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가운데)이 계열사 임원들과 함께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계열사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재식 부회장이 주관하는 이날 회의는 경제·금융부분 계열사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계열사 경영진단 ▲3高(금리·물가·환율)에 따른 계열사 영향 분석 및 대응책 ▲사업추진 우수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협은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해 사업부문별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살맛나는 가격 할인’으로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내수비료와 사료 등 농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등 농업인 경영안정화와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기여해나가기로 했다. 이 부회장은 “물가상승 등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농협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각 계열사는 설립목적에 따른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쌀 소비 촉진 등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사업’에도 역량을 결집해나가자”고 말했다. ■ 6.25~7.31 중 상위 이용고객 대상 순금·할인쿠폰 지급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온라인 식자재몰 ‘싱싱이음’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실적 상위 3명에게는 각각 순금 1돈, 상위 4~10위는 10만원 할인쿠폰, 상위 11~20위는 5만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싱싱이음 이용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치킨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규가입 후 첫 주문시 2만원 할인쿠폰 지급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천인을 입력한 경우 추천친구에게도 1만원 쿠폰이 동시에 지급된다. 싱싱이음은 농협공판장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앱 식자재몰로 외식업소 등 구매자가 앱을 통해 발주한 농산물을 중도매인이 직접 배송하는 식자재 유통사업이다. 앱으로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주문상품을 간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농협은 지난해 6월 가락공판장 내 싱싱이음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2월 2호점인 대전점을 오픈했으며 오는 30일에는 부산점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하반기에는 반여·구리·강서점을 차례로 개장해 사업범위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싱싱이음은 중도매인과 사업자 회원간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단계 축소하고 가격경쟁력을 높인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농산물 유통단계 축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농업인‧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유통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농협은 지금] 3高 대응 위한 계열사 경영전략 회의·온라인 식자재몰 ‘싱싱이음’ 오픈 1주년 행사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24 19:27 의견 0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가운데)이 계열사 임원들과 함께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계열사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재식 부회장이 주관하는 이날 회의는 경제·금융부분 계열사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계열사 경영진단 ▲3高(금리·물가·환율)에 따른 계열사 영향 분석 및 대응책 ▲사업추진 우수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협은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해 사업부문별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살맛나는 가격 할인’으로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내수비료와 사료 등 농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등 농업인 경영안정화와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기여해나가기로 했다.

이 부회장은 “물가상승 등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농협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각 계열사는 설립목적에 따른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쌀 소비 촉진 등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사업’에도 역량을 결집해나가자”고 말했다.

■ 6.25~7.31 중 상위 이용고객 대상 순금·할인쿠폰 지급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온라인 식자재몰 ‘싱싱이음’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실적 상위 3명에게는 각각 순금 1돈, 상위 4~10위는 10만원 할인쿠폰, 상위 11~20위는 5만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싱싱이음 이용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치킨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규가입 후 첫 주문시 2만원 할인쿠폰 지급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천인을 입력한 경우 추천친구에게도 1만원 쿠폰이 동시에 지급된다.

싱싱이음은 농협공판장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앱 식자재몰로 외식업소 등 구매자가 앱을 통해 발주한 농산물을 중도매인이 직접 배송하는 식자재 유통사업이다. 앱으로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주문상품을 간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농협은 지난해 6월 가락공판장 내 싱싱이음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2월 2호점인 대전점을 오픈했으며 오는 30일에는 부산점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하반기에는 반여·구리·강서점을 차례로 개장해 사업범위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싱싱이음은 중도매인과 사업자 회원간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단계 축소하고 가격경쟁력을 높인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농산물 유통단계 축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농업인‧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유통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