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전세계 100대 한정판으로 출시된 ‘갤럭시S22 디아블로 이모탈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갤럭시S22 디아블로 임모탈 패키지’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유아동을 위한 키즈폰인 ‘카카오리틀프렌즈폰’과 청소년 전용 단말기인 ‘U+Z플랜폰’ 등을 출시하며 고객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인기 게임 IP(지식재산)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을 전세계 유일하게 출시해 게임과 한정판에 관심이 높은 고객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블리자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에 맞춰 출시되는 한정판 패키지는 전세계 10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20~40대 남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높은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을 기반으로 한정판 패키지를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을 포함해 ▲전용 우드 패키지 ▲가죽 마우스 패드 ▲블리자드 배틀코인 쿠폰 카드 ▲블리자드가 디자인한 렌티큘러 커버 ▲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 ▲무선 충전 패드 ▲슈피겐 그립톡 등이 포함됐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0일 오후 7시 LG유플러스의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100명에게만 패키지 구매 기회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MZ(2030)세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 개발사를 넘어 패션, 뮤직 브랜드 등과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제품 출시를 검토할 방침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사업 담당은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준비했다”며 “향후 블리자드와 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을 높일 있는 한정판 패키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출시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유럽 27개국 VR콘텐츠 70여편 선보여 모델이 U+DIVE 앱에서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LG유플) LG유플러스는 자사 XR(혼합현실)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VR(가상현실) 콘텐츠 ‘랜선 유럽여행’을 선보였다. 랜선 유럽여행은 지난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협업해 선보인 프랑스 콘텐츠 ‘안녕-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실감형 여행 콘텐츠다. LG유플러스와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EUNIC) 회원국들은 이번 VR 서비스 제공을 위해 3개월간 콘텐츠를 공동 선정해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유럽여행위원회(ETC)와 함께 선보인 랜선 유럽여행은 유럽 27개국의 여행 콘텐츠 70여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U+DIVE에서 감상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엔데믹(풍토병화)에 맞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고객은 유럽의 대표 명소, 도시 풍경은 물론 유명한 공연들을 VR로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베르사유 궁전 내·외부 장식, 정원을 항공뷰로 감상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 360’, 국민 스쿠터인 베스파를 타고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는 ‘로마에서 보내는 하루’, 포르투갈의 숨겨진 작은 도시 신트라와 페나 성을 여행할 수 있는 ‘포르투갈 신트라의 문화 경관’ 등이 있다. U+DIVE에서는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 제공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U+DIV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른 후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실제 여행하는 고객이 현장을 실감나게 기록할 수 있는 액션 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0’을 비롯해 토트백, 텀블러, 티셔츠 등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회원국들의 기념품이 담긴 랜덤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U+DIVE 앱은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 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앱을 내려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관계자는 "ETC 및 LG유플러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럽연합국가문화원은 문화 관계 증진에 기여하는 유럽 네트워크다. 가상 현실은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유럽 전역을 여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며 "U+DIVE를 통해 유럽의 상징적인 건축물과 풍경을 모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VR체험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찾았다면 직접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유럽은 항상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U+DIVE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외여행이 어려웠던 지난 수년간 고객 니즈에 맞는 유럽 여행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왔다”며 “유럽을 넘어 보다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한 여행 콘텐츠뿐 아니라 공연, 키즈, 아이돌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 한정판 ‘갤S22 디아블로 이모탈 패키지’ 단독 출시·U+DIVE에서 VR 유럽여행 즐긴다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7 11:45 의견 0
모델들이 전세계 100대 한정판으로 출시된 ‘갤럭시S22 디아블로 이모탈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갤럭시S22 디아블로 임모탈 패키지’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유아동을 위한 키즈폰인 ‘카카오리틀프렌즈폰’과 청소년 전용 단말기인 ‘U+Z플랜폰’ 등을 출시하며 고객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인기 게임 IP(지식재산)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을 전세계 유일하게 출시해 게임과 한정판에 관심이 높은 고객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블리자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에 맞춰 출시되는 한정판 패키지는 전세계 10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20~40대 남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높은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을 기반으로 한정판 패키지를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을 포함해 ▲전용 우드 패키지 ▲가죽 마우스 패드 ▲블리자드 배틀코인 쿠폰 카드 ▲블리자드가 디자인한 렌티큘러 커버 ▲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 ▲무선 충전 패드 ▲슈피겐 그립톡 등이 포함됐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0일 오후 7시 LG유플러스의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100명에게만 패키지 구매 기회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MZ(2030)세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 개발사를 넘어 패션, 뮤직 브랜드 등과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제품 출시를 검토할 방침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사업 담당은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준비했다”며 “향후 블리자드와 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을 높일 있는 한정판 패키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출시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유럽 27개국 VR콘텐츠 70여편 선보여

모델이 U+DIVE 앱에서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LG유플)

LG유플러스는 자사 XR(혼합현실)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VR(가상현실) 콘텐츠 ‘랜선 유럽여행’을 선보였다.

랜선 유럽여행은 지난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협업해 선보인 프랑스 콘텐츠 ‘안녕-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실감형 여행 콘텐츠다. LG유플러스와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EUNIC) 회원국들은 이번 VR 서비스 제공을 위해 3개월간 콘텐츠를 공동 선정해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유럽여행위원회(ETC)와 함께 선보인 랜선 유럽여행은 유럽 27개국의 여행 콘텐츠 70여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U+DIVE에서 감상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엔데믹(풍토병화)에 맞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고객은 유럽의 대표 명소, 도시 풍경은 물론 유명한 공연들을 VR로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베르사유 궁전 내·외부 장식, 정원을 항공뷰로 감상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 360’, 국민 스쿠터인 베스파를 타고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는 ‘로마에서 보내는 하루’, 포르투갈의 숨겨진 작은 도시 신트라와 페나 성을 여행할 수 있는 ‘포르투갈 신트라의 문화 경관’ 등이 있다.

U+DIVE에서는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 제공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U+DIV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누른 후 랜선 유럽여행 콘텐츠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실제 여행하는 고객이 현장을 실감나게 기록할 수 있는 액션 카메라 ‘고프로 히어로10’을 비롯해 토트백, 텀블러, 티셔츠 등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회원국들의 기념품이 담긴 랜덤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U+DIVE 앱은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 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앱을 내려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관계자는 "ETC 및 LG유플러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럽연합국가문화원은 문화 관계 증진에 기여하는 유럽 네트워크다. 가상 현실은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유럽 전역을 여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며 "U+DIVE를 통해 유럽의 상징적인 건축물과 풍경을 모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VR체험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찾았다면 직접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유럽은 항상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U+DIVE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외여행이 어려웠던 지난 수년간 고객 니즈에 맞는 유럽 여행 관련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왔다”며 “유럽을 넘어 보다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한 여행 콘텐츠뿐 아니라 공연, 키즈, 아이돌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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