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네오 G8'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와 240Hz(헤르츠) 고주사율을 동시에 지원하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을 27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오디세이 네오 G8(모델명 : G85NB)은 32형 크기에 4K 해상도(3840 x 2160)와 1000R 곡률 커브드 디자인으로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퀀텀 미니 LED’를 적용했다. 특히 오디세이 네오 G8은 GTG(Grey to Grey) 기준 1ms(밀리세컨드·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Hz의 높은 주사율을 갖춰 세계에서 가장 빠른 4K 해상도 게이밍 모니터로 평가받으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2에서 게이밍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GTG는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로 슬림해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제어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와 최대 밝기 2000니트(nit)를 지원하는 ‘퀀텀 HDR 2000’을 탑재했다. 최대 밝기 2000니트는 독일 인증기관인 VDE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또 화면 밝기를 4096단계(12비트)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분의 1 고정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세밀하고 완벽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오디세이 네오 G8은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줄여준다. ▲2개의 HDMI 2.1 슬롯 ▲디스플레이포트 1.4 ▲ 화면의 색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품 후면 라이팅과 색상을 맞춰주는 ‘코어싱크' ▲게임 콘솔 등 IT 기기를 모니터와 연결하거나 전원을 켰을 때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기기의 화면으로 자동 전환해주는 ‘오토 소스 스위치 플러스’ 등 게이밍 관련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인 UL로부터 패널 빛 반사를 방지하는 ‘눈부심 방지' 검증을 받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변광에 대한 영향 없이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Swivel(좌우 회전) ▲ Pivot(화면 가로·세로 전환) ▲벽걸이 지원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8뿐만 아니라 오디세이 네오 G7 모델을 함께 출시해 최고 사양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했다. 오디세이 네오 G7(모델명 : G75NB)은 32형 크기로 ▲4K(3840 x 2160) 해상도 ▲퀀텀 미니 LED와 퀀텀 매트릭스 ▲퀀텀 HDR 2000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GTG 기준 1ms 응답속도 ▲165Hz 고주사율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등 게이밍 최고급 사양을 대거 지원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세계 최초 240Hz 4K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핵심 성능과 기능을 갖춰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32형은 국내 출고가 기준 150만원, 오디세이 네오 G7 32형은 135만원이며 이날부터 삼성닷컴과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 보여주는 '도감' 콘셉트 캠페인 전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의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해 일상 속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TV·온라인 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취미를 공유하는 놀이문화가 된 '도감' 콘셉트를 활용한 것으로 고객들의 실제 멀티 디바이스 사용기나 아이디어 제안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MZ(2030)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을 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소개 영상에서는 스마트싱스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연결하는 게 아니라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서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한마디로 설명할 수 없다. 너와 나의 스마트싱스는 완전히 다르니까'라며 실제로 경험해볼 것을 제안한다. 캠페인의 영상·체험 스토리는 각각 번호(No.)가 붙지만 순서에 관계 없이 공개되며 이를 모아서 도감을 완성하는 재미도 준다. '고3이 대장'편으로 명명된 3편(No.3)은 어린 아들과 부부가 거실에서 Neo QLED TV로 영화를 감상하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고3느님이 도착했습니다'라는 알림이 뜨자 어머니가 "하이 빅스비! 고3 모드"를 외치면 이내 TV가 꺼지고 공부방의 조명과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켜진다. 조용해진 집으로 들어온 고3 딸이 자기 방으로 들어가면 부부는 갤럭시 버즈를 귀에 끼고 영화감상을 계속한다는 스토리다. '환경보호에 진심인'편(No.21)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중이던 한 멤버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집안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을 절전모드로 바꾸는 내용으로 소비자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일상을 보여준다. 이밖에 어머니가 혼자 사는 딸의 식사를 챙기는 스토리를 통해 갤럭시 기기와 냉장고, 비스포크 큐커 등의 연결성을 소개하는 '밥은 먹고 다니냐'편(No.1), 어린이가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갤럭시 기기와 공기청정기, 제트 봇 청소기 등의 펫케어 기능을 작동하는 '가랏~펫케어! 너만 믿는다'편(No.16) 등도 공개됐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뿐 아니라 조명, 전동커튼 등 외부 기기도 연결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일상을 즐기는 장면들이 포함돼 있다. 삼성전자는 TV·온라인 광고 외에도 앞으로 고객들이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매장에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활용팁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의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디지털전환(DX)부문 통합 시너지의 취지에 따라 기획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다양한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개인 일상에 최적화된 연결 경험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 세계 최초 240Hz 4K 게이밍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선봬·‘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행사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27 14:09 의견 0
모델이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네오 G8'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와 240Hz(헤르츠) 고주사율을 동시에 지원하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을 27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오디세이 네오 G8(모델명 : G85NB)은 32형 크기에 4K 해상도(3840 x 2160)와 1000R 곡률 커브드 디자인으로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퀀텀 미니 LED’를 적용했다.

특히 오디세이 네오 G8은 GTG(Grey to Grey) 기준 1ms(밀리세컨드·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Hz의 높은 주사율을 갖춰 세계에서 가장 빠른 4K 해상도 게이밍 모니터로 평가받으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2에서 게이밍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GTG는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로 슬림해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제어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와 최대 밝기 2000니트(nit)를 지원하는 ‘퀀텀 HDR 2000’을 탑재했다. 최대 밝기 2000니트는 독일 인증기관인 VDE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또 화면 밝기를 4096단계(12비트)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분의 1 고정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세밀하고 완벽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오디세이 네오 G8은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줄여준다.

▲2개의 HDMI 2.1 슬롯 ▲디스플레이포트 1.4 ▲ 화면의 색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품 후면 라이팅과 색상을 맞춰주는 ‘코어싱크' ▲게임 콘솔 등 IT 기기를 모니터와 연결하거나 전원을 켰을 때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기기의 화면으로 자동 전환해주는 ‘오토 소스 스위치 플러스’ 등 게이밍 관련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인 UL로부터 패널 빛 반사를 방지하는 ‘눈부심 방지' 검증을 받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변광에 대한 영향 없이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Swivel(좌우 회전) ▲ Pivot(화면 가로·세로 전환) ▲벽걸이 지원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8뿐만 아니라 오디세이 네오 G7 모델을 함께 출시해 최고 사양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했다.

오디세이 네오 G7(모델명 : G75NB)은 32형 크기로 ▲4K(3840 x 2160) 해상도 ▲퀀텀 미니 LED와 퀀텀 매트릭스 ▲퀀텀 HDR 2000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GTG 기준 1ms 응답속도 ▲165Hz 고주사율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등 게이밍 최고급 사양을 대거 지원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세계 최초 240Hz 4K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핵심 성능과 기능을 갖춰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32형은 국내 출고가 기준 150만원, 오디세이 네오 G7 32형은 135만원이며 이날부터 삼성닷컴과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 보여주는 '도감' 콘셉트 캠페인 전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의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해 일상 속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TV·온라인 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취미를 공유하는 놀이문화가 된 '도감' 콘셉트를 활용한 것으로 고객들의 실제 멀티 디바이스 사용기나 아이디어 제안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MZ(2030)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을 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소개 영상에서는 스마트싱스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연결하는 게 아니라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서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한마디로 설명할 수 없다. 너와 나의 스마트싱스는 완전히 다르니까'라며 실제로 경험해볼 것을 제안한다.

캠페인의 영상·체험 스토리는 각각 번호(No.)가 붙지만 순서에 관계 없이 공개되며 이를 모아서 도감을 완성하는 재미도 준다.

'고3이 대장'편으로 명명된 3편(No.3)은 어린 아들과 부부가 거실에서 Neo QLED TV로 영화를 감상하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고3느님이 도착했습니다'라는 알림이 뜨자 어머니가 "하이 빅스비! 고3 모드"를 외치면 이내 TV가 꺼지고 공부방의 조명과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켜진다. 조용해진 집으로 들어온 고3 딸이 자기 방으로 들어가면 부부는 갤럭시 버즈를 귀에 끼고 영화감상을 계속한다는 스토리다.

'환경보호에 진심인'편(No.21)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중이던 한 멤버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집안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을 절전모드로 바꾸는 내용으로 소비자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일상을 보여준다.

이밖에 어머니가 혼자 사는 딸의 식사를 챙기는 스토리를 통해 갤럭시 기기와 냉장고, 비스포크 큐커 등의 연결성을 소개하는 '밥은 먹고 다니냐'편(No.1), 어린이가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갤럭시 기기와 공기청정기, 제트 봇 청소기 등의 펫케어 기능을 작동하는 '가랏~펫케어! 너만 믿는다'편(No.16) 등도 공개됐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뿐 아니라 조명, 전동커튼 등 외부 기기도 연결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일상을 즐기는 장면들이 포함돼 있다.

삼성전자는 TV·온라인 광고 외에도 앞으로 고객들이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매장에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활용팁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의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디지털전환(DX)부문 통합 시너지의 취지에 따라 기획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다양한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개인 일상에 최적화된 연결 경험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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