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가게에서 ‘TV 사장님 초이스’와 ‘결제안심 인터넷’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매장 내 TV를 활용해서 가게 홍보가 가능한 ‘TV 사장님 초이스’와 끊김 없이 신용카드 결제기나 판매시점정보관리(POS) 이용이 가능한 ‘결제안심 인터넷’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T는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가게 활성화에 꼭 필요한 홍보에 대한 니즈도 간편하게 해결해드리고 통신만큼은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TV사장님 초이스와 결제안심 인터넷을 기획했다. TV 사장님 초이스는 소상공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올레 tv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장에 부착한 홍보물 대신 TV를 활용해 매장의 메뉴, 이벤트, 신상품 출시 등의 정보가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KT는 올레 tv 내에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기술을 적용했다. 그동안 DID 광고를 하기 위해 소상공인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운영을 하거나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구축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본 서비스를 구성했다. KT는 업계 최초로 전담센터를 개설해 고품질 홍보물 제작부터 송출까지 TV사장님 초이스에 대한 모든 것을 원스톱 지원한다. TV 사장님 초이스는 TV와 결합, 3년 약정시 월 2만53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계절별로 1회씩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작해주고 업종별로 다양한 템플릿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서 고객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유선망 상태가 좋지 않을 때 LTE라우터를 통해 무선망으로 연결성을 유지해주는 ‘결제안심 인터넷’을 출시했다. 카드결제기나 POS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 손님이 결제를 원할 때 끊김 없이 계산이 가능하다. 식당, 주점, 카페, 미용실 등 카드 결제가 잦은 업종에서는 결제 처리 속도도 중요하기에 기본적으로 유선망을 제공하고 긴급시에만 무선망으로 자동 전환시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일반인터넷 상품에 월 3300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 포함)만 추가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앞서 2종의 신규 상품 출시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혜택을 모은 ‘사장님 혜택존’도 신규로 연다. 당근마켓, 카페24, OKPOS, K뱅크 등과 제휴해 매장 홍보 혜택과 POS단말기 할인 혜택 등이 실제로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 상무는 “엔데믹 이후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며 “KT는 ‘소상공인들께 확실한 행복을 드리자’라는 의미에서 소확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전용 혜택존도 신규 오픈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올레tv 8개 요금제를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로 그룹화 KT는 자사의 IP(인터넷)TV 서비스인 ‘올레tv’ 요금제를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혜택을 매월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조로 개편한다. 올레tv 8개의 요금제는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 3개로 그룹화된다. 기존의 올레tv 요즘제는 17개로 운영됐다. 슬림, 베이직, 라이트 등 채널 수에 따른 서비스는 기존 상품으로 유지된다. TV 초이스는 260여개 채널과 30만편의 VOD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선택하는 추가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방식이다. 고객은 원하는 혜택을 매월 변경할 수 있다. KT는 KT알파 쇼핑 채널(12번)에서 방송되는 상품 구매 시 5% 할인(기타 카드 할인 중복 가능)도 TV 초이스 이용 고객에게 상시 제공한다. TV 초이스 프리미엄은 ‘프라임슈퍼팩’, ‘넷플릭스 스탠다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프라임슈퍼팩은 영화, 해외드라마, 애니메이션, 국내 드라마, 예능 등 올레tv가 가지고 있는 7만여편의 유료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보는 부가서비스다. 이 요금제는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TV 초이스 프리미엄 프라임슈퍼팩은 월 2만5300원, 넷플릭스 스탠다드는 2만550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은 2만7500원이다. TV 초이스 스페셜의 경우 월 2만900원에 ‘프라임키즈랜드팩’, ‘지니뮤직 음악감상(신규 혜택)’, ‘매월 유료 VOD 1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TV 초이스 플러스는 기본 채널, VOD에 5000원 상당의 유료 VOD 이용권을 매월 제공한다. 서비스 금액은 월 1만8700원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니즈를 충족하고 매월 원하는 콘텐츠를 바꿔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tv 요금제를 개편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와 혜택을 결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KT, 소상공인 전용 요금제 ‘TV사장님 초이스’ 등 선봬·올레tv 요금제 고객 맞춤형으로 개편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2 19:01 의견 0
모델이 가게에서 ‘TV 사장님 초이스’와 ‘결제안심 인터넷’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매장 내 TV를 활용해서 가게 홍보가 가능한 ‘TV 사장님 초이스’와 끊김 없이 신용카드 결제기나 판매시점정보관리(POS) 이용이 가능한 ‘결제안심 인터넷’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T는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가게 활성화에 꼭 필요한 홍보에 대한 니즈도 간편하게 해결해드리고 통신만큼은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TV사장님 초이스와 결제안심 인터넷을 기획했다.

TV 사장님 초이스는 소상공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올레 tv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장에 부착한 홍보물 대신 TV를 활용해 매장의 메뉴, 이벤트, 신상품 출시 등의 정보가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KT는 올레 tv 내에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기술을 적용했다. 그동안 DID 광고를 하기 위해 소상공인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운영을 하거나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구축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본 서비스를 구성했다.

KT는 업계 최초로 전담센터를 개설해 고품질 홍보물 제작부터 송출까지 TV사장님 초이스에 대한 모든 것을 원스톱 지원한다.

TV 사장님 초이스는 TV와 결합, 3년 약정시 월 2만53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계절별로 1회씩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작해주고 업종별로 다양한 템플릿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서 고객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유선망 상태가 좋지 않을 때 LTE라우터를 통해 무선망으로 연결성을 유지해주는 ‘결제안심 인터넷’을 출시했다. 카드결제기나 POS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 손님이 결제를 원할 때 끊김 없이 계산이 가능하다.

식당, 주점, 카페, 미용실 등 카드 결제가 잦은 업종에서는 결제 처리 속도도 중요하기에 기본적으로 유선망을 제공하고 긴급시에만 무선망으로 자동 전환시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일반인터넷 상품에 월 3300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 포함)만 추가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앞서 2종의 신규 상품 출시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혜택을 모은 ‘사장님 혜택존’도 신규로 연다. 당근마켓, 카페24, OKPOS, K뱅크 등과 제휴해 매장 홍보 혜택과 POS단말기 할인 혜택 등이 실제로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 상무는 “엔데믹 이후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며 “KT는 ‘소상공인들께 확실한 행복을 드리자’라는 의미에서 소확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전용 혜택존도 신규 오픈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올레tv 8개 요금제를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로 그룹화

KT는 자사의 IP(인터넷)TV 서비스인 ‘올레tv’ 요금제를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혜택을 매월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조로 개편한다.

올레tv 8개의 요금제는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 3개로 그룹화된다. 기존의 올레tv 요즘제는 17개로 운영됐다. 슬림, 베이직, 라이트 등 채널 수에 따른 서비스는 기존 상품으로 유지된다.

TV 초이스는 260여개 채널과 30만편의 VOD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선택하는 추가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방식이다. 고객은 원하는 혜택을 매월 변경할 수 있다. KT는 KT알파 쇼핑 채널(12번)에서 방송되는 상품 구매 시 5% 할인(기타 카드 할인 중복 가능)도 TV 초이스 이용 고객에게 상시 제공한다.

TV 초이스 프리미엄은 ‘프라임슈퍼팩’, ‘넷플릭스 스탠다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프라임슈퍼팩은 영화, 해외드라마, 애니메이션, 국내 드라마, 예능 등 올레tv가 가지고 있는 7만여편의 유료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보는 부가서비스다.

이 요금제는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TV 초이스 프리미엄 프라임슈퍼팩은 월 2만5300원, 넷플릭스 스탠다드는 2만550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은 2만7500원이다.

TV 초이스 스페셜의 경우 월 2만900원에 ‘프라임키즈랜드팩’, ‘지니뮤직 음악감상(신규 혜택)’, ‘매월 유료 VOD 1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TV 초이스 플러스는 기본 채널, VOD에 5000원 상당의 유료 VOD 이용권을 매월 제공한다. 서비스 금액은 월 1만8700원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니즈를 충족하고 매월 원하는 콘텐츠를 바꿔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tv 요금제를 개편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와 혜택을 결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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