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왼쪽)와 한빛종합사회복지관 권구택 신부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은 지난 3일 마곡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무실에서 전기·전자전공 고등학생 1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꿈의 날개 프로젝트’는 전기·전자전공 고등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및 산업 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인재 육성 사업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파운데이션 이용혁 팀장, 한빛종합사회복지관 권구택 신부와 각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장학금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임직원들이 개인의 월급 중 1% 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금전적 후원 외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직원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장려해 학생들과 교류를 넓힌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익산 스마트 공장 투어 등 통해 전기·전자전공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꾸준히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는 이를 통해 우수한 미래 인재를 발굴 및 양성에 힘쓰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장기적 목표 달성을 위한 목적도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탈탄소화 기술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후, 자원, 신뢰, 동등한 기회, 세대, 지역 6개 부문에서 장기적인 약속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 가능하기 위한 11가지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 지사 직원에게 사회 공헌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탄소발자국줄이기 캠페인, 임직원의 사회봉사활동을 위한 유급휴가 제도 도입, 친환경차량 구입직원을 위한 충전비용 지원 프로그램, 봉사활동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노력은 ‘CSV포터상’ 3년 수상 및 ‘히포쉬 리더상’,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등의 성과로 나타나기도 했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은 탄소 중립, 탄소 배출 제로 같은 환경(E)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S(사회), G(지배구조) 측면에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자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재라는 특별한 자산을 활용하여 한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와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브이티지엠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300명 대상 후원물품 전달
브이티코스메틱과 굿네이버스, 숭실대 총학생회 관계자들이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브이티지엠피)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부인 브이티코스메틱은 ‘성년의 날’을 맞이해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브이티코스메틱과 숭실대 총학생회가 함께하는 성년의 날 사회공헌활동인 ‘나의 20대, 너를 축하해’를 위한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에 자사 화장품 세트 300개를 기부했다.
성년의 날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5월 숭실대 재학생 및 교직원, 지역주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041명으로부터 104만8000원이 모금됐다. 모금액은 브이티코스메틱 화장품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지원된다.
홍선교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장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아동을 위해 나눔에 앞장서준 브이티코스메틱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기업과 대학 총학생회가 협력해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아동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대학과 협력해 성년의 날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정기적으로 비영리단체를 통해 ‘이웃사랑 뷰티케어’ 화장품 기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혼모 가정과 취약계층 여성들이 자신을 가꾸며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