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K팝 문화 아이콘'으로 문화외교에서 한류 관광 및 마케팅까지 종횡무진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미국 민주당 SNS) 지난 5일 미국 백악관은 공식 SNS에 지난달 31일 방탄소년단과 바이든 대통령과의 환담 장면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대통령 집무실 인터뷰, 바이든 대통령이 BTS의 'Butter'를 틀며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 등 다양한 장면이 담겼다. 당대 최고의 글로벌 스타들을 초대해 국정홍보나 캠페인을 장려해 온 백악관의 전례에 비춰볼 때 이번 초청은 이들의 세계적 영향력을 잘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자료=미국 백악관, 민주당 SNS) 이 날 미국 민주당은 공식 계정에 뷔와 슈가의 연설 영상을 올리며 “뷔와 슈가의 현명한 말로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앞서 백악관은 공식 SNS에 뷔를 단독 태그하고 브리핑룸 연설 중 그의 발언을 영어와 한국어 원문으로 인용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자료=미국 백악관 SNS) 지난 해 방탄소년단의 제76차 유엔 총회(UNGA)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모멘트’ 연설에서도 뷔의 메시지는 화제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UN News’ 공식 계정은 ‘김태형, 뷔가 오늘 아침 유엔 총회에서 전한 희망의 메시지를 시청하세요’라며 “우리가 주인공인 이야기의 페이지가 한참 남아 있다”고 말한 뷔의 연설 영상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미국 시사 주간지 ‘TIME’, ‘UNA UK’, UN의 마헤르 나세르, 유엔 개발 계획 센터, 필리핀 ‘WWF(세계자연기금)’, BBC 서울 특파원 로라 바이커, 전 아시아개발은행 미국 대사 커티스 S. 친 등이 뷔의 연설 영상을 올리며 희망의 메시지 전파에 동참했다. 한편, 뷔는 한류 관광과 마케팅에서도 두드러진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대구시는 일본에서 진행된 ‘대구관광 홍보 캠페인’에서 글로벌 명소가 된 대구의 ‘뷔 벽화거리'를 한류 관광 컨텐츠의 메인으로 집중 홍보했다.

[BTS News] ‘백악관 PICK’ 방탄소년단 뷔 “우리는 모두 각자의 역사를 갖고 있다”...희망의 메시지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6.08 08:34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K팝 문화 아이콘'으로 문화외교에서 한류 관광 및 마케팅까지 종횡무진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미국 민주당 SNS)

지난 5일 미국 백악관은 공식 SNS에 지난달 31일 방탄소년단과 바이든 대통령과의 환담 장면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대통령 집무실 인터뷰, 바이든 대통령이 BTS의 'Butter'를 틀며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 등 다양한 장면이 담겼다.

당대 최고의 글로벌 스타들을 초대해 국정홍보나 캠페인을 장려해 온 백악관의 전례에 비춰볼 때 이번 초청은 이들의 세계적 영향력을 잘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자료=미국 백악관, 민주당 SNS)

이 날 미국 민주당은 공식 계정에 뷔와 슈가의 연설 영상을 올리며 “뷔와 슈가의 현명한 말로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앞서 백악관은 공식 SNS에 뷔를 단독 태그하고 브리핑룸 연설 중 그의 발언을 영어와 한국어 원문으로 인용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자료=미국 백악관 SNS)

지난 해 방탄소년단의 제76차 유엔 총회(UNGA)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모멘트’ 연설에서도 뷔의 메시지는 화제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UN News’ 공식 계정은 ‘김태형, 뷔가 오늘 아침 유엔 총회에서 전한 희망의 메시지를 시청하세요’라며 “우리가 주인공인 이야기의 페이지가 한참 남아 있다”고 말한 뷔의 연설 영상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미국 시사 주간지 ‘TIME’, ‘UNA UK’, UN의 마헤르 나세르, 유엔 개발 계획 센터, 필리핀 ‘WWF(세계자연기금)’, BBC 서울 특파원 로라 바이커, 전 아시아개발은행 미국 대사 커티스 S. 친 등이 뷔의 연설 영상을 올리며 희망의 메시지 전파에 동참했다.

한편, 뷔는 한류 관광과 마케팅에서도 두드러진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대구시는 일본에서 진행된 ‘대구관광 홍보 캠페인’에서 글로벌 명소가 된 대구의 ‘뷔 벽화거리'를 한류 관광 컨텐츠의 메인으로 집중 홍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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