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야놀자 CI)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1005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9.5%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제적인 R&D(연구개발) 투자와 마케팅 활동, 기업 인수합병 관련 비용 반영 등으로 31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매출 706억원, 영업이익 229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2%, 23.1%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은 매출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2% 성장했다. 올 1분기부터 인수한 데이블이 신규 연결 편입된 효과 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따른 매출 성장이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손실은 153억원으로 R&D(연구개발) 및 마케팅 투자 확대의 영향이 컸다. 기타 부문 매출은 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9% 감소, 영업손실은 46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 종식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인 R&D 및 마케팅 투자, M&A를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올 2분기부터 인터파크를 연결 법인에 새롭게 편입하는 한편, 해외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해 유의미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야놀자, 1분기 매출 1005억…전년比 19.5%↑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30 17:14 의견 0
(사진=야놀자 CI)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1005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9.5%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제적인 R&D(연구개발) 투자와 마케팅 활동, 기업 인수합병 관련 비용 반영 등으로 31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매출 706억원, 영업이익 229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2%, 23.1%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은 매출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2% 성장했다. 올 1분기부터 인수한 데이블이 신규 연결 편입된 효과 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따른 매출 성장이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손실은 153억원으로 R&D(연구개발) 및 마케팅 투자 확대의 영향이 컸다. 기타 부문 매출은 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9% 감소, 영업손실은 46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 종식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인 R&D 및 마케팅 투자, M&A를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올 2분기부터 인터파크를 연결 법인에 새롭게 편입하는 한편, 해외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해 유의미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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