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 소식지'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서비스 1주년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는 ‘오딘’의 지난 1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서버 이전'이 최초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생성 제한으로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없었던 친구와 한 곳에 모여 성장해 나갈 수 있다.

또한 각 클래스별로 전설 등급의 신규 액티브 스킬 8종이 추가됐다. 해당 액티브스킬들은 7월 6일까지 ‘스킬북 상인’으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새로운 스킬 조합으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전투를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가로 지난 1년간의 플레이를 의미 있게 만들어줄 푸짐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고도 덧붙였다.

(자료=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3000일 맞이 업데이트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3000일을 맞아 신규 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몬스터 ‘배틀 엔젤’은 태생 5성 몬스터다. 강인한 갑옷과 신비롭게 빛나는 눈동자가 특징이다.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빠르고 강한 피해를 입히는 데미지 스킬을 갖췄다.

컴투스는 보다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신규 몬스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내달 13일까지 ‘배틀 엔젤’ 특별 소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해당 기간 내 소환서 목록에 ‘특별 소환’ 메뉴가 신설되며, 전투 훈련장을 건설하면 ‘배틀 엔젤’의 특징과 스킬을 익힐 수 있는 모의 전투 체험도 가능하다. 이와 연계한 ‘깜짝 상점’도 오픈한다.

이 밖에도 강화 마법진에 진화 적합 몬스터 자동 선택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폭넓게 진행한다.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토모드'는 검은사막 월드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다.

펄어비스는 '포토모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 단축키(Ctrl+U)를 설정했으며 필터 효과, 블러, 감마와 대비 등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간대, 날씨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과 캐릭터 동작을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 모드를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드아이드' 주무기에 이어 보조무기도 선보였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VI) 등급 검은별 보조무기를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