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 2022'에 참가해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유로쿠치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인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의 일부로 격년 개최되며 주방 가전·가구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가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약 800㎡(약 242평)의 전시 부스를 마련해 유럽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주방 가전에서부터 세탁기·건조기·청소기 등 가전 전 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모던·유러피언 등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테마에 맞춰 전시장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결된 경험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유럽 시장에 본격 도입되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집중적으로 전시해 새로운 주방 트렌드를 제시하고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냉장고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오븐·식기세척기·인덕션 등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는 다양한 색상은 물론 주방 가구에 딱 맞춰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 룩'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팀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빌트인 오븐'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에는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하는 'AI 프로 쿠킹' 기능이 적용됐다.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조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음식이 너무 많이 익거나 덜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븐 내부 상·하단에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이 특징이다. 각 공간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팀을 활용한 각종 요리나 베이킹·로스팅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해 조리 시간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맛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팀 모드를 적용하는 한편 컨벡션으로 열풍을 순환해 가열하는 '에어 수비드' 기능도 탑재돼 오븐으로도 좋은 식감의 수비드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은 블랙 글래스·새틴 베이지·클린 네이비·클린 베이지 4가지 색상으로 올 하반기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지난 2월 공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연내 유럽 시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1도어 냉장고와 와인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인덕션, 후드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세련된 소재, 혁신 기술을 집약해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가치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세탁·건조기·에어드레서·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리빙 가전 제품도 함께 전시하고 비스포크 홈을 한 곳에 연결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전시 공간별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 가능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제시하며 비스포크 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국내외에서 개최된 비스포크 냉장고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실제 냉장고 도어 패널로 적용해 비스포크의 예술적 가치도 조명한다. 조경민 작가의 '플로팅 링스', 리타 루이스의 '잃어버린 풍경' 등의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빌트인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맞춤형 가전의 정수인 비스포크 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로 새로워진 비스포크 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유럽 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시크·지메틱·불탑 등과 전략적 협업 모델들이 쇼룸 1층의 라이브 쿠킹 존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 오븐,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지시간 7일부터 6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알린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에 편리함을 더하는 스마트 기술까지 담은 LG전자의 최고급 빌트인 브랜드다. 유럽은 공간 활용도를 높인 나만의 프리미엄 주방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 가전과 가구를 일체감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유럽 빌트인 시장은 약 224억달러 규모로 약 604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빌트인 시장의 37%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 본격 진출한 후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 시크, 지메틱, 불탑 등과 전략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인 ‘요리에 진정성을 담다’를 바탕으로 꾸민 400제곱미터 규모의 단독 브랜드관을 조성했다. LG전자는 ▲기존의 블랙 글라스 디자인에 메탈릭 실버 글래스 디자인을 추가해 색상의 선택 폭을 넓힌 오븐 패키지와 인덕션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24인치 서랍형 와인셀러와 냉장고 ▲하단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총 6개 도어를 갖춘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빌트인 주방가전의 고급스러움은 물론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입지를 강화하며 빌트인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은 대리석, 원목과 같은 자연 소재로 마감하고 가구장과 가전의 여백을 최소화해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을 강조한 ‘심리스 내추럴 키친’, 푸르름이 가득한 식물로 꾸민 벽면에 아티스트의 예술작품을 컬럼형 냉장고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보타닉 아트 갤러리’ 등 유럽 주방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시관 상단 디스플레이에는 인덕션, 냉장고, 오븐 등의 차별화된 소재와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아나모픽 3D(착시현상을 활용해 입체감을 구현) 콘텐츠를 상영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오감을 활용해 전시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탈리아 아티스트 카를로 스탕가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완성한 미디어 아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 와인셀러에서 막 꺼낸 와인으로 즐기는 테이스팅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 이탈리아 밀라노의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에서도 전시 현장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카를로 스탕가의 또 다른 작품을 쇼룸 건물 외관에 전시하고 샴페인 테이스팅 등을 진행한다. 쇼룸 한편에는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이탈리아 명품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협업해 ‘LG 시그니처 브랜드 존’을 연다. 브랜드 존 주변에는 이탈리아 영화감독 프란체스카 몰테니가 LG 시그니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숨바꼭질’ 영상이 상영되고 관람객들은 특색 있는 공간에서 가구와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6일부터 7일간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의 밀라노 특별 전시관에서 ‘특별한 인생’을 주제로 양사가 함께 꾸민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차별화된 화질과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이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구, 조명, 인테리어 소품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전名家] 삼성·LG전자, 유럽 빌트인 시장서 입지 강화 나서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6 16:41 의견 0
모델들이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로쿠치나 2022'에 참가해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유로쿠치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인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의 일부로 격년 개최되며 주방 가전·가구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가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약 800㎡(약 242평)의 전시 부스를 마련해 유럽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비스포크 홈을 선보인다.

주방 가전에서부터 세탁기·건조기·청소기 등 가전 전 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모던·유러피언 등 다양한 인테리어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테마에 맞춰 전시장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결된 경험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유럽 시장에 본격 도입되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집중적으로 전시해 새로운 주방 트렌드를 제시하고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냉장고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오븐·식기세척기·인덕션 등으로 구성된 이 패키지는 다양한 색상은 물론 주방 가구에 딱 맞춰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 룩'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팀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빌트인 오븐'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에는 내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하는 'AI 프로 쿠킹' 기능이 적용됐다.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조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음식이 너무 많이 익거나 덜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븐 내부 상·하단에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이 특징이다. 각 공간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팀을 활용한 각종 요리나 베이킹·로스팅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해 조리 시간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맛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팀 모드를 적용하는 한편 컨벡션으로 열풍을 순환해 가열하는 '에어 수비드' 기능도 탑재돼 오븐으로도 좋은 식감의 수비드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은 블랙 글래스·새틴 베이지·클린 네이비·클린 베이지 4가지 색상으로 올 하반기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지난 2월 공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연내 유럽 시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1도어 냉장고와 와인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인덕션, 후드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세련된 소재, 혁신 기술을 집약해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가치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세탁·건조기·에어드레서·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리빙 가전 제품도 함께 전시하고 비스포크 홈을 한 곳에 연결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전시 공간별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 가능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제시하며 비스포크 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국내외에서 개최된 비스포크 냉장고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실제 냉장고 도어 패널로 적용해 비스포크의 예술적 가치도 조명한다. 조경민 작가의 '플로팅 링스', 리타 루이스의 '잃어버린 풍경' 등의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빌트인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맞춤형 가전의 정수인 비스포크 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로 새로워진 비스포크 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유럽 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시크·지메틱·불탑 등과 전략적 협업

모델들이 쇼룸 1층의 라이브 쿠킹 존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 오븐, 인덕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지시간 7일부터 6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알린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에 편리함을 더하는 스마트 기술까지 담은 LG전자의 최고급 빌트인 브랜드다.

유럽은 공간 활용도를 높인 나만의 프리미엄 주방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 가전과 가구를 일체감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유럽 빌트인 시장은 약 224억달러 규모로 약 604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빌트인 시장의 37%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 본격 진출한 후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 시크, 지메틱, 불탑 등과 전략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인 ‘요리에 진정성을 담다’를 바탕으로 꾸민 400제곱미터 규모의 단독 브랜드관을 조성했다.

LG전자는 ▲기존의 블랙 글라스 디자인에 메탈릭 실버 글래스 디자인을 추가해 색상의 선택 폭을 넓힌 오븐 패키지와 인덕션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24인치 서랍형 와인셀러와 냉장고 ▲하단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총 6개 도어를 갖춘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빌트인 주방가전의 고급스러움은 물론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입지를 강화하며 빌트인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은 대리석, 원목과 같은 자연 소재로 마감하고 가구장과 가전의 여백을 최소화해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을 강조한 ‘심리스 내추럴 키친’, 푸르름이 가득한 식물로 꾸민 벽면에 아티스트의 예술작품을 컬럼형 냉장고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보타닉 아트 갤러리’ 등 유럽 주방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시관 상단 디스플레이에는 인덕션, 냉장고, 오븐 등의 차별화된 소재와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아나모픽 3D(착시현상을 활용해 입체감을 구현) 콘텐츠를 상영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오감을 활용해 전시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탈리아 아티스트 카를로 스탕가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완성한 미디어 아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 와인셀러에서 막 꺼낸 와인으로 즐기는 테이스팅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 이탈리아 밀라노의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에서도 전시 현장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카를로 스탕가의 또 다른 작품을 쇼룸 건물 외관에 전시하고 샴페인 테이스팅 등을 진행한다.

쇼룸 한편에는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이탈리아 명품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협업해 ‘LG 시그니처 브랜드 존’을 연다. 브랜드 존 주변에는 이탈리아 영화감독 프란체스카 몰테니가 LG 시그니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숨바꼭질’ 영상이 상영되고 관람객들은 특색 있는 공간에서 가구와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6일부터 7일간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의 밀라노 특별 전시관에서 ‘특별한 인생’을 주제로 양사가 함께 꾸민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차별화된 화질과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이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구, 조명, 인테리어 소품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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