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자료=컴투스) 신작 출시를 앞둔 컴투스와 라인게임즈가 유명 유튜버를 활용한 홍보에 나섰다. 컴투스는 지난 16일 웹툰 작가 이말년과 주호민, 기안84가 함께하는 웹 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컴투스 신작 '크로니클'의 소환수 중 가장 강한 캐릭을 선발하는 16강 월드컵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말년과 주호민, 기안84는 웹툰 시장 외에 개인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들은 16강 월드컵 콘텐츠에 이어 ‘크로니클’의 여러 소환수 중 각자의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는 모습도 그려졌다. 기안84는 피라미드를 지어 이집트인이 부동산에 관심이 있을 것 같아 ‘사막여왕’을, 주호민과 이말년은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어 ‘웅묘무사’와 ‘이프리트’를 예상치 못한 이유로 각각 골라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연대기를 뜻하는 ‘크로니클(Chronicle)’의 의미를 살려, 세 작가의 역사를 맞히는 퀴즈를 진행했다. 우승자인 이말년은 소환권을 얻어, 주호민은 ‘즛규미’, 기안84는 ‘아긍예’로 소환명을 짓고 두 작가를 소환하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자료=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18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예약을 기념하는 홍보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영상에는 인기 소설가 김영하 작가와 경제 유튜버로 잘 알려진 ‘슈카월드(이하 슈카)’가 각각 출연했다. 영상 속에서 김영하 작가와 ‘슈카’가 각각 게임의 배경인 16세기 ‘대항해시대’의 다양한 이야기와 게임 내 교역 콘텐츠를 소개하고 기대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말년부터 슈카까지” 컴투스·라인게임즈 유명 유튜버로 신작 띄운다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7.18 16:41 | 최종 수정 2022.07.18 16:42 의견 0
웹 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자료=컴투스)

신작 출시를 앞둔 컴투스와 라인게임즈가 유명 유튜버를 활용한 홍보에 나섰다.

컴투스는 지난 16일 웹툰 작가 이말년과 주호민, 기안84가 함께하는 웹 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컴투스 신작 '크로니클'의 소환수 중 가장 강한 캐릭을 선발하는 16강 월드컵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말년과 주호민, 기안84는 웹툰 시장 외에 개인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들은 16강 월드컵 콘텐츠에 이어 ‘크로니클’의 여러 소환수 중 각자의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는 모습도 그려졌다. 기안84는 피라미드를 지어 이집트인이 부동산에 관심이 있을 것 같아 ‘사막여왕’을, 주호민과 이말년은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어 ‘웅묘무사’와 ‘이프리트’를 예상치 못한 이유로 각각 골라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연대기를 뜻하는 ‘크로니클(Chronicle)’의 의미를 살려, 세 작가의 역사를 맞히는 퀴즈를 진행했다. 우승자인 이말년은 소환권을 얻어, 주호민은 ‘즛규미’, 기안84는 ‘아긍예’로 소환명을 짓고 두 작가를 소환하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자료=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18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예약을 기념하는 홍보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영상에는 인기 소설가 김영하 작가와 경제 유튜버로 잘 알려진 ‘슈카월드(이하 슈카)’가 각각 출연했다.

영상 속에서 김영하 작가와 ‘슈카’가 각각 게임의 배경인 16세기 ‘대항해시대’의 다양한 이야기와 게임 내 교역 콘텐츠를 소개하고 기대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