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도 시장에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크래프톤이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BGMI를 출시한 뒤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들 제공에 나서며 이용층 확장에 나섰다. 또 이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면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하고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지난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작년 11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INDIA Series) 2021’로 첫 시작을 알린 BGMI 이스포츠 대회도 순항 중이라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12일 3주 간의 대회를 마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PRO Series, 이하 BMPS) 시즌1은 총상금 2000만 루피(한화 약 3억3000만원)로 인도 이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을 제공했다. 대회 누적 시청 횟수는 총 1억 7500만 건에 달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BMPS 시즌1을 포함해 4개의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모든 대회의 총상금은 6000만 루피(한화 약10억 원)에 달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BGMI는 성공적인 첫 해를 보냈다. BGMI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인도는 크래프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 게임 산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시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며,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이용자수 1억명 돌파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7.01 16:06 의견 0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도 시장에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크래프톤이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BGMI를 출시한 뒤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들 제공에 나서며 이용층 확장에 나섰다. 또 이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면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하고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지난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작년 11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INDIA Series) 2021’로 첫 시작을 알린 BGMI 이스포츠 대회도 순항 중이라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12일 3주 간의 대회를 마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PRO Series, 이하 BMPS) 시즌1은 총상금 2000만 루피(한화 약 3억3000만원)로 인도 이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을 제공했다. 대회 누적 시청 횟수는 총 1억 7500만 건에 달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BMPS 시즌1을 포함해 4개의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모든 대회의 총상금은 6000만 루피(한화 약10억 원)에 달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BGMI는 성공적인 첫 해를 보냈다. BGMI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인도는 크래프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 게임 산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시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며,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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