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팔도 한돈 - 우리 돼지 한돈을 맛보다’ 기획전 웹포스터. (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은 오는 2일부터 지역별 입점 브랜드 상품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전국 팔도 한돈, 우리 돼지 한돈을 맛보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돈몰에 입점한 각 도별 대표 브랜드의 상품을 각 부위별 소포장 꾸러미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부위를 고루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부담을 낮췄으며 최소 1만원대부터 최대 4만원대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입맛이나 용도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획상품은 2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전 11시까지 한돈몰에서 한돈몰 회원에 한해 구매 가능하며 금액과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선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한돈몰 입점 브랜드는 100% 믿을 수 있는 한돈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등 까다로운 승인 기준을 거쳐 엄선돼 맛과 품질을 확실히 보장할 수 있다”며 “최근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한돈을 좀 더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상반기 공판사업 경영현황과 주요성과 및 당면현안 논의
우성태 농협경제대표이사(가운데)가 '2022년 경제지주 공판장 발전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구 농협가락공판장에서 '2022년 경제지주 공판장 발전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와 명재완 공판사업분사장, 경제지주 공판장장 1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공판사업 경영현황과 주요성과를 살펴보고 농협 공판장 당면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최근 경제성장률 하향과 농가 수취가 하락 등으로 인한 어려운 사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농협 공판장이 다년간 축적한 산지이해도를 바탕으로 도매사업 내 핵심 역할로서의 수행 필요성을 강조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우 대표이사는 “이날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과 유통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공판사업의 다각화와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여 농산물 가격지지와 판로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