팅연습장과 클럽하우스 등을 실제와 흡사한 모습으로 구현해 현장의 생동감을 극대화했으며 추후 ‘골프 퍼팅’·‘카트 탑승’ 등 아바타를 통해 즐기는 재미 요소도 추가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오픈 2022가 열리는 제주 핀크스GC에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이 등장해 현장 갤러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지난 24일 자율주행 배달 로봇 플랫폼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공동개발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협력의 첫 결과물로 자사 메타트론 그랜드뷰 기술을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배송 로봇 ’뉴비’에 적용해 핀크스GC에 배치할 예정이다. 메타트론 그랜드뷰는 로봇(설비)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설비의 현 상태와 유지보수가 필요한 시점을 실시간으로 예측함으로써 효율적인 설비 운용을 돕는 기술이다. 뉴비는 고가의 라이다(LiDAR) 센서 대신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솔루션을 적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자율주행 배송 로봇으로 서울 강남 지역과 같은 복잡한 도심환경에서 자율주행 배달 임무를 수행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를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뉴비는 이번 대회 기간 핀크스 GC 곳곳에서 자율주행 하며, 갤러리와 선수들이 다가갈 경우 이를 인식해 몸체에 적재해둔 물과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SK텔레콤 오픈은 SKT의 AI 서비스를 통해 골프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ICT와 스포츠의 결합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쇼핑’ 선포식 열어 브랜드 비전 및 ‘일상이 알파가 되다’ 슬로건 발표 KT알파 정기호 대표가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뉴 브랜드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신규 브랜드와 슬로건, 가치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KT알파가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K쇼핑의 TV 채널 및 온라인, 모바일앱 등 전 매체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K쇼핑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T커머스 시장을 개척한 이래 10년 동안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의 디지털 홈쇼핑 방송을 지향해왔다. 업계 최초의 음성 결제,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등 타사에서 시도하지 않은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K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통해 제2의 개국을 한다는 각오로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또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유통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한 사업 본격화에도 나선다. KT알파는 지난 25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고 정기호 대표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 가치체계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현장과 사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함으로써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한편 KT그룹이 갖는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일상이 알파가 되다’라는 새로운 슬로건에는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약속과 함께 고객 모두가 최고(Alpha)가 될 때까지 더 쉽고,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았다. KT알파 쇼핑은 6월 1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KT알파 쇼핑만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구성 환경(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으로 변경한다. TV 채널 안에서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인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변경해 포털 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람들의 편의성을 증대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해 상품 카테고리를 알아보기 쉽게 구성하고 상품 상세화면 내 혜택과 부가정보를 강조한다. 상품 검색시에는 TV 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하고 현재 방송 중인 라이브 방송과 기존 인기상품 방송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해 고객가치를 증대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TV 시청 중 방송 하단의 QR코드를 사용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 결제 시스템인 ‘알파페이’는 오는 7월 1일부터 모바일앱에 적용돼 카드 및 계좌 간편등록을 한 번만 진행하면 이후 상품 구매시 추가 정보 입력이나 인증 절차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정 대표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과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KT알파 쇼핑은 상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패션·뷰티 카테고리 중심으로 PB(자체)·NPB(공동기획) 브랜드 론칭 확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빅브랜드 및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 확보, 단독 기획상품 라인업 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무형 상품 및 대체불가토큰(NFT) 융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유통 경쟁력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할 전망이다.

[통신가 소식]AI 기반 ‘SK텔레콤 오픈’ 내달 2일 개막·K쇼핑, ‘KT알파 쇼핑’으로 변경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6 19:58 의견 0
모델이 B tv의 SK텔레콤 오픈 2022 중계에 적용될 ‘플러스바’ 미디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가 골프의 재미를 더욱 높인다.’

SK텔레콤이 다음달 2일 제주 핀크스GC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2’ 남자 골프 대회에 AI 기반 미디어와 로봇 기술을 적용해 시청자들과 현장을 찾는 갤러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SK텔레콤 오픈은 최경주, 배상문, 함정우 프로와 같은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한 국내 대표 메이저 골프 대회다.

특히 매년 SKT가 보유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노하우를 접목해 AI 하이라이트, 메타버스 생중계와 같은 새로운 중계 트렌드를 선도하며 스포츠와 ICT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모범 사례로도 평가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SKT의 AI 기반 미디어와 로봇 기술이 새롭게 더해져 SK텔레콤 오픈을 즐기는 골프 매니아들에게 한층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대회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등과 협력해 SK브로드밴드 B tv에 플러스바 서비스를 적용해 TV 중계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러스바는 실시간 연동형 양방향 데이터 서비스로 중계 화면을 보며 리모콘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스포츠 생중계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B tv에 가입한 480만 가구는 JTBC골프채널에서 대회를 시청하며 ‘출전선수 정보, 실시간 순위, 조 편성 현황’ 등 중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부가 정보들을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SKT가 자체 개발한 AI 하이라이트 편집기술을 활용해 내가 관심 있는 선수들의 플레이 모습을 ‘선수별 몰아보기’ 영상으로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SKT는 플러스바 서비스를 하반기 국내 주요 골프 대회 중계에 적용하고 추후 다양한 스포츠 종목으로도 확대해 팬들의 재미와 볼거리를 충족하는 새로운 중계 트렌드를 선도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대회에 처음 선보인 메타버스 생중계와, 슈퍼노바, AI 잡음제거 기술 등도 한층 더 고도화돼 골프 매니아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 SKT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 ‘핀크스GC 랜드’를 새롭게 마련해 아바타로 골프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중계를 즐기는 색다른 재미도 제공한다.

이프랜드 핀크스GC 랜드는 퍼팅연습장과 클럽하우스 등을 실제와 흡사한 모습으로 구현해 현장의 생동감을 극대화했으며 추후 ‘골프 퍼팅’·‘카트 탑승’ 등 아바타를 통해 즐기는 재미 요소도 추가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오픈 2022가 열리는 제주 핀크스GC에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이 등장해 현장 갤러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지난 24일 자율주행 배달 로봇 플랫폼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공동개발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협력의 첫 결과물로 자사 메타트론 그랜드뷰 기술을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배송 로봇 ’뉴비’에 적용해 핀크스GC에 배치할 예정이다.

메타트론 그랜드뷰는 로봇(설비)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설비의 현 상태와 유지보수가 필요한 시점을 실시간으로 예측함으로써 효율적인 설비 운용을 돕는 기술이다.

뉴비는 고가의 라이다(LiDAR) 센서 대신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솔루션을 적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자율주행 배송 로봇으로 서울 강남 지역과 같은 복잡한 도심환경에서 자율주행 배달 임무를 수행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를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뉴비는 이번 대회 기간 핀크스 GC 곳곳에서 자율주행 하며, 갤러리와 선수들이 다가갈 경우 이를 인식해 몸체에 적재해둔 물과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SK텔레콤 오픈은 SKT의 AI 서비스를 통해 골프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ICT와 스포츠의 결합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쇼핑’ 선포식 열어 브랜드 비전 및 ‘일상이 알파가 되다’ 슬로건 발표

KT알파 정기호 대표가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뉴 브랜드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신규 브랜드와 슬로건, 가치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KT알파가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K쇼핑의 TV 채널 및 온라인, 모바일앱 등 전 매체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K쇼핑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T커머스 시장을 개척한 이래 10년 동안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의 디지털 홈쇼핑 방송을 지향해왔다. 업계 최초의 음성 결제,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등 타사에서 시도하지 않은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K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통해 제2의 개국을 한다는 각오로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또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유통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한 사업 본격화에도 나선다.

KT알파는 지난 25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고 정기호 대표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 가치체계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현장과 사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함으로써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한편 KT그룹이 갖는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일상이 알파가 되다’라는 새로운 슬로건에는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약속과 함께 고객 모두가 최고(Alpha)가 될 때까지 더 쉽고,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았다.

KT알파 쇼핑은 6월 1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KT알파 쇼핑만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구성 환경(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으로 변경한다. TV 채널 안에서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인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변경해 포털 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람들의 편의성을 증대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해 상품 카테고리를 알아보기 쉽게 구성하고 상품 상세화면 내 혜택과 부가정보를 강조한다.

상품 검색시에는 TV 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하고 현재 방송 중인 라이브 방송과 기존 인기상품 방송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해 고객가치를 증대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TV 시청 중 방송 하단의 QR코드를 사용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 결제 시스템인 ‘알파페이’는 오는 7월 1일부터 모바일앱에 적용돼 카드 및 계좌 간편등록을 한 번만 진행하면 이후 상품 구매시 추가 정보 입력이나 인증 절차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정 대표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과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KT알파 쇼핑은 상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패션·뷰티 카테고리 중심으로 PB(자체)·NPB(공동기획) 브랜드 론칭 확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빅브랜드 및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 확보, 단독 기획상품 라인업 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무형 상품 및 대체불가토큰(NFT) 융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유통 경쟁력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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