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30기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 모습 (사진=세아그룹) 세아그룹의 장학재단이 철강·반도체·인공지능(AI)·로봇·환경 분야 공학도를 선발해 장학금을 후원했다.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공학분야 대학생 중에서 제30기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세아그룹 채용에 사용되고 있는 AI 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에 활용했다. 이를 통해 장학생이 가진 역량과 성품 등을 평가해 75명을 선발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철강금속과 반도체, AI, 로봇, 환경 등 공학분야에 큰 포부를 갖고 있는 장학생들이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2년간 연 1000만원 범위에서 등록금 전액과 함께 생활비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장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프레시업 캠프, 장학생·졸업생 간 만남의 날 행사, 철강 산업현장 견학, 오페라공연 초청행사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로 재단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연 1회 선발해오던 장학생 선발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1회로 나누어 연 2회 선발키로 했다. 하반기엔 대학생들이 다양한 도전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로와 연관된 프로젝트 진행 등의 활동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8월 중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순형 이사장은 “장학생 모두가 이 나라 이 사회의 주인공이 될 소질과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미래의 소중한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철강·반도체·AI·로봇 공학도 75명 장학금 후원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6.07 18:23 의견 0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30기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 모습 (사진=세아그룹)


세아그룹의 장학재단이 철강·반도체·인공지능(AI)·로봇·환경 분야 공학도를 선발해 장학금을 후원했다.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공학분야 대학생 중에서 제30기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세아그룹 채용에 사용되고 있는 AI 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에 활용했다. 이를 통해 장학생이 가진 역량과 성품 등을 평가해 75명을 선발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철강금속과 반도체, AI, 로봇, 환경 등 공학분야에 큰 포부를 갖고 있는 장학생들이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2년간 연 1000만원 범위에서 등록금 전액과 함께 생활비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장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프레시업 캠프, 장학생·졸업생 간 만남의 날 행사, 철강 산업현장 견학, 오페라공연 초청행사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로 재단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연 1회 선발해오던 장학생 선발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1회로 나누어 연 2회 선발키로 했다. 하반기엔 대학생들이 다양한 도전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로와 연관된 프로젝트 진행 등의 활동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8월 중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순형 이사장은 “장학생 모두가 이 나라 이 사회의 주인공이 될 소질과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미래의 소중한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