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전 세계 모든 노선을 예매할 수 있는 국제선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카카오 T 항공’ 서비스 커버리지 확장에 나섰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트래블 테크기업인 타이드스퀘어(대표 윤민)와 손잡고 ‘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코로나19 엔데믹 기조로 우리나라 국제선 항공 규제가 지난 8일 전면 해제됨에 따라 카카오 T 항공 런칭 1년 만에 국내선을 넘어 국제선까지 서비스 커버리지를 대폭 확장했다. 이를 통해 ▲해외 로밍 서비스 지역 확대 ▲해외 시장 내 모빌리티 인프라 제공 ▲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오픈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포부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카카오 T 항공 국제선’은 이용자의 해외 이동을 위한 전 과정을 카카오 T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모든 항공 노선의 항공권 검색-예약-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출발지에서 공항까지 이동 구간에 필요한 다양한 교통수단을 호출하고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항까지 끊김없는 ‘원스톱' 이동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 T 벤티·카카오 T 블랙·시외버스·기차 등 이동 서비스 호출 및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자차 이용자들을 위해 공항 주차와 발레 서비스를 위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해외 공항 도착 시 연계 가능한 이동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올해 3분기에는 괌 항공권을 예매한 이용자들을 위한 택시 예약 서비스와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항공권 예매 및 결제 절차 간소화로 편의성 제고도 꾀했다. 예매 완료 후에는 카카오 T 앱에 사전 등록한 카드로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카드사별 정책 및 이용 금액에 따라 할부 기능도 지원한다. 예매 완료 후에는 탑승 수속 정보 입력부터 탑승 절차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간대별로 안내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을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선언하고 카카오 T 앱 하나로 전 세계에서 끊김없는 이동이 가능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 중에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가 보유한 고도화된 분석 기술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모든 이동을 하나로 연계해 글로벌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글로벌 진출 가속…‘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서비스 선봬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13 13:03 | 최종 수정 2022.06.13 17:59 의견 0
(자료=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전 세계 모든 노선을 예매할 수 있는 국제선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카카오 T 항공’ 서비스 커버리지 확장에 나섰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트래블 테크기업인 타이드스퀘어(대표 윤민)와 손잡고 ‘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코로나19 엔데믹 기조로 우리나라 국제선 항공 규제가 지난 8일 전면 해제됨에 따라 카카오 T 항공 런칭 1년 만에 국내선을 넘어 국제선까지 서비스 커버리지를 대폭 확장했다. 이를 통해 ▲해외 로밍 서비스 지역 확대 ▲해외 시장 내 모빌리티 인프라 제공 ▲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오픈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포부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카카오 T 항공 국제선’은 이용자의 해외 이동을 위한 전 과정을 카카오 T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모든 항공 노선의 항공권 검색-예약-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출발지에서 공항까지 이동 구간에 필요한 다양한 교통수단을 호출하고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항까지 끊김없는 ‘원스톱' 이동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 T 벤티·카카오 T 블랙·시외버스·기차 등 이동 서비스 호출 및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자차 이용자들을 위해 공항 주차와 발레 서비스를 위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해외 공항 도착 시 연계 가능한 이동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올해 3분기에는 괌 항공권을 예매한 이용자들을 위한 택시 예약 서비스와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항공권 예매 및 결제 절차 간소화로 편의성 제고도 꾀했다. 예매 완료 후에는 카카오 T 앱에 사전 등록한 카드로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카드사별 정책 및 이용 금액에 따라 할부 기능도 지원한다.

예매 완료 후에는 탑승 수속 정보 입력부터 탑승 절차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간대별로 안내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을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선언하고 카카오 T 앱 하나로 전 세계에서 끊김없는 이동이 가능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 중에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가 보유한 고도화된 분석 기술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모든 이동을 하나로 연계해 글로벌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