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자체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 티저 이미지(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과 넷마블이 자사가 제작한 가상인간의 활동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활약상을 예고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 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버추얼 휴먼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크래프톤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연구했다. '애나'는 크래프톤의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이다.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극사실적으로 표현되어 다른 기술로 제작된 기존 버추얼 휴먼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과 같이 리얼한 모습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애나의 동공 움직임,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신체 전체에도 리깅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관절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고도화된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더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AI Voice)도 입혔다. 크래프톤은 애나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이미지와 영상, 세계관 등 상세한 정보는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 신석진 크리에이티브 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전 세계 Z세대의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애나는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나일론 화보 모델(자료=넷마블) ■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패션잡지 모델 발탁 넷마블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가 패션잡지 나일론(NYLON) 코리아의 디지털 화보 모델로 발탁됐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의 자회사다.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과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하고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리나'는 성격과 재능, 다양한 내러티브를 가진 복합적인 인격체를 지향하는 디지털 휴먼이다. 리나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지난 3월에는 연예기획사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리나의 화보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버추얼 드림 걸(Dream Girl)이 콘셉트다. 리나의 짧은 인터뷰와 함께 나일론 코리아 인스타그램에 게재됐다. 인터뷰에서 리나는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일들을 도전해 보는 중이다. 문득 제 존재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SNS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리나의 이번 디지털 화보는 써브라임 소속 이후 첫 공식행보다.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대외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넷마블은 "리나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에 캐릭터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에서 선보일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에서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크래프톤·넷마블, 가상인간 어디까지 왔나

-크래프톤,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로 웹 3.0 생태계 구축
-넷마블, 리나 패션잡지 모델 발탁에 이어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다채로운 모습 예고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13 14:14 의견 0
크래프톤이 자체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 티저 이미지(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과 넷마블이 자사가 제작한 가상인간의 활동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활약상을 예고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 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버추얼 휴먼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크래프톤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연구했다.

'애나'는 크래프톤의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이다.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극사실적으로 표현되어 다른 기술로 제작된 기존 버추얼 휴먼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과 같이 리얼한 모습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애나의 동공 움직임,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신체 전체에도 리깅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관절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고도화된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더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AI Voice)도 입혔다.

크래프톤은 애나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이미지와 영상, 세계관 등 상세한 정보는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 신석진 크리에이티브 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전 세계 Z세대의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애나는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나일론 화보 모델(자료=넷마블)

■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패션잡지 모델 발탁

넷마블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가 패션잡지 나일론(NYLON) 코리아의 디지털 화보 모델로 발탁됐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의 자회사다.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과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하고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리나'는 성격과 재능, 다양한 내러티브를 가진 복합적인 인격체를 지향하는 디지털 휴먼이다.

리나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지난 3월에는 연예기획사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리나의 화보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버추얼 드림 걸(Dream Girl)이 콘셉트다. 리나의 짧은 인터뷰와 함께 나일론 코리아 인스타그램에 게재됐다.

인터뷰에서 리나는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일들을 도전해 보는 중이다. 문득 제 존재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SNS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리나의 이번 디지털 화보는 써브라임 소속 이후 첫 공식행보다.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대외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넷마블은 "리나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에 캐릭터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에서 선보일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에서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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