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딛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에도 실린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택시’ 일본 MK택시에 전기차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한다. 일본 교토를 중심으로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총 50대의 ‘아이오닉 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한다.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 5’로 교체한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독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다목적 활용을 위해 설계된 실내 공간, 환경 친화적인 소재 등으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5’는 이러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난 4월에는 ‘2022 월드카 어워즈(WCA)’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를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의 넓은 실내 공간과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드 시트, 2열 시트 하단의 실내 V2L 등을 통해 택시에 탑승하는 승객에게 움직이는 휴게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는 1회 충전 시 최대 618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차 특성 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탑승객과 택시기사의 피로도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MK택시 교토 정비공장과 기술지원 협력 관계를 구축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아이오닉 5’ 택시의 주행기록장비, 택시 요금미터기 등 택시 장비 장착을 지원해 효율적인 영업을 도울 계획이다. MK택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회사로 알려졌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1995년 MK택시를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MK택시는 지난 2월 LP가스 택시 운행을 종료하고 올해부터 각 영업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글로벌 최대 이슈인 탈탄소화에 맞춰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다. MK택시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EV 택시 도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025년까지 보유 차량의 30%를, 2030년까지 전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는 긴 주행 가능 거리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 적은 소음과 진동 및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오닉 5’가 교토의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교토 대표 EV 택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 공급한다

MK택시, 세계 최고수준 친절 택시
“교토서 탄소중립 대표 EV택시 기대”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7.20 10:12 의견 0
현대차가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딛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에도 실린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택시’ 일본 MK택시에 전기차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한다. 일본 교토를 중심으로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총 50대의 ‘아이오닉 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한다.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 5’로 교체한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독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다목적 활용을 위해 설계된 실내 공간, 환경 친화적인 소재 등으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5’는 이러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난 4월에는 ‘2022 월드카 어워즈(WCA)’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를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의 넓은 실내 공간과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드 시트, 2열 시트 하단의 실내 V2L 등을 통해 택시에 탑승하는 승객에게 움직이는 휴게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는 1회 충전 시 최대 618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차 특성 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탑승객과 택시기사의 피로도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MK택시 교토 정비공장과 기술지원 협력 관계를 구축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아이오닉 5’ 택시의 주행기록장비, 택시 요금미터기 등 택시 장비 장착을 지원해 효율적인 영업을 도울 계획이다.

MK택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회사로 알려졌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1995년 MK택시를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MK택시는 지난 2월 LP가스 택시 운행을 종료하고 올해부터 각 영업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글로벌 최대 이슈인 탈탄소화에 맞춰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다.

MK택시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EV 택시 도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025년까지 보유 차량의 30%를, 2030년까지 전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는 긴 주행 가능 거리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 적은 소음과 진동 및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오닉 5’가 교토의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교토 대표 EV 택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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