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황성' 조감도(자료=현대건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황성' 견본주택 개관
현대건설이 경주시 최초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27일 경주시 황성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황성'의 견본주택을 연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황성은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60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415세대 ▲84㎡B 101세대 ▲84㎡C 71세대 ▲84㎡D 21세대다.
힐스테이트 황성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하며 이를 통해 단지 상세 정보와 분양 일정, VR로 구현된 세대 내부 확인도 가능하다.
단지 학군으로는 반경1km 이내에는 유림초, 계림중, 계림고 등이 있다. 사업지 인근의 홈플러스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경주예술의전당, 황성동행정복지센터, 경주시청, 동국대병원 등 다양한 문화쇼핑시설 및 행정시설, 의료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형산강, 황성공원, 경주시민운동장, 소금강산 등 녹지환경이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거실과 주방이 연결되는 LDK 구조 등을 통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수경시설이 포함된 우리꽃언덕과 소나무원 등이 마련되며 단지 중앙부 메인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GX룸·사우나(남/여)·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상상도서관·독서실(남/여)이 조성된다. 그 외 클럽하우스, 돌봄센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주요 스마트 시스템으로는 배관 내 부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HEPA필터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조명/난방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경주 대표 주거지인 황성동과 경주시 첫 힐스테이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예비청약자들의 많은 문의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단지는 이와 같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단지는 평면 및 마감재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스마트 설계 등을 차별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서자이 에코델타' 조감도(자료=GS건설)
■ GS건설, '강서자이 에코델타' 견본주택 27일 오픈
GS건설은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공동 20BL에 들어서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강서자이 에코델타’의 견본주택을 27일(금)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서자이 에코델타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동 전용면적 70~84㎡ 총 856가구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70㎡ A (118가구) ▲70㎡ B (84가구) ▲84㎡ A (271가구) ▲84㎡ B (188가구) ▲84㎡ C (66가구) ▲84㎡ D (87가구) ▲84㎡ E (20가구) ▲84㎡ F (22가구)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민간참여형 공공 분양 아파트로 부산도시공사가 토지를 제공하고 GS건설이 설계와 시공, 책임준공 및 분양을 하는 방식이다. 전체 공급 세대 중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고 15%를 일반공급한다.
GS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에 접해있어 고속도로를 통해 부산 서면, 김해 장유, 창원까지 30분 내에 차량으로 도달할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강서자이 에코델타는 부산과 경남의 핵심 교류지역이 될 에코델타시티의 중심에 들어서는 자이(Xi) 아파트”라며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자이(Xi)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폴스타인 논현' 투시도(자료=더블유건설)
■ 더블유건설, ‘폴스타인 논현’ 이달 중 분양 예정
더블유건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서 ‘폴스타인 논현’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폴스타인 논현'은 지하 5층~지상 19층, 오피스텔 전용 37~142㎡ 총 99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99실 이하의 오피스텔로 전매 제한 대상에서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폴스타인 논현’은 강남에 공급되는 고급 오피스텔에 걸맞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단지 외부는 고급스러운 입면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2~3인 가구를 겨냥해 2룸 위주로 설계가 이뤄졌다.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3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이는데도 주력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이 무상 제공되며 타일과 벽·마감재 등도 수입산 고급 제품으로 꾸며진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