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 위한 상생기획전 진행 쿠팡은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작년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대형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충북지역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완공 예정인 청주 물류센터는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쿠팡 관계자는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충청북도를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마켓·옥션) ■ G마켓·옥션, 여름 휴가 설문 기반 ‘여행 빅세일’ 오픈 G마켓과 옥션은 여행 대규모 프로모션 ‘여행 빅세일’을 맞아 사전 설문을 진행한 결과, 당장은 국내여행을 떠나고 해외여행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고객 1만6230명을 대상으로 ‘휴가철 여행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 우선 국내여행 계획에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3%가 ‘간다’고 답해 10명 중 9명이 국내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G마켓과 옥션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여행 빅세일’을 진행한다. ▲쿠폰 ▲특가 ▲휴가 ▲랭킹 코너로 구성, 특히 ‘휴가’ 코너에서는 사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제주도’, ‘호캉스’와 같은 11개 휴가 키워드와 연관된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코너에서는 국내 및 해외여행 상품 8개와 항공권 2개 등 총 10개 여행상품을 매일 자정부터 특가 판매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2년 여 만에 제대로 된 첫 휴가를 맞이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휴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모두 아우르는 여행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며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외 여행 수요를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여행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커머스는 지금] 쿠팡, 중소기업 지원 확대…G마켓·옥션, 여행 상품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01 12:27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 위한 상생기획전 진행

쿠팡은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작년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대형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충북지역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완공 예정인 청주 물류센터는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쿠팡 관계자는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충청북도를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마켓·옥션)


■ G마켓·옥션, 여름 휴가 설문 기반 ‘여행 빅세일’ 오픈

G마켓과 옥션은 여행 대규모 프로모션 ‘여행 빅세일’을 맞아 사전 설문을 진행한 결과, 당장은 국내여행을 떠나고 해외여행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고객 1만6230명을 대상으로 ‘휴가철 여행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 우선 국내여행 계획에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3%가 ‘간다’고 답해 10명 중 9명이 국내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G마켓과 옥션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여행 빅세일’을 진행한다. ▲쿠폰 ▲특가 ▲휴가 ▲랭킹 코너로 구성, 특히 ‘휴가’ 코너에서는 사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제주도’, ‘호캉스’와 같은 11개 휴가 키워드와 연관된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코너에서는 국내 및 해외여행 상품 8개와 항공권 2개 등 총 10개 여행상품을 매일 자정부터 특가 판매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2년 여 만에 제대로 된 첫 휴가를 맞이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휴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모두 아우르는 여행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며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외 여행 수요를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여행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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