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마구마구 2022 모바일'·'마구마구 리마스터'·'넷마블 프로야구2022' 등 야구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자료=넷마블) ■ 넷마블 '마구마구2022 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니폼 세트 완성 시 두 가지 스탯의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유니폼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단일 유니폼의 능력치 스탯을 최대 +2까지 올릴 수 있는 고급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보유한 장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장비도감 개선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장비 세트별 도감을 완성할 경우 각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자료=넷마블) ■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앞서 지난달 30일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런 쇼다운 모드’는 이용자들이 무작위로 매칭된 세 명의 플레이어와 타격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블랙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트 선수카드를 올해의 선수로 성장시켜 특별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망주 인스트럭터 훈련 천장’을 도입해 10회 훈련 시 원하는 훈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에 한 단계만 가능했던 선수 강화 시스템을 추가적인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신규 특이 헤어 및 유망주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자료=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지난달 29일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승급 돌파’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승급 돌파’는 선수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선수 등급을 한단계 더 올려 체력, 제구, 구속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이전에는 골드 등급 선수카드를 플래티넘 등급으로 승급시킨 이후 더이상의 성장이 불가능했으나 ‘승급 돌파’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 베스트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월 베스트 선수카드는 KBO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의 기록을 반영한 카드로, 매월 팀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발 투수, 불펜 투수, 타자 각 1명을 선정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니폼 제작 기능 강화를 통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유니폼 부위와 색상을 추가했다.

넷마블, ‘마구마구’ IP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7.01 16:37 의견 0

넷마블이 '마구마구 2022 모바일'·'마구마구 리마스터'·'넷마블 프로야구2022' 등 야구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자료=넷마블)

■ 넷마블 '마구마구2022 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니폼 세트 완성 시 두 가지 스탯의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유니폼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단일 유니폼의 능력치 스탯을 최대 +2까지 올릴 수 있는 고급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보유한 장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장비도감 개선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장비 세트별 도감을 완성할 경우 각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자료=넷마블)

■ '마구마구 리마스터’, 1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앞서 지난달 30일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런 쇼다운 모드’는 이용자들이 무작위로 매칭된 세 명의 플레이어와 타격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블랙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트 선수카드를 올해의 선수로 성장시켜 특별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망주 인스트럭터 훈련 천장’을 도입해 10회 훈련 시 원하는 훈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에 한 단계만 가능했던 선수 강화 시스템을 추가적인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신규 특이 헤어 및 유망주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자료=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지난달 29일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승급 돌파’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승급 돌파’는 선수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선수 등급을 한단계 더 올려 체력, 제구, 구속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이전에는 골드 등급 선수카드를 플래티넘 등급으로 승급시킨 이후 더이상의 성장이 불가능했으나 ‘승급 돌파’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 베스트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월 베스트 선수카드는 KBO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의 기록을 반영한 카드로, 매월 팀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발 투수, 불펜 투수, 타자 각 1명을 선정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니폼 제작 기능 강화를 통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유니폼 부위와 색상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