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아파트 안전점검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다가오는 장마철을 앞두고 중대재해 예방에 나선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화성향남, 태백 황지동, 부산 신항만, 경북 김천혁신, 전남 여수 등 주요 공사현장을 중점으로 강풍 및 집중호우 취약 요인을 집중 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현장 집중 점검은 부영그룹 안전관리부로 이루어진 자체 점검팀이 현장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안전보건 기술적 사항 등을 절차대로 이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주변 지방 침하 및 붕괴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주변도로 및 배수시설, 비탈면 관리 상태도 점검한다. 부영그룹이 관리하는 임대 단지에서는 수방자재 확보 및 정비와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병원, 소방서, 인근현장 등의 사전협의 및 비상연락망 구축, 비상근무조 및 비상대기반 편성 운영 등을 살핀다. 이 외에도 지난해 집중호우시 발생했던 피해부위의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아파트 공용부위 및 공가세대, 단지 내 점포 상태를 검사한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우기철 안전대책 강구에 최선을 다하고 각 현장별로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철저히 지켜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중대재해 예방 최선…공사현장 및 임대 관리단지 자체점검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13 16:04 의견 0
여수 아파트 안전점검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다가오는 장마철을 앞두고 중대재해 예방에 나선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화성향남, 태백 황지동, 부산 신항만, 경북 김천혁신, 전남 여수 등 주요 공사현장을 중점으로 강풍 및 집중호우 취약 요인을 집중 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현장 집중 점검은 부영그룹 안전관리부로 이루어진 자체 점검팀이 현장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안전보건 기술적 사항 등을 절차대로 이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주변 지방 침하 및 붕괴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주변도로 및 배수시설, 비탈면 관리 상태도 점검한다.

부영그룹이 관리하는 임대 단지에서는 수방자재 확보 및 정비와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병원, 소방서, 인근현장 등의 사전협의 및 비상연락망 구축, 비상근무조 및 비상대기반 편성 운영 등을 살핀다.

이 외에도 지난해 집중호우시 발생했던 피해부위의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아파트 공용부위 및 공가세대, 단지 내 점포 상태를 검사한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우기철 안전대책 강구에 최선을 다하고 각 현장별로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철저히 지켜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