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조감도(자료=한화건설)
■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내달 분양
한화건설은 내달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일원에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5층, 총 29개 동, 전용면적 84~210㎡에 총 5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차량 5분거리에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위치한 4개 국제학교는 내국인이 100% 입학 가능해 해외 유학의 대안으로 부상하며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시그니아 반포' 투시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 ‘인시그니아 반포’ 분양 본격 시작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 조성하는 ‘인시그니아 반포’ 견본주택을 최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오피스텔 전용 59~144㎡ 총 14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상당수가 전용 84㎡ 타입으로 공급된다.
서초구의 주요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반포생활권에 들어서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대출 혜택이 제공된다. 회차별로 1~2회차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되며 3~5회차에는 중도금 무이자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중도금 무이자나 이자 후불제 등 각종 금융혜택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라며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은 일반적으로 대출 액수가 많아 납입해야 하는 이자 금액도 큰 편이다. 반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단지는 건설사나 시행사 측에서 이자를 부담하게 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