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이문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사진=KT)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인공지능(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문3구역은 이문동 일대에 구성되는 432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총 1만2000여 세대의 이문휘경뉴타운 중 가장 세대 수가 많은 구역이다. 최근 이문동에 모델하우스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환기 설비 장치다. 창호 부착형으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99.9% 저감해준다. 더불어 아파트 실내외 공기 질을 리포트로 제공해주며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필터 교체 시기를 안내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공기 질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15% 정도의 전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리모컨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 앱과 웹 페이지를 통해 제어 가능하다. 또 KT 기가지니와도 연동돼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공기 질과 날씨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과 협력한 포원솔루션은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연구해온 창문형 환기 시스템 제작 전문기업이다. 이번 이문3구역에서는 KT와 함께 현대 L&C의 독일 고품질 프리미엄 창호 ‘레하우’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계절에 관계없이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가정의 환기시스템이 점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문3구역에 KT와 포원솔루션의 역량을 합친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설치해 입주민들이 깨끗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LG유플, 째깍악어에 50억원 지분 투자 계획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와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가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놀이 교육으로 확대한다. 기존 IP(인터넷)TV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U+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도 확대해 키즈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기반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인 ‘째깍악어’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오프라인 놀이 교육을 함께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LG유플러스와 째깍악어는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째깍악어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아동 돌봄 공간인 째깍섬과 키즈센터에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한 놀이 교육을 도입할 방침이다. 수업은 U+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한 아동은 U+아이들나라를 통해 시청했던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부모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의 학습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경기 소재 째깍섬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원 상당의 지분투자도 단행해 양사 협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는 “국내 키즈 콘텐츠 No.1 기업인 U+아이들나라가 사업 파트너로 째깍악어를 선정해준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아이들나라의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해 놀이부터 배움까지 아이들과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키즈 에듀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오프라인에서 강점을 가진 째깍악어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U+아이들나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U+아이들나라가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 놀이 교육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째깍악어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 협력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스타트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째깍악어의 아동 돌봄 서비스의 회원수는 약 22만명에 달하며 오프라인 시설인 ‘키즈센터’는 돌봄업계 최초로 아파트 커뮤니티 내 입점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통신가 소식] KT, 이문3구역에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U+아이들나라, 오프라인 놀이교육으로 영역 확장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30 12:11 의견 0
모델이 이문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사진=KT)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인공지능(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문3구역은 이문동 일대에 구성되는 432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총 1만2000여 세대의 이문휘경뉴타운 중 가장 세대 수가 많은 구역이다. 최근 이문동에 모델하우스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환기 설비 장치다. 창호 부착형으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99.9% 저감해준다.

더불어 아파트 실내외 공기 질을 리포트로 제공해주며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필터 교체 시기를 안내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공기 질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15% 정도의 전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리모컨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 앱과 웹 페이지를 통해 제어 가능하다. 또 KT 기가지니와도 연동돼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공기 질과 날씨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과 협력한 포원솔루션은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연구해온 창문형 환기 시스템 제작 전문기업이다. 이번 이문3구역에서는 KT와 함께 현대 L&C의 독일 고품질 프리미엄 창호 ‘레하우’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계절에 관계없이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가정의 환기시스템이 점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문3구역에 KT와 포원솔루션의 역량을 합친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설치해 입주민들이 깨끗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LG유플, 째깍악어에 50억원 지분 투자 계획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와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가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놀이 교육으로 확대한다.

기존 IP(인터넷)TV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U+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도 확대해 키즈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기반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인 ‘째깍악어’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오프라인 놀이 교육을 함께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LG유플러스와 째깍악어는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째깍악어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아동 돌봄 공간인 째깍섬과 키즈센터에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한 놀이 교육을 도입할 방침이다. 수업은 U+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한 아동은 U+아이들나라를 통해 시청했던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부모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의 학습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경기 소재 째깍섬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원 상당의 지분투자도 단행해 양사 협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는 “국내 키즈 콘텐츠 No.1 기업인 U+아이들나라가 사업 파트너로 째깍악어를 선정해준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아이들나라의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해 놀이부터 배움까지 아이들과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키즈 에듀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오프라인에서 강점을 가진 째깍악어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U+아이들나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U+아이들나라가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 놀이 교육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째깍악어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 협력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스타트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째깍악어의 아동 돌봄 서비스의 회원수는 약 22만명에 달하며 오프라인 시설인 ‘키즈센터’는 돌봄업계 최초로 아파트 커뮤니티 내 입점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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