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중앙회)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지난 27일 경기 의왕 관내 농촌지역 거주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가득 장수사진 무료촬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취약계층과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2020년 코로나로 2년간 중단됐다가 올해부터 재개해 전국 농촌지역을 순회하며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문 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가 분장과 의상을 정비했으며 촬영된 사진은 고급액자로 제작해 가족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서을구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IT지역본부장은 “농업·농촌과 국가경제 발전에 헌신해오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면서 행사를 마련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쳐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농축협 지속성장 뒷받침 위한 조합원 현장 교육 역량 강화 (사진=농협) 농협중앙회안성교육원은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농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 협동조합전문가 과정’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 정체성을 갖춘 현장 교육전문가를 육성하고 조합원교육 내부강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농축협 현장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협동조합 정체성, 스피치 기법, 파워포인트(PPT) 실습, 성공적인 강의 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농협 정체성에 관한 특강 시간에는 판교낙생농협 정재영 조합장이 농협의 사명과 도농상생, 지역사회 공헌 등의 내용에 대해 강의했다. 류인석 농협안성교육원장은 “농업·농촌의 지속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2016년부터 1400여명의 협동조합 현장교육 전문가를 육성해왔다”며 “하반기 실시되는 역량강화 과정과 연계하여 수료생들의 전문성을 심화시켜나가겠다” 고 전했다.

[농협은 지금] 농촌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 ·협동조합 현장교육 전문가 육성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8 06:58 의견 0
(사진=농협중앙회)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지난 27일 경기 의왕 관내 농촌지역 거주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가득 장수사진 무료촬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취약계층과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2020년 코로나로 2년간 중단됐다가 올해부터 재개해 전국 농촌지역을 순회하며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문 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가 분장과 의상을 정비했으며 촬영된 사진은 고급액자로 제작해 가족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서을구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IT지역본부장은 “농업·농촌과 국가경제 발전에 헌신해오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면서 행사를 마련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쳐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농축협 지속성장 뒷받침 위한 조합원 현장 교육 역량 강화

(사진=농협)

농협중앙회안성교육원은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농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 협동조합전문가 과정’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 정체성을 갖춘 현장 교육전문가를 육성하고 조합원교육 내부강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농축협 현장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협동조합 정체성, 스피치 기법, 파워포인트(PPT) 실습, 성공적인 강의 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농협 정체성에 관한 특강 시간에는 판교낙생농협 정재영 조합장이 농협의 사명과 도농상생, 지역사회 공헌 등의 내용에 대해 강의했다.

류인석 농협안성교육원장은 “농업·농촌의 지속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2016년부터 1400여명의 협동조합 현장교육 전문가를 육성해왔다”며 “하반기 실시되는 역량강화 과정과 연계하여 수료생들의 전문성을 심화시켜나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