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에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높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신제품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집약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프리미엄 가치와 최고의 주방 경험을 완성한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은 좌우 화구에 각 4개의 코일을 촘촘하게 배치해 열을 골고루 전달하는 ‘올플렉스존 플러스’가 적용됐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 놓아도 균일하게 가열할 수 있으며 각 화구의 너비가 기존 24cm(센티미터)에서 26cm로 넓어져 조리 공간을 한층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에 용기를 올려놓으면 그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 사용자가 화구를 선택하지 않고 화력만 설정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체 화구를 최대 7400W(와트)의 고화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직결식 제품으로 많은 요리를 한꺼번에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7400W는 전체 화구를 동시에 맥스 부스트 모드로 사용할 때의 총 출력으로 최대 출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기공사가 필요하다. 강력해진 화력뿐 아니라 각 요리에 맞게 화력을 9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마그네틱 다이얼도 탑재돼 요리의 완벽한 맛을 구현한다. 마그네틱 다이얼은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하기 쉬우며 인덕션용 조리 용기인지 확인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에는 비스포크 인덕션 전용 ‘쿡 센서’와 ‘쿡 팟’을 활용해 더 쉽고 전문적으로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쿡’ 기능을 탑재했다. 탐침형 온도계인 쿡 센서는 조리 중인 식품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온도(35~95도)에 맞게 제어할 수 있어 스테이크나 수비드 요리를 할 때 유용하다. 국물이나 물이 끓어 넘치지 않도록 똑똑하게 화력을 조절하기도 한다. 쿡 팟은 스마트쿡 전용 용기로 3중 구조로 이뤄져 열전도와 열보존 성능이 우수하다.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와 연동하면 ▲국·탕·찌개 등 요리 메뉴에 맞는 최적의 화력과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자동 맞춤 요리’ ▲밀키트·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단계별 요리법을 확인하거나 인덕션으로 조리값을 보내주는 ‘간편식 스캔쿡’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인덕션의 글라스 측면이 충격으로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면 테두리에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고 잠금·화구 자동 꺼짐 등 12가지 안전 기능을 탑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다른 제품들과 주방 전체를 조화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차콜과 그레이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229만원이며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인덕션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아왔다”며 “스마트 쿡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 품격까지 높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을 통해 요리에 맛과 멋을 더하는 새로운 주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올레드 TV, 영국 TV 성능평가 1~9위 석권 LG전자 영국법인 관계자들이 런던에서 열린 '위치 어워드 2022'에 참석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영국에서 3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최근 LG전자는 높은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英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최고 브랜드를 발표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의 신뢰할 수 있는 고객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부터 3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뽑혔다. 매체는 “우리는 많은 LG전자의 올레드 TV들과 사운드바들을 테스트했는데 추천제품( 명단에 꾸준히 올릴 정도로 일관되게 높은 성능을 보여줬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는 평점 81점으로 총 317개 평가 대상 모델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이 평가에서 1위부터 9위까지 석권하고 있다. LG 사운드바도 총 110개 평가 대상 모델 중 톱 3에 올랐다. 영국의 유력 매체들도 LG 올레드 에보에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IT·기술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에 최고 평점인 5점과 추천제품을 의미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로고를 부여했다. 매체는 “LG 올레드 에보는 가장 뛰어난 스크린 기술을 보여주는 환상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최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브리티시 지큐는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모델명: 65G2)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멋있게 보여주는 놀라운 TV”라고 극찬했다. 이범섭 LG전자 영국법인장(상무)은 “LG 올레드 TV가 전달하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 TV 브랜드로 지속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전名家] 삼성,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선봬·LG전자, 英 올해의 홈 엔터 3년 연속 선정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29 11:34 의견 0
모델이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에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높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신제품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집약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프리미엄 가치와 최고의 주방 경험을 완성한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은 좌우 화구에 각 4개의 코일을 촘촘하게 배치해 열을 골고루 전달하는 ‘올플렉스존 플러스’가 적용됐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 놓아도 균일하게 가열할 수 있으며 각 화구의 너비가 기존 24cm(센티미터)에서 26cm로 넓어져 조리 공간을 한층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에 용기를 올려놓으면 그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 사용자가 화구를 선택하지 않고 화력만 설정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체 화구를 최대 7400W(와트)의 고화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직결식 제품으로 많은 요리를 한꺼번에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7400W는 전체 화구를 동시에 맥스 부스트 모드로 사용할 때의 총 출력으로 최대 출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기공사가 필요하다.

강력해진 화력뿐 아니라 각 요리에 맞게 화력을 9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마그네틱 다이얼도 탑재돼 요리의 완벽한 맛을 구현한다. 마그네틱 다이얼은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하기 쉬우며 인덕션용 조리 용기인지 확인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에는 비스포크 인덕션 전용 ‘쿡 센서’와 ‘쿡 팟’을 활용해 더 쉽고 전문적으로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쿡’ 기능을 탑재했다.

탐침형 온도계인 쿡 센서는 조리 중인 식품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온도(35~95도)에 맞게 제어할 수 있어 스테이크나 수비드 요리를 할 때 유용하다. 국물이나 물이 끓어 넘치지 않도록 똑똑하게 화력을 조절하기도 한다.

쿡 팟은 스마트쿡 전용 용기로 3중 구조로 이뤄져 열전도와 열보존 성능이 우수하다.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와 연동하면 ▲국·탕·찌개 등 요리 메뉴에 맞는 최적의 화력과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자동 맞춤 요리’ ▲밀키트·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단계별 요리법을 확인하거나 인덕션으로 조리값을 보내주는 ‘간편식 스캔쿡’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인덕션의 글라스 측면이 충격으로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면 테두리에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고 잠금·화구 자동 꺼짐 등 12가지 안전 기능을 탑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다른 제품들과 주방 전체를 조화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차콜과 그레이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229만원이며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인덕션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아왔다”며 “스마트 쿡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 품격까지 높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을 통해 요리에 맛과 멋을 더하는 새로운 주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올레드 TV, 영국 TV 성능평가 1~9위 석권

LG전자 영국법인 관계자들이 런던에서 열린 '위치 어워드 2022'에 참석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영국에서 3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최근 LG전자는 높은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英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최고 브랜드를 발표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의 신뢰할 수 있는 고객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부터 3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뽑혔다. 매체는 “우리는 많은 LG전자의 올레드 TV들과 사운드바들을 테스트했는데 추천제품( 명단에 꾸준히 올릴 정도로 일관되게 높은 성능을 보여줬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는 평점 81점으로 총 317개 평가 대상 모델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이 평가에서 1위부터 9위까지 석권하고 있다. LG 사운드바도 총 110개 평가 대상 모델 중 톱 3에 올랐다.

영국의 유력 매체들도 LG 올레드 에보에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IT·기술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에 최고 평점인 5점과 추천제품을 의미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로고를 부여했다. 매체는 “LG 올레드 에보는 가장 뛰어난 스크린 기술을 보여주는 환상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최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브리티시 지큐는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모델명: 65G2)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멋있게 보여주는 놀라운 TV”라고 극찬했다.

이범섭 LG전자 영국법인장(상무)은 “LG 올레드 TV가 전달하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 TV 브랜드로 지속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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